에스파냐에서 남만 무역을 조금 편하게 할려고 만든거에요.

원래 조선-일본으로 구분하다가 완전 명산부분만 모아서 만들었어요. 개인적으로 그게 보기가 편하더라구요..

모든 지역의 평균을 낸 것이 아닙니다. 같은 지역은 시세가 거의 비슷해서 한 도시 시세만 조사 했어요.

단순히 만 무역에 완전명산-준명산-비명산?을 좀 편하게 구분하기 위함입니다.

포항에서 조선차, 나가사키에서 타네가총, 모시, 사카이에서 모시, 일본화를 많이 받아왔던거 같습니다.

조선차는 부캐로 잉글에 타네가총은 세비야, 모시는 앤트워프, 일본화는 피사 쪽에 팔면 이득이 높아요.

에습이 외부영지나 동맹항 덕분에 얻은 이점을 활용할 수 있었네요 ㅎㅎ
더블린만 먹으면 제가 주로 거래하는 물품은 다 팔 수 있는데 말이죠 ㅋ ;;

망언인가요?? 예전에 한번 공략된걸 봐서 ㅠ.. 그럼 모두 순항하시고 광렙하세요.

아.. 에습이 가지고 갈때는 세비 길사옆에 무역상인한테 재고량 보시고

와인(세비야)이나 쉐리(말라가)/머스켓(세비야,바르셀로나)가지고 가니 괜찮더군요..

사카이 쪽은 총포 재고량이 생각보다 높지 않아서 .. 재가 게임하는 시간이 늦은 시간그런건가요??;;; 

전염병이나 전쟁 이벤트가 많이 나던데 의약품도 괜찮을 것 같아요. 세비야에 수은제? 가 괜찮을지는 모르겠지만;;

한번 사가 보고 말해드릴게요.. 지금 남미에서 은하고 럼주 가지고 있어서요 ㅎㅎ;;

-----------------------------------------------------------------------------------------------------------
에습 동맹항 기준.        
(부캐가 잉글이라 덤으로 잉글도 동맹항 기준입니다. 프랑, 베네, 오스만 등은 비동맹항 기준이에요.)        
표보시면 에습이 더블린을 먹으면 거의 모든 남만 명산을 완전 우대로 판매할 수 있습니다.         
그러니 얼른 더블린을 공략해서 예전의 영광을 되찾아야..ㅋㅋ (단지 제 바람입니다^^;;)      

  
셀레네 에습이 한 때 위기에 빠지고 에습분들에게 도움이 될만한게 없을까 해서 이렇게 올립니다.        
에습은 많은 영지와 동맹항으로 남만무역에도 매우 유명한 편입니다. 모두 에습으로 오세요~~!!!         
1. 계산 공식은 최대한 단순하게 "원가격/원시세*100" 으로 100%시세를 추정했습니다.        
2. 100%가 아닐떄 소수점 단위 버림때문에 100%환산시 시세와 500~1000D 정도 차이가 있었으나        
    이는 시세 변동에 따라 만회 가능하기 때문에 무시했습니다.        
3. 같은 문화권의 도시별로 환산가격이 500~1000D 정도 차이가 있었지만        
    이 역시 시세변동에 따른 변화가 더 크므로 무시했습니다.        
4. 에스파냐영지와 동맹항, 잉글랜드 영지와 동맹항은 동맹항 대우를 한 가격이고 그외는 비동맹항 가격입니다.        
5. 비동맹은 대략 완전명산(빨간색)은 약 7000D 준명산은 5000D정도 더하시면 동맹항일 때 가격과 비슷했습니다.        
   (원래 더해서 계산을 할까 했는데 시세수준과 관세에 따라 차이가 있어서요.7000~8000, 4500~5500)        
6. 교역품 중 몇가지 빠진게 있습니다. 그래도 포항과 나가사키에서 나오는 기본 20개는 다 있을 거에요.        
7. 원래는 엑셀파일을 같이 올릴려고 했는데 레벨이 안되서 첨부를 못한다네요 ㅎㅎ        
8. 성곰님 자료의 지역 구분을 참고해서 조사했습니다.        
9. 아조레스 부분은 조사하지 않았습니다.         
10. "양주밤-백년초-복분자-등심초=동아프리카-아랍-페르시아 4만" 부분은 인벤 팁에서 얻은 자료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