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하는 중 심심해서 몇자 끄적거려 보고자 합니다.

 

우선 다들 아시다시피 던젼은 상계,중계,심계로 구성되어 있고 7,12,13,14층에는 함정이 존재합니다.

 

3,8,15층에 있는 보스를 잡고 나가시면 던젼탐험은 끝이 나지요.

 

매우 간략한 소개(도는데에 있어 팁이니까요..)는 이쯤 하고 몇가지 팁을 써 보겠습니다.

 

1. 던젼 돌 시 최대체력 감소를 줄이자

 

우선 던젼의 최대체력 감소에 관해서인데요.

 

탐험약 리필 쉽게 가능하신 분이면 모르겠습니다만..그게 아닌 초보 던젼유저들에겐 체력이 좀 문제가 됩니다.

 

이 최대 체력의 경우 던젼 내에서 '전투중'을 제외한 상황에서 일정 시간이 지나면 점점 감소하는 시스템이지요.

 

자. 이 최대 체력의 감소를 줄이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 해 보겠습니다.

 

던젼 내에서 다음 층으로 가기 위한 표식(?!던가 !0던가..)이 있는건 던젼을 돌아보신 분은 아실듯 합니다.

 

던젼 내에서 리더캐릭이 이 표식을 눌리고 있는 상태에선 '최대 체력 감소가 되지 않습니다'

 

저 상태에서 다른 캐릭이 상자를 열면 보다 편한 진행을 할 수 있겠지요.

 

아즈치때부터 파악한 정보였습니다만.. 심계 소비 탐험증 10장이라 써놓고 5장만 깎이던거 패치하는거 보고

 

잠시 정보 공개를 미뤘는데요, 지금까지 안고쳐진거 보면 뭐 공개해도 될 듯 하네요..

 

2. 몹이 체력회복을 할 틈이 없이 골로 보내자

 

대항해시대 육상전에는 공격과 공격 간의 쿨타임이 존재하지요. 뭐 다른 게임에도 다 있지만요, 걍 적어봤습니다.

 

저 쿨타임동안 망할놈의 몹이 힐을 합니다. 매우 짜증나지요.

 

그렇다면 힐을 하기 전에 죽이면 되겠죠.(말은 참 간단합니다)

 

몹의 특성상 체력이 40%정도가 되면 회복약을 쓰기 시작합니다.

 

보르도 던젼을 예로 들면 최대 체력이 450 정도라면 약 180 밑으로 떨어졌을때부터 힐을 하기 시작한다고 봐야겠군요.

 

자 간단한 예를 들겠습니다. 평타공격 데미지가 약 50이고 테크닉 데미지가 약 100이 나온다고 가정하겠습니다.

 

평타를 두대 치면 50 + 50 = 100이 나오죠. 하지만 이 평타 쿨타임중에 몹이 힐을 한다고 위에서 썼습니다만..

 

'테크닉을 쓰면 바로 평타를 칠수 있고, 평타와 테크닉 연계 사용에는 쿨타임이 없습니다.'

 

즉 평타 한대 치고 바로 테크닉을 쓰고 평타를 한방 더 치면 50 + 100 + 50 = 200의 데미지가 들어갑니다.

 

180부터 회복 시작하는놈에게 200의 데미지를 가하면 힐 쓸 시간도 없이 죽는거지요.

 

보통 던젼도시는 초보 분들은 체인을 의식하고 테크닉을 아끼는 경향이 보이던데요. 이런식으로 써주시면 좋습니다.

 

PvP가 아니니 체인에 그렇게 목숨 안거셔도 되는 곳이 던젼입니다.

 

3. 던젼 내부 함정을 이용하자.

 

던젼 안에는 여러 종류의 함정이 있습니다(ex. 말뚝,창,구덩이,낙석).

 

이중에 가장 짜증나는건 당연 구덩이죠. 인사하는거 보면 혈압이 팍팍 오릅니다

 

하지만 저 자리 위에 몹을 올려놓고 싸운다면 그만큼 유리하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더욱이 전투중 함정 발동하는 자리는 7,12,13,14층의 경우 함정을 해체 혹은 함정에 걸리는 그런 자리죠.

 

저 자리를 피해서 몹을 올려둔다음 잡고 전투 종료시 그부분을 피하시면 함정을 좀 더 쉽게 피하실 수 있습니다.

 

함정에 관해선 좀 더 상세하게 팁을 하나 써 올리도록 하겠습니다(팁이랄것도 있겠냐마는 말이죠..)

 

4. 보스층에선 카운터를 활용하자.

 

백병에서 가위바위보가 있듯이 육상에도 가위바위보가 존재합니다.

 

과거엔 차지 리커버 가드 모드로 표기되었습니다만..지금은 파워 페인트 퀵으로 바뀌었지요.

 

이 파워 페인트 퀵 간에도 상성이 존재합니다.

 

파워는 퀵을 이기고, 퀵은 페인트를 이기고, 페인트는 파워를 이깁니다.

 

'힘으로 밀고 나가는건 기교로 승리하고, 기교로 승부하는 사람은 빠르게 공격하고,

 

빠르게 공격하는 사람은 한방에 보내면 된다'라고 생각하시면 될듯하네요.

 

던젼을 마지막으로 돈 지가 제법 되어서..(메모리얼에 침몰선 하느랴 정신이 없네요)

 

기억이 가물가물하지만 예를 하나 들자면 대만 던젼 15층에 스하웬이라는 보스가 있습니다.

 

이놈들은 퀵체인으로 사람을 족치는 애들인데요.

 

파워 하나 남겨두시고 애들이 3~4체인정도 공격을 했을 시 '퀵모드'상태인 놈(보스를 노리시는게 좋습니다)에게

 

파워 테크닉 하나 날리면 Counter! 뜨면서 일반 데미지의 1.5~2.5배가량의 데미지가 들어갑니다.

 

그리고 체인도 무효화되니 보스층에서 생존하는 한가지 방법이라 생각하시면 될 듯 하네요.

 

아마 일본도 퀵테크닉을 썼던걸로 기억하니 파워가 빛을 발할듯 합니다

 

몇가지가 더 있습니다만..이건 다음에 함정에 관해 언급하면서 글을 한번 더 쓰겠습니다.

 

p.s. 검술은 랭 * 3.2의 공격력을, 응검은 랭만큼의 공격속도와 공격력을 올려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