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라리스 엘도라도 소속  북명+남명입니다..

 

 

수송용 카락 타고  아르긴에 명산무역 하던게 얼마전 같은데  어느새  상인의 엔드컨텐츠중에 하나인 남만무역도

 

하게 되었네요..

 

 

남만 무역에 관련된 글은 많이 있어서 주저했습니다만..  글은 마무리 지어야 할거 같아서..

 

 

기존과 마찬가지로  제가 한 플레이를 적습니다.

 

 

 

1. 준비해야 될것

 

 

유럽에서 동아시아까지는  80일이상 걸리는 매우 먼 거리인 만큼   장거리 항해능력이 필수적이고

 

소중한 교역품을  안전하게 수송하는 능력이 요구 된다고 할수 있습니다.

 

 

 

관련 스킬로는  조달, 낚시, 운용, 생존이 있고   부관스킬로는 적재화물 정리, 방화

 

관련 팁으로는 무보급항해, 물고기쉴드 , 물자로 용도변경

 

관련 아이템으로는 토박이해적 상납품고급상납품 (대형선용)

 

 

 

 

 

조달은  명탐험가의 수기로 대체 합니다.

 

낚시는 숙련된 어부의 낚시도구로 +1 부스팅  낚은 물고기는 다양한 용도로 사용됩니다.

 

운용은 5랭크만 되어도 소비되는 물빵의 양을 53%만큼 줄일수 있기 때문에..  필수적인 스킬입니다.

레이스 카발리에 재킷으로 +1 부스팅

 

생존은  항해시에 폭풍 같은 해역재해를 만났을때..  내파가 부족한 부캐 선박의 선원이 휩쓸려서  항해에 필요한 인원보다 줄어드는일을 감소시키기 위해 필요하며  괴혈병이나 전염병의 발생확률을 줄여주는 역할을 합니다.

 

 

( 물빵이 없을때 선원도 피로도 억제에 도움이 된다고도 합니다. )

 

 

 

부관스킬인  적재화물 정리 는 꼭 필요한 스킬입니다.    폭풍을 만나게 되면..  적재 화물이 무너지면서 소중한 교역품을 잃어버릴때가 있는데 그러한 현상을 막아주는 역할을 합니다.  

 

 

방화도 꼭 필요한 스킬로  화재를 미리 막아서 소중한 교역품이 화재로 소실되는 경우를 줄여줍니다.   아직 활성화가 안됐을경우에  불에타지 않는 교역품을 수송하는것도 하나의 방편이 될수 있습니다. 

 

 

 

무보급항해는 물빵을 전혀 싣지 않고  항해를 하는 방법으로   몇가지 특징이 있는데

 

 

첫번째는  ※ 부관이 일을 하지 않는다. ※  입니다.

 

 

물과 빵이 하나라도 없는 상태가 된다면  부관스킬인  방화나  적재화물 정리가 발동을 안하게 됩니다. 

 

-> 불에타지 않는 교역품을 싣거나... 부캐의 선박도 폭풍항해 선박이라면  커버가 가능합니다.

 

 

두번째는  ※ 반란 크리 ※  입니다..

 

 

물빵이 없으면 충성도가 감소하게 되는데.. 이에 따라 일정확률로  반란이 일어납니다.  이때 . 미처 손쓸틈 없이  선원의 절반이 처형되어  날아가는 경우가 있는데 

 

-> 선실을 개조하여 선원수를 최대한으로 채워서.. 반란으로 인해 선원이 줄어도 항해에 필요한 선원이상을 유지하거나

 

혹  통솔 스킬을 사용할 기회가 있었을때  부캐릭터로 강습을 걸어서  통솔 사용후 줄어든 선원을 외과 의술로 살리는 방법 등으로  피해를 최소화 할수 있습니다.

 

 

(물과 빵이 하나라도 있으면 반란으로 인한 선원감소가 없게 되므로.. 물이나 빵만 싣는 경우도 있습니다. )

(맹술을 사용하여 충성도를 100으로 올린 상태에서 통솔을 사용하면 선원피해가 줄어든다는 말이 있습니다. )

(충성도 100일지라도 물빵이 없으면 반란은 일어나기 때문에 맹술은 굳이 없어도 됩니다. )

 

 

단점은 존재하지만  극복할수 있는 방법은 있기 때문에 충분히 메리트가 있습니다만.. 저는 안했습니다.

 

 

 

물고기쉴드  낚시를 통해 획득한 물고기를  여러용도로 사용하는것인데..   물자로 용도변경하여  식량을 충원하거나 물고기가  화재에 타는걸 이용하여  방화스킬이 없을경우  교역품이  화재에 소실되는 확률을 줄여줄수 있으며  유해에게 강탈 당했을시에도.. 교역품 대신 물고기를 건네줄수도 있어서 유용합니다.

 

 

 

물자로 용도변경

 

 

맥주1을 물자로 용도변경하면  물3으로 바뀌기 때문에... 맥주 100개로도 물 300개를 실은 효과를 얻을수 있습니다.

 

그만큼의 적재 교역품의 더 실을수 있어서 좋고  장거리 항해 능력도 좋아지겠죠

 

 

네덜란드의 본거지인 암스테르담에 판매하는 햄1 -> 빵3 으로 가능하지만.. 쥐가 발생시에 갉아 먹을 확률이 있습니다.

 

 

(다랑어1 -> 빵16으로 전환이 됩니다.)

 

 

토박이 해적 상납품이나.. 고급상납품의 사용 용도는 잘 아실테니 생략하겠습니다.

 

 

 

 

2. 무엇을 가져갈것인가?

 

 

남만 무역을 할때 가져가야할 교역품을 선정할때  몇가지 조건을 생각을 해봤는데

 

 

1) 교환비가 좋을것

 

2) 수량이 많아서  부메랑 혹은 적은양의 발주서로 해결이 가능할것  

 

 

이런 의미에서 네덜란드 본거지인 암스테르담은  천혜의 항구라고 할수 있겠습니다.

 

 

 

                                                          <두부 사이트 캡처>

 

 

수정 -> 유리세공  (공예 6랭 숙련된 장인의 교습서) 

 

 

위 2개의 교역품은  조선과 일본에서 100:100  ... 그러니까   흔히 말하는 3:1의 교환비를 가지고 있습니다.

 

 

(제가 보석거래가 4+3랭  공예품거래가 4랭인데..  각각 수정 61개  유리알 45개정도 구입이 가능합니다.)

 

 

0일 거리에 있는  헤르데르와 부메랑을 통하여  해결합시다.   뭐..  열댓번 정도의 부메랑이야  할만하죠..

 

 

남만 교역의 특성상...  같은 계열의  교환비가 좋은 물품과   교환비가 약한 물품을 섞어서  무역을 하더라도  3:1의 교환비를 얻을수 있어서 나폴리에서   3번발주서로 공예품을 빠른 시간안에 적재를 채우거나... 보르도에서  와인을 가져가는 등 여러가지 방법을 권해 드릴수는 있지만..

 

 

네덜란드 소속이다 보니.. 네덜란드가 남만무역에 갇는 이점을 알려드리고 싶어서 위의 두 항목을 적었습니다.

 

 

사실..  저도 이제야 남만무역에 살짝 발만 담근 초보인지라..   남만에 가져갈 적절한 교역품의 선택은 

 

성공님의 글을 참조하는게 좋을듯 합니다.

 

 

 

클릭하면  성곰님의 남만 무역 이야기 게시글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3. 무엇을 가져올 것인가?

 

 

남만 무역의 기본적인 개념은...  재고가 적은 물건을 갇다줘서..  재고량이 높은 물건을 받아온다  인데..

 

 

여기서 더 생각해봐야 될 부분은  받아올 재고량이 높은 품목이  유럽 어느지역에서 비싼값에 팔리느냐라는 점입니다.

 

 

따라서  교역품의 선택에 대해서는 두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첫번째는  이베리아에 우대인 교역품을 가져오는 것입니다..

 

 

간단합니다..  이베리아 우대물품은 10만에 판매해도 금방 팔리기 때문에  판매대금으로  개인상점이나 길사를 뒤져서..

네덜란드 우대품목을 구입하는겁니다.

 

 

즉.. 10만에 팔아서.. 9만짜리 네덜우대 품목을 사면.. 일단 1만두캇이 이익이고  산 교역품을 매각하면 다시 돈이 생기니..

1석2조인 셈이죠..

 

이베리아 우대품목은

 

조선   산초, 자근, 진달래, 한지,

일본  일본서적, 타네가시총, 유자, 사마은, 가는끈

대만  사다장, 사슴가죽, 대만목각, 진과스금

화남  두판장, 철룡도, 스타아니스, 호필

 

 

단점으로는..네덜우대 품목을 사기가 쉽지 않다 입니다.;..   

 

 

 

 

 

두번째는 당연히  네덜란드 우대인 교역품을 가져오는 것입니다.

 

 

조선에서는   안동소주, 호피, 대도, 한지  가 우대품목이며.. 안동소주와 호피는 한양과 포항에서 재고량이 높은편이지만

대도와 한지는 재고량이 딱히 높지는 않습니다.

 

 

일본에서는 오배자, 모시, 서진직물, 가는끈 이 우대품목이며  모시와 서진직물은 재고량이 높은 편이며  가는끈의 경우공헌도 4.5만 이상일때 사카이에서 보입니다.

 

대만에서는  등 세공, 쇼로우, 등, 마직물 이 우대품목이며 마직물이 재고량이 높은 편입니다..

 

 

화남에서는 동충하초, 로카오, 양지백옥, 면죽연화가 우대품목 입니다.  화남은 뭐가 재고량이 높은지 모르겠네요.

 

 

 

 

 

 

 

4. 어떻게 팔것인가?

 

 

기본적으로 풀팅이라고 불리우는 120% 가격 올려치기가 있습니다.

 

 

이러한 가격 올려치기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로는  회계와  사교가 있는데

 

 

사교의 경우.. 실패 확률을 줄여주는 역할을 해주며   부스터가 많기 때문에  순수 5~6랭정도 괜찮을거 같습니다.

 

 

획득 경험치 공식은 (사교랭 x 사교랭 x 1000 + 1000)  으로

 

 

예를 들어서 사교가 4랭일 경우... (4x4x1000 +1000) 이므로 1만7천원 이상부터  대도시면 6  소도시면 3 경험치를 줍니다.

 

 

그 이상의 금액을 투자해봐도 경험치는 똑같기 때문에..   투자 가능한 항구에 들리면 소량이라도 꼭 투자하는 습관이

중요하겠습니다.

 

 

 

회계가 12랭크일때.. 가격 올리기 성공시에 10%씩 증가하므로 2번만 성공하면 됩니다.

 

한자동맹 인장을 사용할 경우에 일시적으로 회계스킬이 5레벨 증가하기 때문에 부스터를 포함하여 최소한 7랭을 만들어야 합니다.

 

 

추천하는 부스터로는

 

 

무기 : 성자 주석의 지팡이 (회계+2 사교+2)

몸    : 콘설코트 (회계+1 사교+4)  여급 선물 메모리얼 보상

 

 

 

 

..

 

 

여담입니다만...    저 같은 경우에는    위의 글과는 반대로..

 

 

오세아니아 명산   4종 + 캘리컷에서  인도명산 4종 + 카리브 명산 4종 + 쉐리+머스켓   등으로 

 

 

남만물품과 함께 15종 매각을  20번을 합니다..

 

 

게시판에 보면   풀팅 후  매각 순이익에 따른  경험치 이득이..  15 명산콤보의 70% 상승 보다  크다고 하는데

저는 잘 별로 차이를 모르겠어요.;. (기분탓인듯..)

 

 

물론... 명산 14종 챙길려면  엄청 귀찮습니다.

 

 

 

 

 

 

 

그 동안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