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최근 몇 달 정도 대항해시대를 접었다가

심심해져서 에이레네에 새로 시작한

천지연물인 이라고 합니다.

(제길 인벤 닉네임은 초딩시절 지은거라 말하기가 쪽팔리네)

 

 

아무튼 이번에 제가

고수분들은 전부다 알고 있고...

진짜 대항 처음 시작하는 사람들을 위해서

팁을 한번 작성해 보려고 합니다.

 

그래서 그런지

사람들 다 아는게 포함되어있겠지요;;

 

Guide 1. 시작하기 전에...

 

그럼 지금부터...

가이드를 시작하겠습니다.

 

1) 투 클라이언트

 

우선 투 클라이언트는 말 그대로, 두 개의 계정을 같이 돌리는 걸 말합니다.

간혹가다 저같이 원클로 상인하는 분들도 보실 수 있습니다만(물론 제가 중학생이라 투클을 못돌리는거긴 하지만)

우리나라 서버의 대항해시대 상인들은 대부분 투클입니다(아 3클 5클 돌리는 분들도 계시고요)

 

왜냐하면 대항해시대는 왕복할 때 걸리는 시간이 상당히 길어

한 번 왕복에 최대한의 이득을 낼 수 있어야 하며

따라서 배의 '적재량'이 높을 수록 좋은 것이며,

클라이언트를 많이 돌릴수록, '적재량'은 커지게 되어 그 이득이 커집니다.

 

그러나 한국의 대항해시대 온라인은 최대 투 클라이언트를 허용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최대의 이득을 내면서도 양심에 안 찔리려면(?) 투 클라이언트가 좋습니다.

애초에 3클 이상이면 3클 다 돌리기도 벅찹니다 저는;;

 

또 투 클라이언트를 돌리면 단순한 적재량 떄문이 아니라,

한 클라이언트는 빠른 속도를 가지고(ex ) 상업용 대형 클리퍼)

다른 한 클라이언트는 느리지만 높은 적재량을 가져(ex ) 조운선)

빠른 속도에 높은 적재량을 가질 수 있다는 점도 한 몫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상인을 시작하실 떄는 투 클라이언트를 추천하지만

저같이 여건 안되사면 원클 하셔도 상관은 없습니다;;

 

2) 무역과 생산

 

원래는 본문 도중에 설명해야 하는 거지만 여기서 쓰기로 합시다.

대항해시대의 상인이란 크게 2가지 길을 걷습니다.

그것이 제목에서도 본, 무역과 생산입니다.

 

무역은 말 그대로, 항구를 왕복하여 '싸게 사서 비싸게 파는' 간단한 거고...

생산은 교역품을 다른 비싼 교역품으로 변환시켜 파는 행위를 말합니다.

하지만 보통 상인 분들을 보시면 초반에는 생산을 이용해서 돈을 어느정도 벌고

나중에 곧바로 무역으로 뛰어드시는 분이 대부분입니다

(물론 계속 생산에 틀어박히셔 칼로네이드 14문 등을 만드시는 분들도 많으시고요)

 

다만 생산으로 큰 돈을 버는 것은, 대인간의 교환이기 때문에

물건을 파는 과정이...상당히...무척...지루합니다.

그래서 갠적으로는 초반에 생산을, 후반에 무역하는걸 추천합니다.

 

3) 거래 스킬

 

무역과 생산에서, 둘 다 필요한 스킬이 있습니다. '거래 스킬' 입니다.

거래 스킬이란, 한 번 교역할 떄 구입할 수 있는 물품의 최대 수량을 늘려주는 스킬입니다.

(상인 중급학교에도 나옵니다)

무역할 때도, 한 번에 많은 양을 살 수 있고, 생산에서도 생산에 필요한 재료를 많은 양을 살 수 있게 해주는 스킬.

거래 스킬 뒤에는 '~ 거래' 이름이 붙습니다 (주류 거래, 향신료 거래, 보석 거래, 귀금속 거래...)

 

이 거래 스킬은 초반부터 후반까지 필요한 스킬입니다.

자기가 무역할만한 품목을 정해놓고 그 거래 스킬을 올려놓아야 진정한 상인이 됩니다.

 

또한 생산 스킬에도 그 스킬에 알맞는 거래 스킬이 정해져 있습니다.

가령 봉제는 동물들 털 뽑거나 섬유를 사서 옷을 만드니 '가축 거래' 나 '섬유 거래'가 좋고,

조리 역시 말 그대로 동물이나 음식이 필요하니 '식료품 거래'와 '가축 거래'...

이렇게 각각 스킬이 정해져 있습니다.

자세한 것은 후에 가서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이런 거래 스킬들은 초반부터 배워두는 것이 좋습니다.

 

4) 필수 스킬 (이거 올리는걸 까먹었음;;)

 

또 대항해시대는, 필수 스킬들이 존재합니다.

보급을 불완전히 채워도 버틸 수 있는 '운용' '조달' '낚시'

항해를 더 빠르게 편하게 해주는 '돛 조종' '측량' '경계' '조타'

많은 스킬 수를 줄여줄 '바디 랭귀지' 등...

 

이런 스킬들은 기본적으로 있어야 편합니다.

그러니까 상인이라고 상인 스킬만 있으면 안된다는 거죠;;

이 스킬들을 여기서 전부 다 말하기는 그러니까,

후에 차근차근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우선...제가 대충 시작할 때 할 말로는 다 한것 같습니다...

Guide 2에서 뵙겠습니다.

근데 왠지 비평 쏟아질 것 같은 불길한 기분이 드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