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는사람은 이미 다들 소문들어서 알것입니다.

 

 바로 우리 북미 개척지에는 귀금속과 보석을 전문으로 하는 길드 개척도시들이 있다는 것을 말이죠.

 

 사실 귀금과 보석 무역은 진입장벽이 매우 높은 편입니다. 우선 첫째로는 구매지의 거리가 상당히 멀다는점 ( 남미와 아프리카남부. 인도 남부, 태평양쪽 중남미, 호주 등, 그와 더불어 저랩때는 꼭 걸리게 되면 대단위의 NPC해적의 강습) 둘째로는 구매 단가가 매우 높다는 점과 대부분 구매지에서 교역품 시세가 높아서 오히려 손해가 나는 경우가 많다는점 때문에 진입 장벽이 높습니다.

 

 하지만 길드 개척도시가 발달함에 따라 이러한 보석상의 위상이 새롭게 바뀌었다고 말하겠습니다.

 

 개척도시-런던 왕복 30~40분짜리의 짧은 동선과 보석 내항을 갖고있는 많은 북해 항구를 갖고있다는 이점들은 충분히 중단거리 보석무역을 부활시킬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대략적으로 길드 개척 도시에서 구매 가능한 보석과 귀금속으로는 이것들이 있습니다.

 

 

 귀금으로는  금과 은

 

 보석류로는 토르마린, 에메랄드, 석류석, 마노석, 감란석, 마노, 수정 이 있습니다.

 

 이중 우리는 은과 수정은 취급하지 않습니다.

 

 이상하게도 길드 개척지에서의 은은 상당히 비싼 가격으로 매물이 나와 있습니다. 또 수정은 판매 가치가 없기 때문에 제외합니다.

 

 그리고 위 보석과 귀금은 구매할수 있는 량이 제법 많습니다.

 

 보석 (10랭) 귀금 (12랭) 으로

 

 보석류는 40~60개를 금은 46개를 구매가 가능합니다.

 

 참고로 서인도 회사가 지어져 있다면 해당 길드원이라면 길드원 우대로 위 가격보다 더 싼 가격으로 구매가 가능합니다.

 

 참고로 제 적재화물량은 본캐 1500 부케 1500으로 둘다 총 3천 적재 입니다.

 

 이것을 채우기 위해 7번의 4 발을 찢었고, 8번에 걸쳐 보석과 귀금을 구매 했습니다.

 

 

 

 이것을 폴리머스로 가져와 팔기위해 시세를 확인했습니다.

 

 토르마린은 122% 상으로 올라가는 중이었고 나머지 보석류들도 대략 100%대에 있는것으로 보입니다.  사실 보석무역의 진가는 높은 시세에서 풀배팅 회맥으로 때리는 맛이지만 기본적으로 구매 단가가 낮은 북미의 보석들이니 시세 기달리기 보단 시세가 얼추 될때마다 그냥 무작정 팔아버리겠습니다.

 

 

 그래서 본캐에 있는 보석을 모두 매각했습니다.

 

 총 매각 금액은 750만정도, 이익은 580만 수준입니다.

 

 (참고로 금은 팔지 않았습니다. 회맥도 안쳤습니다.)

 

 

 

 

 

 그리고 이제 나머지 부케에 있는놈들도 팔아봅니다.

 

 판매가격 670만 이익금은 480만 수준입니다.

 

 하지만 여기에서는 금은 매각하지 않았습니다.

 

 금은 우대 항구인 함부르크에서 최소 110%이상 시세에서 판매할 예정이며, 대략 시세는 11000~14000 사이에 매각하게 됩니다.

 

 금은 약 400개를 판매하고 총 가격은 약 480만 이익금은 360만 정도가 되겠습니다.

 

 

 

 이제 위 매각건을 모두 합쳐보면

 

 우리는 30분(왕복)의 항해 거리에서

 

 약 1420만의 이득을 냈으며, 여기에 7장의 4발 가격을 뺀다면(장당 35만, 7장 반올림 약 250만) 약 1170만의 순이익을 냈다고 판단되어 집니다.

 

 상대클과 상클을 막 타고 급가만 달고 동남아로 육두메 무역하러 가면 왕복 약 3시간정도가 걸리다는 것을 감안하면 (이익금은 약 5천만 두캇. 유저에게 팔았을시)

 

 경험치와 명성도 챙기고 두캇도 챙기는 일석이조의 생각보다 짭짤한 북미-북해 보석 귀금 무역이 될 것으로 판단되어 집니다.

 

 다만... 단수이까지 40분컷이 되는 특급택배 분들에게는 별 필요 없는 무역루트라 판단됩니다.

 

 

 덧. 특급들은 15분 컷이 가능하더군요.... ㄱ- 더러운 특급들! 빠른 분들은 (풀돛에 강돛 등등) 대략 20분 컷이 되구요. 남만 질릴때마다 달리셔도 괜춘할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