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제 기준부터 말씀드리겠습니다.

 

-활동 문화권: 이베리아 문화권(포르투갈, 에스파니아 국적)

-주요 항구: 리스본, 세비야, 파루, 세우타, 마데이라, 포르투, 카사블랑카, 라스팔마스

-필요 랭크: 회계 1랭크, 사교 1랭크 이상

-주요 교역품: 육두구, 메이스, 크로브

-캐릭터 셋팅: 운전+적재

 

그 외 사항: 작위가 백작 이상, 사교 랭크는 높으면 높을수록 좋습니다. 그리고 저는 포르투갈 국적이라 포르투갈 우선으로 작성하였습니다. 그리고 상대클이나 상클 정도는 타신 분에게 추천드립니다.

 

 안녕하세요, 폴라리스 서버에서 활동하고 있는 평범한 유저입니다. 상인은 이제 2개월 차인거같네요 ^^; 우선 이 팁은 이미 몇 년은 된 팁이기도 하지만 최근에 반복해서 팁게시판에 올라온 적이 없어서 감히 한 번 올려보겠습니다. 우선 핵심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이 팁은 '유저들이 파는 교역품을 적절한 가격에 사서 시세가 좋은 도시의 교역소에 판다' 입니다. 그런데 어떻게하면 이익을 볼 수 있을까요? 저랑 같이 알아봅시다~!

 

 유저들은 주로 육두구, 메이스 그리고 크로브(이하 육메크)를 평균 3.0에 팝니다. 이 말은 즉, NPC 교역소주인한테 3만 두캇 이상의 이익을 내어야 적어도 손해를 보지 않는다는 말입니다. 이게 가능할까요? 시세만 좋다면 불가능하지 않습니다. 자 직접 제가 하는걸 보여드려야 믿으실꺼죠? 저는 육두구와 크로브를 3.0에 각각 적재 2227을 가득 채울때까지 사고 운전캐릭터에 이끌려 세우타로 갔습니다. 자 이제 세우타의 시세를 볼까요? 아니 이럴수가!!!  

아니 이럴수가, 시세가 매우매우 좋네요!!! 크로브는 뭐... 올려치지 않아도 3.0두캇 이상이니 손해가 아니군요! 그런데 잠시만요, 육두구는 3.0에서 사서 28700두캇에 판다면 손해일껀데, 뭔가 잘못된게 아닌가요? 네, 지금 이대로 판다면 분명 손해를 보겠지요. 하지만! 올려받기 버튼이 장식으로 있는게 아니랍니다. 회계 12랭크인 상태에서 올려받기를 두 번 연이어서 성공을 한다면... 아래와 같은 결과가 일어납니다.

회계가 12랭크인 상태에서 두 번 연달아서 올려받기를 성공하신다면 가격을 최대한 끌어올릴수 있습니다. 자, 육두구와 크로브를 각각 볼까요? 오! 27800두캇에서 무려 34400두캇이!!! 크로브는 거의 4만두캇!!! 이야, 이거야말로 돈벌고 상렙하는거 아닐까요? 또한 이러한 점이 있기 때문에 육두메를 3.0에 판매하는 사람들이 존재하고 그 품목들의 거래가 원활한 것이 아닐까요?

 

여기서 잠시 수익을 볼까요? 제 적재는 2227이지만 그냥 편하게 2000으로 합시다. 위의 크로브는 관리를 잘해도 나오기 쉽지 않은 시세지만 육두구 정도의 시세는 잘 나오는 편이기때문에 육두구 기준으로 이익을 계산해볼까요? 우선 전 세비야에서 세우타를 왕복했습니다. 왕복 시간은 2분이지만 진짜로 2분만 걸리는것은 아니라서 3분으로 가정하겠습니다. 육두구는 3.0에 다샀습니다. 판매 가격은 위와 같이 34400 두캇이죠? 이제 시간당 이익을 보겠습니다. 34400-30000=4400두캇, 계산 편의상 개당 4000두캇 이익으로 하겠습니다. 적재는 2000이니까 4000두캇 곱하기 2000을 하면 되겠죠? 800만두캇이 나오고 이 800만 두캇이 바로 한 타임 이익입니다. 한 타임은 여기서 3분이였고 이것을 20번한다면 1시간이니까 800만두캇 곱하기 20을하면 1억 6000만이 나옵니다. 그렇습니다, 이정도로만 시세가 떠줘도 시간당 이정도까지도 벌으실 수 있습니다.

 

자 이제, 이러한 꼼수 아닌 꼼수?로 돈을 벌기 위해서는 기본적인 셋팅과 약간 알고 계셔야될 사항이 몇가지 있습니다. 겁먹지 마세요, 매우 쉬우니깐요 ㅎㅎ

 

우선, 랭크 부분입니다. 회계는 부스터로 7이 되게 하시고 한자 동맹 인장을 쓰시고 올려받기를 2번 하시면됩니다. 한자 동맹 인장은 회계를 약 20초동안 +5 시켜주는 소비 아이템입니다. 짐이 곧 회계사고 회계 15랭이신분은 그냥 하셔도됩니다(그러나 제가 그 캐릭을 가만두지 않을껍니다...) 나는 오늘 막 회계스킬을 배웠는데... 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6이 되게 도와드리겠습니다. 사교 부스터와 같이 회계 부스터들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체감상 회계는 6랭크까진 비교적 금방 오르기때문에 장비품이 부서지기전에 필요가 없어지실껍니다.

한자 동맹 인장이 그러면 대부분 필요하실껀데, 쉽게 얻는 방법 알려드리겠습니다. 우선 세비야로 가셔서 상인조합에서 '고향의 맛의 배송' 퀘스트를 받으시고 클리어하세요.(http://www.ssjoy.org/dho/index.php?mid=quest&citySrl[0]=11621&chronoQuest[0]=16_5&completion=all&destinationSrl[0]=&destination[0]=&document_srl=16345)

그러면 16세기-5 호칭을 얻으실텐데 이 호칭을 달으시고 암스테르담으로 가세요. 그곳 도구점에서 한자 동맹 인장을 개당 5000두캇에 파는걸 보시게 될껍니다.

사교 스킬은 솔직히 말씀드려서 0랭크여도 정말로 큰 상관은 없습니다. 제 체감상... 될 캐릭은 잘 올려받기 되고 안될캐릭은 사교 20랭이여도 한 방에 실패때문에 흥정 더 못하게됩니다. 사교의 효과는 실패시 다시 교섭할 수 있는 기회가 생기는 걸 올려주기때문에 영지나 동맹항에서 큰 힘을 발휘합니다. 타항구에서는 왠만하면 한 번만 흥정이 가능합니다. 그래도 사교 부스터를 원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회계와 같이 구하기 쉽거나 많이 부스팅해주는 것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머리-코트햇(사교+3, 유저한테 구입 추천, 약 1000만두캇)

몸-원로원 의원의 토가(회계+1, 사교+3, 베네치아, 안코나에 투자 후 도구점에서 구입)

손-손에 부스팅을 하는것은 사치입니다.

발-발에 부스팅을 하는것도 사치입니다.

무기-성자의 주석 지팡이(회계+2, 사교+2, 유저한테 구입 추천, 1000~2000만두캇)

장신구-천목 밥공기(회계+2, 유저한테 구입 추천, 1000만 두캇 이내 구입 가능)

          실크손수건(사교+2, 캘리컷 도구점에서 구입)

기타- 대학스킬: 회계 보조 1, 회계 보조 2(각각 회계+1, +2를 해줍니다)

                       사교 보조 1, 사교 보조 2(각각 사교+1, +2를 해줍니다)

부관- 두 부관에게 회계와 사교가 있는 경우

 

대학과 부관을 제외하고 부스팅을 한다면(장신구는 천목 밥공기)

회계 1+1+2+2=6

사교 1+3+3+2=9, 실크손수건을 낀다면 11

그럭저럭 랭크가 나오죠?

처음의 부족한 회계 1랭크는 대학이나 부관까지 있어야 충족되겠습니다.

 

다음은 주로 이용할 품목인 육메크 이해하기입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육두구>메이스=크로브 입니다. 같은 %일 경우 육두구가 가격이 더 높습니다.(육두구 105%하고 메이스 110%는 비슷합니다) 크로브는 거래가 상대적으로 덜 이루어지는 탓인지 구입도 어렵지만 그거때문인지 시세가 좋은 경우도 많은것 같습니다.

 

교역품을 이정도 알았으면 항구도 이해해야겠죠? 육메크 주 조달지는 리스본, 세비야 그리고 파루이고 주 매각지는 세우타, 파루, 마데이라, 라스팔마스, 카사블랑카 그리고 포르투입니다. 리스본과 세비야는 대부분 향신료 폭락 상태라 좋은 가격에 팔기 어렵습니다. 향신료 폭락은 어떻게 해서 발생할까요? 향신료 품목을 팔지 않는 교역소에 향신료를 대략 50만두캇 이상의 이익을 내며 판매할 경우 향신료의 시세는 반토막이 납니다. 파루는 샐러리(향신료)를 팔기때문에 특별한 상황이 아니면 향신료 폭락이 잘 일어나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향신료 내성항에 위주로 팔아야되며, 100% 직전인데 상승중인 내성항이 아닌 항구는 방폭이 필수입니다(전 주로 금을 500개 정도 사서 이익이 50만두캇 이상 나게해서 팔아 폭락시킵니다)

 

육두구의 경우 105%만 되어도 포르투갈국적이 영지에서 2번 맥스 올려친다면 30500두캇이 나오며 메이스의 경우 110%가 되면 3만두캇이거나 살짝 넘어갑니다. 대부분 110%, 116%까지만 올라서 이것도 어느 정도는 고려해야겠지요? 시세 변동은 짧게는 30분, 길게는 1시간마다 있기때문에 내성항이 아닌 곳은 각별히 주의를 해가며 판매를 해야됩니다. 시세 변동당 육메크는 그 폭이 크기때문에 변동이 한 번 날때마다 가격 차이가 뚜렷하게 나타납니다.

 

*항구 들어가보기

  비교적 최근에 패치된 한 항구에서 다른 항구들의 시세보기가 가능해져서 더더욱 편리해졌습니다.

 

-리스본: 가장 저렴하고 쉽게 육두구, 메이스, 크로브를 구입할 수 있는 곳. 이곳에서 시세 조사를 할 경우, 리스본, 파루, 마데이라, 포르투 그리고 세우타의 시세를 알 수 있습니다. 그러나 잦은 유저들의 투척?때문에 폭락이 잘 나서 판매항으로써는 그리 적합하지는 않습니다. 반대로 관리만 잘 한다면 최고의 판매항이 됩니다.

-파루: 내성항, 부관상점의 등장으로 판매항과 동시에 향신료 조달항이 되었습니다.

-세비야: 리스본만큼 조달이 쉬운 도시, 그러나 마찬가지로 평상시에는 매각항으로써는 적절하지 않습니다. 더군다나 이 팁은 포르투갈 상인에 초점이 맞춰졌기때문에 타국 영지에 파는것은 적합하지 않습니다.

-세우타: 내성항, 개인적으로 좋은 시세를 가장 잘 형성하는 항구라고 생각합니다.

-마데이라: 내성항은 아니지만 방폭작업으로 주요 판매항으로 자리잡고있습니다. 이곳에서는 마데이라, 카사블랑카 그리고 라스팔마스의 시세를 알 수 있습니다.

-포르투: 내성항은 아니지만 파루 다음으로 가까운 거리를 이점으로 주요 판매항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카사블랑카: 내성항은 아니지만 마찬가지로 가까운 거리때문에 방폭 후 판매하는 항구입니다.

-라스팔마스: 내성항은 아니지만 생각외로 좋은 시세를 발견하기 쉬운 항구일수도 있습니다.

 

이 방법덕분에 저는 부관 상대클을 돈을 벌면서 태워줄 수 있었습니다. 1달 전만해도 56이였습니다.

 

마지막으로, 크로스 월드를 이용한 궁극의 무역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이런 상황을 가정해볼까요?

헬레네 서버의 세우타는 육두구가 112%입니다. 그런데 제가 늦게 알아버려서 이미 개인상점과 길드사무소는 다 쓸어져있네요. 이럴 때는 폴라리스로 넘어가서 육두구를 사는 것을 생각해볼수 있습니다. 폴라리스에서 좋은 가격에 육두구 구입에 성공했다면 다시 헬레네로 넘어가서 세우타로 가셔서 판매하시면 손은 좀 가겠지만 확실히 이익이 더 날것입니다.

 

위의 크로스 월드를 이용한 무역을 포함해서 이 팁은 굳이 다클 돌릴 필요없이 2클이여도 충분히 괜찮은 수익을 낼 수 있습니다. 오히려 다클을 할 경우 크로스 월드 무역은 손이 많이 가서 비효율적일수도 있겠죠.

 

이 팁은 제가 포르투갈이라 포르투갈 입장에서 썼을 뿐, 항구와 문화권, 그리고 그에 따른 시세만 살짝 생각해주면 결국엔 같은 소리입니다. 시세만 좋은곳을 발견한다면 거의 먹히는 방법이고, 오래됬지만 여전히 먹히는 방법이라고도 할 수 있겠네요 ㅎㅎ...

다만 이슬람 문화권(알제, 튀니스, 트리폴리)이나 아조레스에는 팔지마세요, 가격이 항상 낮답니다.

 

-장점: 시세가 좋은 곳만 알아내면 정말로 빠르면서 헐값 또는 이익을 보면서 상렙이 가능하다. 시세가 정말 좋다면 육메를 퍼오는것만큼의 수익도 낼 수 있다. 시세를 조사해가며 이익을 내는 방식이라 지루하지는 않는다.

 

-단점: 나만 잘해서 되는게 아니다(누가 엿먹일려고 폭락시키면 분노게이지가 육두구 가격 대신해 오른다...)시세가 좋은 곳이 없으면 손을 빨고 있어야된다... (무엇보다도 시세가 항상 좋다는 보장이 없기때문에 사람들이 개인 상점으로 파는 것입니다)시세가 좋아도 물량이 없으면 말짱 도루목이다....

 

심심하실때라도 한 번씩은 해보세요, 나름 재밌답니다~ 전 동아시아 던전이 대폭 하향먹어서 이렇게해서 상렙을 올리게되었네요...

이미 아시는 분들이 많으시겠지만 난 몰랐다하시는 분들 추천해주세요 ^^...

 

주관적인 의견이 많기때문에 이해해주시고, 오류, 오타 지적, 개인 의견 환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