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번의 실험은 제 실수였습니다.

 

이번엔 다시 실험을 해봤습니다.

중복의 내용도 있으나 한번 더 다른 사람의 손에 의해 실험이 되었다는 것에 의의를 두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개조 롱 스쿠너 (가속강화1, 급가속), 추대스2개, 개량돛 6개로 진행했습니다.

 

리스본 항구에서 나오자마자 그 자리에서 출발했으며

리스본앞바다에서 마데이라앞바다로 넘어가려고 화면이 캄캄해지려는 순간 시간을 멈췄습니다.

 

딱 1회씩만 실험했기 때문에 오차가 있을 수 있으나 대략 +-0.7초 내의 정확성은 있다고 봅니다.

 

<실험결과>

 

<표설명>

무 : 급가속,증기기관,개삼판을 전혀 하지 않고 돛만 킴.

급가 : 증기기관,개삼판을 하지 않음.

증기기관 : 급가속,개삼판을 하지 않음.

개삼판1개 : 급가속,증기기관을 하지 않고 개삼판(장갑+20) 1개를 장착함.

개삼판2개 : 급가속,증기기관을 하지 않고 개삼판(장갑+20) 2개를 장착함.

개삼판3개 : 급가속,증기기관을 하지 않고 개삼판(장갑+20) 3개를 장착함.

 

<결과에 대한 의견>

역시 개삼판의 위력은 대단합니다. ㅋㅋ

증기기관의 성능은 급가보다는 살짝 더 우월한 것으로 나타났고, 개삼판 2개의 성능과 유사하나 약간 떨어지는

성능을 보이고 있습니다.

 

 

저는 기도의 월계관(관기+2), 특별주문의상(항기+1), 북미조사단의 항해기록(항기+1,영구부슷)을 쓰면서

장작으로 월계관과 의상을 고치면서 증기기관을 사용하고 있는데, 다른 고수분들은 어떤식으로 사용하는지 궁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