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에이레네섭 부셔버려블록케이입니다.

함대로 환수를 상대할 때 간단한 전술지도(?)를 만들어봤습니다.


(전투 시작 전에 아레스의 가호와 기술활용각서를 사용하셨다는 전제하에 글을 작성합니다)



환수의 특징을 먼저 짚고 넘어갈게요


0.이상한 바다는 북쪽으로 향하면 느려지므로 환수보다 북쪽에서 시작한다.


1.전투 시작시 가장 가까운 사람을 쳐다보며 이를 이용해 제독이 어그로를 끌어 버뮤다를 유도한다.

함대원들은 바로 접근하여 쏘고 빠지기 편해집니다.


2.근접기의 경우 장판에서 공격으로 이어지는 시간 간격이 짧다.


3.원거리기의 경우 장판에서 공격으로 이어지는 시간 간격이 길다.

따라서 공격 타이밍은 원거리 공격기(버뮤다) 장판이 깔리기 전에 환수쪽으로 미리 선회하여 접근했을 때!


4.어그로꾼이 버뮤다 거리를 유지하고 있다해도 종종 근접기를 사용하는 경우가 있음에 유의할 것.


5.유효타를 먹이기 위해서는 환수 주변 흰물결 테두리 범위 내여야 한다.

너무 가까우면 충돌+대화재 피해로 상당히 위험할 수 있음에 유의

다만 충돌로 인한 피해는 일반 공격을 맞기 전까지 수리할 수 있습니다.







중앙을 작렬의 리바이어던으로 기준 잡았을 때 예시입니다.

일단 어그로꾼과 딜러의 역할 분담이 필요합니다.

환수가 자신을 보고 있다면 그 사람이 어그로꾼입니다.



어그로꾼: 환수의 시선을 끌어 원거리 공격기인 버뮤다를 유도하는 역할

어그로가 다른 함대원에게 끌리면 바로 딜러로 전향하여 딜러로서의 역할을 수행합니다.

가까운 거리를 유지하게 될 경우 공격타이밍이 빠른 근접기만 날아오므로 딜러가 위험해집니다.

너무 멀면 버뮤다를 피하기 어려워지거나 딜러로 전환시 공격타이밍을 놓칠 수 있습니다.


딜러: 환수가 버뮤다,잠수 등 무방비 상태가 되는 공격기를 시전할 때 뒤통수 혹은 유효타를 노리는 사람으로

공격타이밍은 환수의 바로 옆에 생성되는 하얀 물결의 끝을 타면서 2~3타 공격 후 이탈하는 역할을 수행합니다.

이중에 어그로가 끌리게 된 사람이 어그로꾼으로 전환.

노젓기,수평사격,관통,속사를 사용하며 환수가 킬각일 경우 지속적으로 흰물결을 타면서 공격합니다.



제독: 어그로꾼과 딜러의 역할도 하지만 힐러의 역할을 위주로 하여 함대원들의 돛,키손상 회복에 집중합니다.

함대원이 모두 침몰했을 때를 대비해 힘을 비축합니다.

물과 자재의 현황을 봐가며 수리,외과를 씁니다.



두명일 때가 가장 좋고 세명이면 엉킬 위험이 있습니다.

앞서 언급했듯이 너무 가까이 붙으면 충돌+대화재 피해를 입을 수 있습니다.

수리는 가능하지만 공황상태에서 충돌하거나 충돌직후 공황상태가 되면 사실상 침몰입니다.






다음은 이동기를 피하는 요령입니다.


세번째 원으로부터 가까우면 근접기를 피하기 어렵습니다.

첫번째 원 주변에 있어야 버뮤다를 시전하며 높은 확률로 데스스트림을 시전합니다.




환수가 기를 모으는 시간이 좀 긴 편이며 이때 몸이 고정되기에 뒷크리를 노리기 좋습니다.

글섭 유저들은 뒷크리+마구 공격하여 브레이크를 노리는데

하이리스크 하이리턴이라 저는 선호하진 않아요

제독이 아닌 사람에게 권장합니다.

환수 정면 코앞에 안전지대가 있으니 이때는 돛을 접거나 아예 닻을 내리면서 속도조절하여 안착하도록 합니다.

데스스트림이 끝난 이후 빠르게 가속을 회복해서 이탈하는게 관건이며

환수가 킬각일 땐 그냥 붙어서 잡습니다.



혼자 남았을 때 딜 타이밍 잡는 방법: 원거리 공격기(버뮤다) 유도 후 접근하는데 이때 남향이어야 합니다.



기존 영상 너무 길어서 바꿨습니다.


C누르시거나 우측 하단의 자막 버튼을 누르시면 자막 나옵니다.

세팅: 6G 포스스 개돌장거(25적업),개삼판 1세트,노젓기 연성,포술가,포,탄,수,관 23~24랭

아레스의 가호 2랭, 전차 타롯, 기술활용각서


딜타이밍

12:38

16: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