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업데이트 된 '수의 예지 세계의 계산기' 테마 조합법입니다.




7개의 레거시, 15종의 레거시 피스 이미지 입니다.
(레거시 10회 후 7종 완성했습니다.)




* 아래 조합표의 피스는 화면에 표시되는 레거시 피스 순서대로 정렬하였습니다.




조합표 작성 기준.

1. 한개의 레거시만 부각되도록 조합.

 - 가급적 특정 한 방향의 레거시에만 선명하고 빠르게 불이 들어오도록 하는 조합.
  - 위 이미지는 7개의 피스 중 단 한개만 다른 조합임에도 불구하고 가장 선명한 순간을 비교했을때도 시각적으로 확연한 차이를 보임. 우측처럼 최고 선명도가 낮거나, 2개 이상의 방향에 비슷하게 불이 들어올 경우는 제외.
   

2. 어렵지 않게 얻을 수 있는 피스 위주의 조합.

  - 침몰선, 트레저헌트(하루 1회 제한)를 통해 획득하는 레거시 피스는 직접 연관된 방향 이외의 조합에선 모두 제외.
  - 이번 테마는 '언어학'의 유무가 가장 큰 변수로 작용. 조합표 상단에 표가 붙은건 가장 추천하는 조합이지만 언어학 피스를 포함. 표의 경우 언어학이 없을 경우 선택할 수 있는 차선의 조합.
- 12시의 경우엔 언어학 피스를 넣지 않아도 최고의 확률을 보이지만, 6, 8, 10시의 경우 언어학 피스를 제거할 경우 해당 방향 확률이 대폭 떨어져 버려 상단 표에는 추가하지 않았으니 언어학 피스 대신 그냥 각자가 편한 피스로 대체하는 수 밖에 없음.


이번 테마의 경우 특정 방향성을 띄지 않는 피스가 (3, 6, 7, 9, 11,14)로  총 6개, 각방향별 연관된 피스가 1~2개이므로,
특정방향 피스 1~2개 + 방향성X인 피스 5~6개를 조합하면 얼추 원하는 방향 조합법이 됩니다.

---


제가 19회 X 2캐릭을 조합, 그중 17차례는 조합법대로 했을 때 결과는 아래와 같습니다.
표 하단에 보시면 목표값, 결과값이 표시되어 있고 기대했던 결과가 나온게 본캐 65%, 부캐 53% 정도 됩니다.
하지만 역시 운빨이라 캐릭마다 큰 편차가 있을 수 있으니 너무 큰 기대는 하지 않고 가볍게 하시는게 정신 건강에 이롭습니다.





'확률이 상대적으로 높은' 조합법이지,
해당 방향 레거시가 반드시 뜨는 게 아닙니다.
참고용으로만 봐주시길 바랍니다.

처음부터 이 조합대로 하나씩 하기보단
자신에게 맞는 동선으로 레거시 5~6개 정도 이미 발견하신 후
같은것만 계속 떠서 빡칠 때 해보시길 권해드립니다.
(이유 - 6, 7번 피스도 매번 하기 번거로움)


--

그럼 한섭에서도 트리를 세워주던 때가 있었지...하고 과거를 회상하며 이만 줄입니다.
아마 대다수의 분들이 평생 기억에 남을만한 2020년이 되셨지 않을까 싶은데요, 거지같은 한해였지만 마무리 잘 하시고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길 바랍니다.
<2014년 12월 스톡홀름 광장 - 한국 서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