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철도일정표  올려봅니다.
  한국시간으로 19일 오후 5시부터 20일 오후5시까지 남만도래 
  있었습니다. 호필(huzhou brush)이 나왔고요.  

  글섭분들은 방폭개념이 거의 없다시피 하다고 합니다. 월드챗에 봐도
  남만도래 언급이 거의 없더군요.

  방폭은 카카오 글섭 채팅방 분들이 도맡아 한다고 보심 되고요.

  저의 경우는 토욜에  가까스로 샌프를 열어서 3발 20장으로 공예거래
  3랭으로 몇백개 사고 쫑 쳤고요. ㅎㅎ  보스턴 갠상 4만 하는거 몇번
  퍼서 개당 "만원띄기를 해봤다"라는거 밖에는 의미가 없었습니다.ㅠ

  다만 카카오 한국인 유저분들 중 큰손님들은 크게는 70억에서 작게는 몇억원 수준까지 한섭 비슷 하게 버시더군요.  그돈으로 국가투자 해서 깃도 돌리시고 그러는거 같아요.(아, 글섭 한국유저분들은 게임에서 허용하는 3클까지만 하시는 분들이에요. 그 이상의 다클은 없는걸로 알고 있어요^^)

  막판에 도래 끝나고 나서는 샌프와 보스턴 여기저기 버려둔 호필들을
"줍줍" 하셔서는 득템하시는 거도 보았어요. 탐색으로 들어오는 갯수가 상당하더군요. (저는 몬해봤습니다 ㅠ 그래서 한섭 남만도라이 때는 저도 다 끝나면 여기저기 탐색좀 해볼거에요. ㅎㅎ)

  샌프퀘 마르세유에서 받을때 말이에요,  조이 팁대로 북미서해안 해역열고, 리그리아 해역 조사도 끝내고 모명도 1만정도 됐는데 의알을 아무리 돌려도 퀘가 안나와서 북미서해안 두해역 조사 끝내고 마르세유 다시 가서 의알을 한참 돌려서 받아냈습니다. 왜 그랬는지 불가사의 하지만 저의 경우는 해역 다 열때까지 퀘스트를 거의 안했거든요. 그게 이유인지는 모르겠습니다.

  올리는 이미지는 지난달거랑 같은 프로그램이고, 날짜기준은 태평양 표준시(PST  샌프란 시스코 기준시라 보시면 됩니다)이기 때문에 한국시간으로 환산해서 보셔야 하는데요.

  예를들어 이번달 대감사제 1월 5일이죠? 첫날은 원래 저녘 8시부터 시작이니까 한국시간으로 6일 오후 1시에서 5시까지 이고요, 남만도래는 0시부터 하니까 그거는 19일당일 오후 5시부터 라고 보심 됩니다.
(태평양 표준시는 한국시간보다 17시간 느립니다)

  대감사제 첫날만 계산하시면 되고 나머지는 당일 오후 5시 시작이라 보심 되구요.  1월일정표는 지금까지는 맞는거 같습니다.

  다만, 한섭처럼 대해전이 터진다거나 대투자전이 벌어지면 스케쥴이 바뀐다는데 저는 그런거는 잘 모르고 자주 들어가서 확인도 힘들어서 수정이 불가능 하니 그런 정확한 정보는 카카오 글섭 채팅방에 들어오시면 더 정확할 거에요.^^

  아마도 2월 7일 챕터가 바뀌나 본데요. 그때쯤 클레르몽이 나올 듯 합니다.  지금은 그때까지 출첵 이벤이 있는데 한섭처럼 좋은걸 주지는 않는거 같아요.  여기는 모든지 듬뿍이라기 보담은 찔끔 흘려주는거 같아요.ㅠㅠ

=============================================

 배는 아직도 삼부기 몰고 있어요. 길개지가서 2지 붙이고, 강화는 원래 1강에 붙어져나온 스킬이 내풍마스트인데 여기에 2강 급가달았고요, 생산스킬 랭 올리믄서 졸기삼에 필요한 일반조빌들을 만들면서 그걸로 밥벌이 하고 있어요.

  ㅎㅎ 천만두캇에서 일억두캇을 은행에 예금하는 시대가 오는군요.
대감사제 기간동안 채집한걸로 오방을 만들어서  소소히 벌고 있어요.
(모랄까...   나는 놀고 있는데 매달 연금나오는 느낌?  ㅋㅋ)

  그래서 일반조빌 시세를 눈여겨 보고 있는데 흐음...  너무도 빨리 시세가 내려오는군요. 제가 오방을 길사에 7백만에 내놓으면 잘 팔리는데 근래 갠상에 5백만을 봤네요.(모, 길드하나 들었어요. 솔플할라 했는듸)

  대라틴,개프,  스퀘어는 9백만에서 1천만.
  마스트톱은 1천 7백만. 이동망은 1천만 정도.
  제독실이랑  부관실이...맘튼 천만 밑에 거를 봤고요.

  배도 작고 해서 무역은 안하고 조빌로 먹고 살라 했는데 어떨지 모르겠어요.  

  카카오 글섭방분이 삼부기 급가달고 타고다니다가 상클 건너 뛰고 상롱스 타라 해서 그럴까 하고 있고 길마님은 거래하려면 상대클 하나 구하라 하고 조빌은 제독실이랑 부관실이 잘나간데요. 카카오 글섭방에선 이동망 잘나간다 하고요. ㅎㅎ

  부관식은 5만. 행음은  싸고 맛난거 넘쳐나고  그러네요.

  제가 육메를 안해서 시세는 잘 모르겠지만 남만품들은 거의 한섭 수준으로 내려온거 같아요. 명산은 6만에서 8만, 일반 남만품은 5만에서 6만쯤? 본거 같아요.

 앞으로는 어떨지 모르겠지만 몇번 훑어보니, 오히려 한섭보다 물가가 저렴해 질거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아직 캐쉬템은 모르겠는데 강증은 좀 오른거 같아요. 6백에서 8백이라고 들었는데 지금은 8백에서 1천쯤 상인챗방에 올라오네요.

  돈좀 더벌면 삼부기 3지가서 가강12붙이고 4강 풀강할 계획이에요.
모..  개윈잼 나온지도 한참 됐지만 저는 저만의 길을 가려고요. ㅋㅋ

 *제가 고용한 빅토르님께서는 드뎌!! 선의가 85가 되었지만 렙이 안올라서 두번째 경숙명 이벤에도 결국 못써먹을듯 합니다. ㅠㅠ 괜찮아요, 저에게는 3백만을 주고산 조선톱이 있으니...  응?  그거 바다 차고 나가면 깨지는 ...  ㅠㅠ

=============================================
● 상대갤 20랭 노글드. 노강   세비야 2400만. 런던 2500만
●이민용 바크: 런던에서 건조. 플리머스 안보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