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블로, 블레이드 앤 소울, 리그오브레전드 3개 게임의 점유율 변화 그래프입니다.

 

6월 21일은 디아블로 1.03 패치가 진행됐던 날이고 이날을 기점으로 점유율이 큰폭으로 하락, 블레이드 앤 소울이 반사이익을 많이 가져간걸로 보입니다.

 

그 후로 꾸준히 디아블로는 하락세를 그렸고요, 6월 28일은 리그 오브 레전드의 장시간 점검으로 인해 점유율이 큰폭으로 하락했었네요. 그 유저층은 블레이드 앤 소울을 플레이 했을 개연성이 높네요.

 

7월 1일 상용화를 앞두고 한 점검으로 블앤소는 점유율이 하락했다가 다시 어제를 기점으로 회복세인 것 같습니다. 상용화 이후에도 큰폭의 하락은 없었던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