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 많은분들의 견해를 듣고 그홈과 이스카투를 대상으로 한번 확인해봤습니다.

 

1. 불박쥐 데미지 -> 초기500%에서 1초마다 증가해서 5초후 1000%가 되는게 맞는거 같습니다.

그홈때릴때 초창기 데미지와 나중 데미지가 대략 2배차이나더군요

 

불박쥐는 말뚝이 중요한듯 합니다. (공속에 따른 최대데미지 도달시간은 실험하기 힘들어서 걍 텍스트대로

5초로 동일하다고 생각하겠습니다.)

 

결국 말뚝이 가능한 밸런스를 갖추고, 자리잡기 능력을 키우는게 중요한거죠.

 

 

2. 불박쥐의 데미지는 도중에 들어간 혼령수확 지능뻥과, 섬향 지능뻥에 영향을 안받습니다.

 

즉 첨에 저런 지능뻥없이 시작했다면, 도중에 혼령수확쓰고, 섬향을 써도 지능뻥에 의한 데미지 증가가 없습니다.

 

그러니.. 혼령수확은 꼭 불박쥐를 돌리기 전에 써주시는게 좋습니다. 그래야 혼령수확 지능뻥 효과를 바로 받아요

 

(물론 도중에 들어간 지능뻥에 의한 모저 증가효과는 받겠죠. 그리고 다른 사람의 스킬로 인한 피해증가효과도 몹에 영향을 미치는것이기 땜에 들어갈듯 싶습니다.)

 

 

3. 혼령수확으로 인해. 불박쥐 데미지가 초기화되지 않습니다.

 

즉 말뚝딜 도중에 혼령수확-혼령삼키기와 원혼 등을 맘껏 써도.... 데미지가 다시 500%로 낮아져서 1000%로 올릴 필요가 없이 1000% 계속 유지됩니다.

 

대량 학살에서 원혼(+불공정)의 위력은 무지막지합니다.

 

 

4. 섬향이 딜레마가 생기는데.. .섬향5중첩으로 인해 부두 데미지가 50%증가가 되지만..

생구 먹고 시작한게 아닌채 이런효과를 받으려면 불박을 다시 시전해야 해요.

 

 

그러면 불박을 잠시 끊는 딜손실. 그리고 다시 500%부터 1000%로 끌어올리는 딜손실이 생기게 됩니다.

 

대략 계산해보니.. 적어도 4~5초이상 말뚝으로 더 돌릴거 같으면 끊고 불박을 다시 시전해서 섬향효과를 딜에 반영시키는게 좋고

그전에 정예가 녹겠다 싶으면. 걍 섬향효과 안받더라도 말뚝 유지해서 최대데미지 유지하는게 낫습니다.

 

 

물론 정예 말뚝딜이 아닌. 잔몹처리에서는 어차피 무빙할일이 많기 땜에 섬향효과가 극대화 되겠죠.

 

반면 2막 정수팟처럼 정예 말뚝딜만 할것이고 양손이시라면 섬향대신 걍 금기쓰는게 나을수도 있습니다.

 

 

오늘 들었던 의문과 실험결과를 대략 정리해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