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치직후 
불멸왕 머리보호구(홈 기본옵)에서 
1. 힘 활 + 선망피해 15% + 홈
2. 힘 활 + 극확 6 + 홈
3. 힘+ 극확6 + 선망피해 15%

야게에서는 1~3중 무엇이 최적의 효율이냐에 대한 갑론을박이 많았습니다.

이를 비교검토해보기 위해서 다음을 고려하였습니다.

첫째, 선망은 현재보유한 분노 5당 극확 1%를 보정받는다.
둘째, 최초의인간손목방어구의 고유옵션 최대 200% 선망공격력 증가의 연산그룹이 스킬피해 합연산 그룹이냐, 단독연산이냐에 따라 다름



 가. 선망손목의 고유옵션이 스킬피해 그룹일 때
   머리15%, 신발 15%, 심망 40%, 손목 200%이므로 머리의 15% 스킬피해 마부는 15/270 = 5.6%의 효율

 나. 선망손목의 고유옵션이 단독연산일 때
   머리15%, 신발 15%, 심망 40% 이므로 15/70 = 21.4%의 효율

선망손목의 고유옵션이 단독연산방식이면 선망의 극확보정을 고려하여 힘/활/선망피해15%/홈으로 구성하는 것이 베스트가 되겠네요.

그럼 연산방식에 대한 실험 들어갑니다.

무기의 민맥차 등을 계산하기 위해 과거 제가 했던 광기 연산방식(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737&l=520479)의 실험과 마찬가지로 맨손으로 그홈을 타격하였습니다.

그 당시 실험때 발견한 것인데
맨손 타격은 최소데미지2, 최대데미지3 이며, 실험 스펙은 다음과 같습니다.



그림처럼 극피는 50%, 힘 4060, 속성피해증가 0%, 스킬피해 증가 39%(아이템으로 인한 스킬피해증가 29%, 격노로 인한 스킬피해 10%)

또한 패시브에서 공격력 관련해서 변수가 될만한 패시브는 모두 배제하였습니다.
카나이함 추출 역시 변수가 될만한 템들은 모두 제거하였습니다.(실험당시 카나이 추출, 심망/최초인간손목방어구/마라만화경)
--------------- 계산 -----------------------

무기(맨손)의 최소뎀 2, 최대뎀 3
힘 4060
스킬피해  1. 39%
           2. 239%
스킬배율(통한의일격) 640%

1. 단독연산일경우

 최소뎀 : 2*(1+4060/100)*(1+39%)*640%*(1+200%)
 최대뎀 : 3*(1+4060/100)*(1+39%)*640%*(1+200%)

2. 스킬피해합연산 그룹일 경우

 최소뎀 : 2*(1+4060/100)*(1+239%)*640%
 최대뎀 : 3*(1+4060/100)*(1+239%)*640%

이를 엑셀로 다음과 같이 계산해봤습니다.



즉, 선망손목의 고유옵션이 스킬피해합연산 그룹이면 일반데미지일떄 2708을 넘는 값이 나올 수 없고, 극대화피해시 4061의 데미지를 넘는 값이 나올 수 없습니다.
만약 이 이상의 값이 나온다면 위의 결과처럼 단독연산이 되겠죠.

그래서 그홈을 3번 잡아가며(맨손이라 한번 잡는데 엄청 오래 때려야합니다. 약 15분 이상 소요되었으며 표본은 충분하다고 봅니다.) 데미지를 확인한 결과, 엑셀로 계산한 데미지의 범위내에서 타격데미지가 발생하였으며, 가장 높은 데미지가 뜬 스샷은 다음과 같았습니다.

일반 데미지일 때(3318의 타격데미지) - 그림은 만지면 커집니다. ☞☜




극대화 피해시(4924의 타격데미지) - 그림은 만지면 커집니다. ☞☜ 문질문질...




--------------- 결론 ---------------------

위와 같이 데미지의 범위를 확인한 결과, 선망손목의 고유옵션은 단독연산이다.

따라서 머리에서 챙기는 선망피해 15%의 효율은 전체셋팅의 큰 그림에서 극확 6%보다 더 좋은 선택이라고 판단됩니다
손목의 고유옵션이 스킬피해합연산 그룹이었다면 머리 스킬피해를 제외해도 255%이상 확보할 수 있는 스킬피해를 굳이 머리에서 극확을 포기하고 취할만큼의 가치가 낮으나, 
단독연산이기 때문에 방어구에서 챙길수 있는 2부위 모두 스킬피해를 챙기고, 극확이 충분히 확보되는 선망스킬의 특성상 타부위(예를 들면 반지에서 힘/극피/홈/피해 등)에서 극확대신 다른공격옵션을 선택하는 것이 전체 셋팅상 유리하다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선망의 분노에 따른 극확보정 및 말뚝딜하는 트리의 특성상 활력보충 등을 고려하여 머리는 힘/활/스킬피해15%/홈 으로 마부하는 것이 가장 좋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물론 본인에 활력이 충분하다면 활력을 극확으로 바꿔도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