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공속 프레임
전제조건-정복자10%, 진격타-광채15%사용, 쌍수-15%, 일천셋-25%사용, 기민성-15%사용


2. 효율성 비교
전제 
- 클리어가능맵일 경우, 보스전만 고려(보스쫄몹에 의한 주도권 항시유지)
- 비룡발동확률 3%, 비룡발동유지시간 7초 <ㅡ 이 부분 정확히 아시는분 댓글 주세요
- 정전기로만 딜 가정(염화까지 고려하면 정확한 판단 불가능)
- 반지공속7%+요술사공속3% vs 반지공속14%

위 전제로 했을때 14%와 21%는 주도권발동후에는 프레임 같기때문에 일단 21%는 효율이 좋지 않습니다.

<10%세팅와 14%세팅의 비교>
10%세팅시 14%세팅대비 반지 피해105~210이 가능 -> 피해 평균 : 157.5
고대무공(피해0%) 최대치 -1728~2332 -> 평균 : 2030
피해105~210에 의한 대미지 상승률 = (2187.5-2030)/2030*100 = 7.76%

비룡발동확률을 3%라고 잡을 경우, 100번에 3번 터지는 것이므로 33번에 1번 터진다고 가정

10%의 비룡발동전 프레임합 = 39프레임 ->0.65초마다 1사이클(1타-2타-3타)가능
14%의 비룡발동전 프레임합 = 36프레임 ->0.6초마다 1사이클(1타-2타-3타)가능

33타 = 11사이클이므로 확률상
10%의 비룡터지는 시간 = 0.65*11사이클 = 7.15초후에 비룡 발동
14%의 비룡터지는 시간 = 0.6*11사이클 = 6.6초후에 비룡 발동

10%&14% 비룡발동후 프레임합 = 21프레임 -> 0.35초마다 1사이클(1타-2타-3타)
비룡유지시간 7초이므로 7초/0.35초 = 20사이클

같은 시간 대비 14%세팅이 10%세팅보다 7.15초-6.6초 = 0.55초라는 시간을 더 벌기 때문에 
0.55초/0.6초 = 0.917사이클 만큼 이득을 더 봅니다.

14%세팅의 1사이클대미지 = 1이라고 가정하면 10%세팅의 1사이클대미지 = 1 * 1.0776 = 1.0776

14.15초간 대미지 비교
10%세팅의 대미지 
비룡발동전 대미지(7.15초) + 비룡발동후 대미지(7초)
= 11사이클*1.0776 + 20사이클*1.0776 = 33.4056 

14%세팅의 대미지
비룡발동전 대미지(6.6초) + 비룡발동후 대미지(7초) + 10%대비추가시간에의한 대미지(0.55초)
= 11사이클*1 + 20사이클*1 + 0.917사이클*1 = 31.917

14.15초간 10%세팅 > 14%세팅, 대미지 차이 : 4.66%

14%세팅은 위 대미지에 0.917사이클의 타격수가 추가되기때문에 딜적으론 부족해도 다시 비룡터지는 시기가 빨라지므로 이부분 고려해서 선택하시면 좋을듯 합니다.

댓글에 의한 추가 - 14%은 요술사 안써도 됨, 기사단원에 의한 공력회복+생명력회복!!!

나는 한발딜성애자+운빨이좋다 하시는분들은 10%세팅을 나는 공속성애자라면 14%세팅을 하시면 될듯 합니다.
(위에 무공극옵 기준이기때문에 무공낮을시 반지피해효과는 위의 수치보다 올라갑니다.)

강인함되시는 분들은 장갑활력->공속으로 하고 반지쪽을 딜로 돌려 딜을 더 상승시키셔도 무관합니다.

파플에서 단죄10%+장갑5~7% 또는 강인함 안되시는 분은 단죄10%+반지5~7%(장갑에 활력) 챙기는것이 좋을듯 보입니다.
(단죄10%+장비14%시, 비룡전 프레임은 10-10-15이나 1프레임 감소라 비효율적으로 보입니다.)

파플 단죄10%+율법15%관련은 댓글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솔플시 염화주먹프레임도 중요하지만 보스 소환전에는 맵빨이 더 클것같고 보스때가 중요할 것같아서 대략적인 비교해봤습니다.

p.s 비룡발동확률 3%는 맞는지 모르겠네요. 0.0? 대략적인 비교니까 편하게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