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3 운영 후반기, 플레이어 평준화를 목표로 신규템 등장에 이어 세팅 트랜드를 살리고 죽이던 직업세트 로테이션이 현실구현되면서 재설계(리뉴얼)라는 미명아래 오리지날 직업템들의 부활은 2022년 십년차 게임수명 연장에 효자노릇을 하고있는데 추억의 공용세트< 인나의 진언 >은 모호한 태생을 벗어 전투집중에 환골탈태, 오늘날 왕좌에 올라서니 수도사는 어떤 역할이든 한시대도 놓치않던 주인공이지 아닐수 없습니다.

물밀처럼 밀려드는 고난이도에 단독전투보다 소환수라는 집단전술전략이 최근 각직업마다 특징적였고 문두 카니발 불새의 단꿈에 이어 수도사 인나, 악사 습격이 대세로 자리잡는 등 디3 발매 밥벌이시절 두직업의 유명세로써 유행은 반복된다는 여론화제를 불러옵니다.




무엇이 바뀌었나요


= 목차 =
1. 게임변화
2. 전투세트 구성목표
3. 인나불벗 ( 셴룽, 고단계 )
4. 인나물벗 ( 기본세팅, 앵벌단계 )
5. 아이템 앵벌표
6. 기타정보 및 노하우
7. 에필로그

어디다 쓰는 물건인고 ?? 딜러역할이 민망했던 (구)인나의 진언세트가 이라는 소환수 체계로 바뀐지도 꽤됐지만 간지러움이 해소되지 못했는데요, 한시즌전 2021년 하반기 패치 2.7.1의 불벗 스킬, 인나셋 효과, 증뎀템 변경으로 상향버프를 받고나서야 불새법사와 나란히 천상계를 뚫어 현재의 오버파워로 탄생하게 됐지만 시즌에 의한 비표준세팅으로 혼선출발됐기에 다시 재정립해 보고자 합니다.


* 지속효과뿐 아니라 사용효과( 에너지 및 라이프 즉시회복)가 감춰진 팁이였다.

2.

버프능력을 중심으로 오랜동안 서포터역할에 머물던 인나템에 점진적으로 전투기술이 추가되왔고 이번참에 괴랄한 밸런스형 딜러로 변신하게 되면서 능력치나 다양한 효과들이 동시다발적 발산하여 플레이방법도 편리하고 저단고단의 난이도 구애를 받지않는 올라운드 세팅입니다. 인나벗 세팅에는 크게 2가지 방식으로써 지속전투로 썰고나가는 물벗과 한방기로 끝을보는 불벗으로 나뉘는데 여기에 딸려붙는 조건부로써 불벗용 무기 셴룽주먹에 관한 운영개념 장착을 요하게 됩니다.

< 경고 >
인나벗세팅에 입문단계시면 반드시 하단의 인나물벗부터 시작 추천합니다.
따라서 스크롤 밑으로 쭈~욱 !



3.

셴룽의 영혼 주먹무기 개념




시간과 눈치의 싸움, 인나불벗 전투의 주먹무기 2세트< 셴룽의 영혼 >은 게임내 가장 강력한 무기지만 오르락내리락하는 공력널뛰기로 인해 사용하기 매우 난해한 단점을 갖고 있는데요. 각 액션들이 일시적인 시너지로 폭발을 하지만 불벗전투의 핵심은 두가지 셴룽 + 하위신손목으로써 둘중 한쪽을 놓치더라도 노딜의 난감함이 발생하므로 머릿속 셈이 중요합니다.
되려 화염회동, 동화중첩, 끝걸버프를 못맞춘 상태에서도 < 용오름 + 공력만땅 + 벗 터뜨리기 >콤보는 강력한 피해를 보장하기에 능력, 도관, 신속 수정탑의 시간재촉의 상황에선 회동타이밍 무시하기도 합니다.




물리회동까지 공력 절반유지 → 진격타 진입 냉기회동 주먹연타 → 평안무적 켜고 
공력 만땅채우기 → 용오름 찍고 화염회동 직전 → 불벗 발사 ! < 모든게 12초내 작업 >

* 벗클릭 동시 공력200이 채워지니 MAX가 못되도 예측 불벗 쏴준다.
* 앞 용오름후 폭발, 뒷 용오름치면 폭발... 두번까지 가능한데 운빨



해탈은 되도록 자제하고 무빙으로 몹어그로를 끌어 공력을 비운체 물리회동까지 가지고 놉니다. 냉기회동 4초간 모든 작업을 쏟아야하므로 진격타, 주먹질, 평안(or 내면), 용오름 및 불벗까지 자신습성에 맞는 키배열로 적응시켜 불벗콤보 순서를 만드시되, 사람은 기계가 아니다보니 생존전투 상황에서 매순간 꼬일수 밖에 없으므로 플레이를 즐긴다는 맘으로 춤추듯 부던한 연습을 권장합니다. 


인나불벗 세팅
( 셴룽주먹, 화염, 고단계전용 )

일반처리보다 정예중심으로 먹튀하는 순발력의 불벗세팅은 원소회동 화염타이밍에 맞춘 느릿한 고단계 플레이로써 공백을 버티기위한 생존컨을 요하고 구성조합을 달리할수 있지만 플레이 경험이 쌓이면 살얼음판을 걷는 수도사의 날렵함( 회피와 방해 )이 우수하다는걸 깨닫게 될것입니다. 

 끝걸 원소회동 세팅 

① 인나벗전투에 광피 적용없고 공속은 전체 피해량을 증대, 재감은 45 전후 요합니다.
② 최종은 오길드 조합이지만 레페브레 어깨 + 공력보호대의 단단함으로 저스팩 성장에 도움 됩니다.
③ 이타르 주도권의 필수 패시브(지속기술)외에 나머지 2종은 자신 취향에 따라 선택하시고 
   추종자 목숨1 있음에도 전투의 맥을 끊는 연속사망방지 차원에 임사체험이 인기 입니다.
④ 고레벨 전문가경우 (해탈을 빼고)눈부신섬광 + 가차없는공격으로 고급전술 활용도 있으며
   평안 말뚝이 아쉽다면, 내면의안식처 보호의사원의 돗자리 취향도 가능합니다.



아이템 장비 및 기술
인나의진언 세트 5개( 왕실 ) / 오길드셋 2개( 어깨 고정 + 손목 권장 ) / 볼품없는장화 /
모험가 나침도(: 끝없는걸음 셋), 원소의회동 / 셴룽의영혼 주먹무기셋

카나이   비룡 / 하위신들의손목띠 / 왕실의반지
전설보석   고통파멸 / 강제자 / 갇힌자

전투기술(룬)   용오름-응폭 / 평안-승천 / 진격타-날쌘몸놀림 / 해탈-사막의장막 /
                  천지권법-동화 / 신비한벗-불의벗
지속기술(패시브)   이타르의횃불 / 주도권 / 임사체험 / 결속
                      
* 선택 아이템 - 레페브레의독백, 공력보호대
* 선택 패시브 - 수행자의사명, 투지, 기민성, 조화, 가차( + 눈섬) 



★ 디아계의 발롱도르~ !!!





4.



인나물벗 세팅
( 인검, 냉기, 국민단수 전용 )

파워, 스피드, 광대역, 가성비, 드라이빙까지 디아3의 끝판왕 일정도로 대세 정점에 올라서 최대한 뽕빼게 만드는  인나세트 물의벗 트리는 수도사의 전방위적 화려한 기술들을 총망라한 집합체라 할수 있음은 물론 수도사 초행분들께도 손쉽게 적응시켜줄 편의성이 장점입니다.
극딜 한방만 노리는 불의벗에 반해, 지우개처럼 청소해가는 물의벗 방식은 업그레이드 앵벌작업에 최적화되있는데 이는 전투만 끊기지않는다면 재사용시간 감축에 지속적인 기술연계로 무한의 질주를 가능케 해줍니다.


성역 시공간의 파괴자, 인나벗 수도사 !!!



( 고행~ 110 ) 인나물벗 스피드파밍, 냉기

① 전직업 대비, 기초 파괴력이 가장 강력한탓에 중하위 앵벌난이도의 속도전에 개인조합은 달라도 밥값 그이상의 성능을 보여주는데요. 핵심은 냉기룬 물벗의 파도물결에 의한 연속처치와 선공타격으로 < 인검, 메셔슈미트 >작동에 의한 기술연계를 무한정 난타할수 있는 편리함입니다.
② 사용자에 따라 순발력이 갈리겠지만 저스팩이나 난이도따라 레페브레, 공력보호대, 수정주먹, 용암보석, 평안, 해탈, 천상의숨결, (카)크렐름 벨트 등 정답이 없으며, 시간은 돈!! 달리기효과 구상으로 앵벌을 가속화 합니다.


( 120 전후, 시즌권장 ) 불벗 스피드 ? 보업 난이도

③ 한방기 불벗이 고단계용이지만 적정단계에서 날고뛰고자 한다면 못할리 없답니다.
잔업처리반 냉기물벗이 국민단수를 넘기면 딜이 밀리기땜시, 인검과 불벗 조합은 정예중심 원컷 스피드를 목표로 원소회동 타이밍 없이도 강력한 한방을 낼수 있기에 <카나이-인검>기준으로 꼬맹이, 집중 자제 반지, 오길드 세트, 셴룽 또는 인나봉과 크림슨 콤비로하여 최대한 대균열 앵벌에 뽕빼도록 합시다. 
쉽게말해 물벗세팅을 기초로 대충 화염룬(속피) 강인함만 바꿔도 변신~ 끄읏!




아이템 장비 및 기술
인나의진언 세트 5개( 왕실 ) / 레페브레의독백 / 왈체지언 / 볼품없는장화 /
꼬맹이, 황도궁, 원소의회동 / 인검 / 울려퍼지는분노 /

카나이      메셔슈미트의도끼 / 하위신들의손목띠 / 왕실의반지 
전설보석    강제자 / 갇힌자 / 강한자( or 고통파멸 )

전투기술(룬)   용오름-응폭 / 신념의진언-절멸( or 평안 승천 ) / 진격타-유성의도( or 날쎈몸놀림 ) /
                  해탈-사막의장막 / 천지권법-동화 / 신비한벗-물의벗
지속기술(패시브)   이타르의횃불 / 주도권 / 여세 / 결속( or @ )

* 선택 아이템 - 공력보호대, 수정주먹, 집중자제 반지
* 선택 패시브 - 축지법, 수행자의사명, 가차없는공격 




주먹 꾸욱~, 1 - 3 - 1 - 3 - 1 2 3 - 탁!  
춤추는 손컨 ♬






5. 

아이템 앵벌 옵션표





6. 

기타정보 및 노하우


노클릭 자동사냥 파밍설정 

여전히 사용자 선택적 유불리로 유명한 만능프로그램 헬퍼( D3-helper )를 활용해 타격전투 인나벗 플레이를 손가락없이 한손 마우스로만 운전시키는 자동전투세팅이 가능한 상황까지 왔습니다ㄷㄷ 

① 남아도는 템들로 인나일천 세팅을( 인나 5 + 일천 3 ) 갖춰준다면 무한진격타와 무제한의 유틸작동으로 딜과 스피드 심지어 루팅까지 자동획득되어 조건부 제약없이 일균 현상금 잊영버스 앵벌이에 안락한 삶을 지원해 줍니다.
② 공력소모감소( 자감 )을 대략 40대쯤 맞춰주고 투구에 공력회복 정도 박아주면 차별점 끝.

특정 아이템 
인나대봉 필수 / 공력보호대 / 황도궁반지, 리첼의도둑질 (or 요르단 ) /
자동 기술
마비의파동-밀물 / 신비한벗-물벗 / 천상의숨결-미풍 / 평안-승천 / 진격타-유성의도 / 해탈-사막의장막
이타르 / 득도 / 공명의독경 / 수행자의사명 

* 이후 굴러가는 상황봐서 공력회복 구성가감 권장





ㅋㅋ 경고 ㅋㅋ
- 과도한 오토는 내 자신이 아니게 됩니다 -
- 순간의 선택이 철새로 좌우됩니다 -  



진행간 미스테리 

① 질주동요 헛방의 경험처럼 인나벗전투역시 셀수없는 난전중 타겟팅의 혼선으로 (불)벗폭발을 날려버릴 경우를 종종 보는데요, 그렇기에 되도록 정예이름표 정조준에 신경써해주시되 게이지 까먹어 흩어지는 파랭이 무리는 패스할 판단도 필요하며 보스(수호자) 첫등장과 동시, 벗들이 멍때릴수 있으니 쉼표와 함께 특히 공중부양 능력의 목을죄는자, 모래구체자, 단단한얼음, 베살리우스 전에선 턴타임을 반격예측하길 권장합니다.

② 고강도 강인함이 못되는 수도사이지만 무빙만 쉬지않으면 회피율로 상당한 생존력을 보여줍니다. 따라서 주먹질(천지권법 동화)중첩과 비룡발동에 얽매이면 코박고 쌀수 있으니, 점프진입과 SHIFT + 좌마우스회전으로 가볍게 돌려주는 판단, 풀링시 옆구리 찔러주는 습관( 이동 쏠림 방지 ) 이런 리듬도 진행을 매끄럽게 합니다.


시즌 이야기 ( 2022 )

초고단 랭킹들로 도배될만큼 1분기한정 25시즌의 영혼파편효과가 능력치 가성비적 의미였기에 스탠 및 표준세팅은 그대로 유지됩니다. 대부분 공포의 조각과 거짓의 잔재가 주류이며 2등급에서 룬에 따른 화염, 냉기, 공용의 극대공속, 그외 앵벌이를 위한 증오의 파편, 독 무기공격력을 얻었다면 고뇌의 정수도 응용가능합니다.






7.

에필로그 ... 

최근 성향에 구형세트들의 리뉴얼붐이 불면서 뜻밖의 폭주를 달리고 있는 오리지날세트와 수도사가 10주년을 맞이하여 디아3 초기 명성을 부활시킴으로써 태초의 전작과 차별화된 신캐릭의 이름값을 하게 되었습니다. 추억의 정전기수도이후 세대를 지나 솔플은 물론 오랫만에 파티플딜러로써 부동의 파워를 자랑하게 됐는데 가성비와 운영면에서도 7직업중 가장 천상계에 가까운 완전체가 됬다해도 과언이 아닌 재미를 뿜어주고 있습니다.



근데 이런호황을 겪어온 타직업( 문두누구, 카니발, 분신불새 )의 OP가 삼일천하로 끝난마당에 상향 일년도 안된 인나벗수도라 해서 개발진의 심술뽀를 얼마나 피해갈지는 예측불가이지만 초고레벨, 초고단까지 흔한 세기말 디아3답게 게이머 모두가 고층빌딩서 평준화를 이뤄 갈때까지 가보자는 목적에 게임수명연장의 상술로써 하나의 시나리오일것 입니다. 
현재 출시임박의 (님폰없삼~?)이모탈과 차기 디아블로4만 학수고대하면서 공백을 채울 3편의 내용속엔 여전히 뒤쳐진 세트템들이 부활기대와 취향별 가성비가 넘치니, 비판과 열정의 시련에 벌써 한세대 우리인생을 말아드신(ㅋ) 캐쥬얼 게임 디아블로3는 2022년 신세대를 경계로 유종의 미를 꿋꿋히 이뤄내고 있었습니다...™

 - 디아2슈라인 게임메카 와우플포 와우인벤 디아3인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