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시즌 신템에 붙어 나오는 랜덤 패시브때문에
이게 좋은 템인지 나쁜 템인지 구분하기 어려운거 같아서
함께 고민해보는 시간을 가져보고자 합니다.
정보글이 아니니 댓글로 의견과 지적 많이 좀 부탁드립니다.

 = 패시브 스킬 설명 =

사냥의 전율 - 증오 소모 기술에 적중당한 적의 이동 속도가 2초 동안 80% 감소합니다.

전술적 우위 - 도약, 어둠의 힘, 연막을 사용하거나, 회피 사격으로 공중제비를 넘을 때마다 2초 동안 이소동속도가 60% 증가합니다.

피의 복수 - 최대 증오가 25 증가합니다. 추가로 생명의 구슬로 생명력을 회복할 때마다 증오 30과 절제 3을 회복합니다.

침착한 조준 - 10미터 이내에 적이 없으면 공격력이 20% 증가합니다.

약자 도태
- 이동 속도가 감소한 적이나 오한을 느끼는 적에게 주는 피해가 20% 증가합니다.

어둠 추적자 - 주 기술이 4의 증오를 추가로 생성합니다.

반성 - 제자리에 서있는 동안 1초마다 초당 생명력 회복량이 3.0%만큼 증가합니다. 이 효과는 최대 3회 중첩됩니다. 이 효과는 움직인 후 5초 뒤에 사라집니다.

추격 - 적을 맞히면 4초 동안 이동속도가 20% 증가합니다.

궁술 - 주 무기 종류에 따라 이로운 효과를 받습니다.
활 : 공격력 8%
쇠뇌 : 극대화 피해 50%
손쇠뇌 : 극대화 확률 5%
보조 손쇠뇌 : 초당 증오 회복량 1

마비 덫 - 칼날 부채, 쐐기 덫, 쇠못 덫, 수류탄, 자동 쇠뇌에 적중당하거나 이동 속도가 감소하거나 오한을 느낀 모든 적의 공격력이 5초 동안 25% 감소합니다.

완벽주의자 - 모든 기술의 절제 소모량이 10% 감소합니다. 방어도와 모든 피해 유형 저항이 10% 증가합니다.

맞춤 개조 - 쇠못 덫, 죽음의 표식, 쐐기 덫, 자동 쇠뇌의 지속시간이 100% 증가합니다.
자동 쇠뇌 설치 횟수와 충전 횟수가 최대 3개까지 증가하며, 쐐기 덫을 최대 5개 설치할 수 있습니다.

척탄병 - 수류탄의 공격력이 10% 증가합니다. 수류탄의 폭발 범위가 20% 증가합니다.
자신이 죽을 때 거대한 수류탄을 떨어뜨려 주변에 무기 공격력의 1000%만큼 화염 피해를 줍니다.

명사수 - 매초 극대화 확률이 4%씩 증가하는 효과를 얻습니다. 이 효과는 극대화 피해를 주면 사라지고 1초 뒤에 다시 시작됩니다.

탄도학 - 유도탄으로 주는 피해가 100% 증가합니다.
유도탄은 공격할 때 20% 확률로 발사되고, 무기 공격력의 150%만큼 피해를 줍니다.

생기흡수 - 적중당 생명력 회복량이 18,507 증가합니다.
치유량이 처치 시 생명력 회복량의 75%만큼 증가합니다.

매복 - 생명력이 75% 이상인 적을 공격할 때 공격력이 40% 증가합니다.

기민함 - 죽음에 달하는 피해를 받으면, 2초 동안 모습을 감추고 최대 생명력의 50%만큼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이 효과는 60초에 한 번만 발동됩니다.

목표 포착 - 다른 적들로부터 20미터 이상 떨어진 적을 공격할 때 극대화 확률이 25% 증가합니다.

= 패시브 유형 분류 (주관적) =
딜 증가에 직접 관여 : 침착한 조준, 약자 도태, 궁술, 척탄병, 명사수, 탄도학, 매복, 목표 포착
딜 증가에 간접 관여 : 사냥의 전율(적 이속 감소 → 갇힌자), 맞춤개조
방어, 생존 : 반성, 마비 덫, 완벽주의자, 생기흡수, 기민함, (사냥의 전율)
자원 : 피의 복수, 어둠 추적자, (완벽주의자)
유틸, 이동: 전술적 우위, 추격

= 공포악사에게 유익하다고 생각하는 패시브만 추릴 경우 (주관적) =
딜 증가에 직접 관여 : 침착한 조준, 약자 도태, 궁술, 매복, 목표 포착
딜 증가에 간접 관여 : 사냥의 전율
방어, 생존 : 마비 덫, 완벽주의자, 기민함, (사냥의 전율)
자원 : 피의 복수, (완벽주의자)
유틸, 이동: 전술적 우위, 추격

= 공포악사에게 필요 없다고 생각하는 패시브들 (주관적) =
어둠추적자 : 주기술을 어차피 계속 써야 해서 증오 추가 생성이 없어도 증오 수급은 문제 없는 것 같음
반성 : 전투중 공포악사가 서 있는 때는 맵 이동할 때와 신단 클릭할 때 뿐
맞춤 개조 : 덫 안씀, 자쇠 안씀
척탄병 : 주딜이 굶활이 되는데 수류탄은 좀
명사수 : 빠른 공속과 다단히트로 크리티컬이 계속 터지는데
탄도학 : 유도탄이 굶활 나가는걸 늘려주면 모를까
생기흡수 : 주기술 적중시 4% 체력 회복하는 '단순성의 힘' 전설 보석이 있어서

= 공포악사용 패시브 5픽에 들어갈 수 있는 패시브(주관적) =
1픽급
약자 도태 : 갇힌자와 시너지
기민함 : 제가 하드코어라서 ㅋㅋ
궁술 : 눈보라포(쇠뇌), 극확45%, 극피450%→500%일 경우 약 7.4% 딜상승 기대
매복 : 안정적으로 10%의 딜량 상승을 보장(솔플일때)

2픽급
완벽주의자 : 마찬가지로 하드코어라서 ㅋㅋ 절제도 모자라고 강인함도 챙길겸
사냥의전율 : 약자 도태 발동과 생존을 동시에 챙기기, 그러나 몹몰이에는 좀 안좋을 것 같은데 그건 제가 컨이 구려서였고..
목표 포착 : 대균보스, 정예몹, 혼자 떨어진 일반몹에게 증뎀
마비 덫 : 고단에서 생존을 위한 패시브

3픽급
침착한 조준 : 10미터 이내에 몹이 접근하지 못하게 하면 20% 증뎀. 그치만 합연산 된다고 해서... 좀 아쉽
피의 복수 : 보다 여유로운 자원수급

그외
전술적우위, 추격 : 이동속도 옵션


= 마지막으로 저의 5픽 =
기민함(고정), 완벽주의자(고정), 궁술, 매복, 약자 도태
인 것 같고,
무기에는 위 패시브 중에 하나 붙으면 잘 쓸 수 있을것 같네요
다들 어떠신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