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손 해탈질주응보 수도

예전에는 질주란 스킬은 단순히 이동속도를 증가 시키고,
몹의 길막기를 통과하는 용도로 사용되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엄청난 공격력 향상으로,
데미지를 주기에 충분한 스킬이 되었습니다.

또한 고정공속을 가지고 있기에,
본래 공속이 느린 양손무기도 아주 훌륭하게 빠르게 공격할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오리지널때부터 양손 수도는 공력회복이 거의 무한대로 되기 때문에,
공력회복을 하기 위해 주먹질이 필요 없는바,
이런 질주의 공격력 향상은 양손 수도를 위한 스킬이라고 볼수 있습니다.

단순히 질주 스킬만 향상되었다고,질주트리를 타기 위해서는 사실 부족한면이 없지 않아 있습니다.
하지만 이것을 훌륭하게 메꿔주는 스킬과 아이템 옵션이 생겨났습니다.
그래서 상당히 강력한 스킬 트리가 완성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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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스킬 셋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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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셋팅은 크게 2가지로 나눌수 있습니다.
신성 과 화염 인데요. 먼저 신성 부터 보겠습니다.

1)신성 계열.
▲주먹 기술이 없다는 점이 특징.신스킬 해탈-내면의 열정이 추가 되었습니다.

1.칠면 공격 - 폭타. (신성)

977 % * 7 회 폭발 신성 데미지 

상대적으로 1:1 데미지가 약한 질주의 단점을 완벽하게 보완해주는 스킬입니다.
완소 스킬입니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30초 로 적당히 긴편입니다만 
쿨탐 감소 옵션을 장착함으로써 상당히 줄일수 있습니다.

칠면타 공격 중에는 "무적 판정" 이 있습니다.-상당히 중요.

2.폭풍 질주 - 북풍 (신성)

주력 스킬 - 이동속도 25% 증가가 삭제되었지만 , 대신에 얻은 것은 공격력 증가 입니다.
대부분의 주먹스킬이 천지권-백열권과 염화를 빼고는 200%를 넘지 못합니다.

어차피 양손무기는 공속이 1 ~ 1.3 정도 수준이기 때문에 
폭풍질주로 때리는게 더 강력합니다.

차이라면 주먹기술은 공력 회복을 하고, 폭풍 질주는 공력을 소비하는데,
양손수도는 공력회복 할려고 주먹질 하는 것은 의미가 없기에 
폭풍질주는 더없이 강력한 스킬입니다.

또한 아주 중요한 것 중 하나는,
바로 끊임없는 무빙으로 생존성이 대폭증가 한다는 것입니다.

대부분의 주먹스킬들은 주먹질을 하는 동안 , 움직일수가 없기에
각종 장판류 마법에 취약합니다.
그리고 움직이는 동안?? 딜로스가 생기죠.

하지만 폭풍 질주는 움직이면서도 딜을 하기에 실제적인 딜량은 훨씬 좋다고 볼수 있겠습니다.
즉 2마리 토끼를 동시에 잡는 격이죠.

*폭풍 질주의 데미지 계산 방식.

결론만 말씀드리자면 

폭풍 질주의 계산은 심플하게 
스탯창에서 볼수 있는 공격력에서 그대로 스킬 데미지를 곱하면 
1초당 데미지를 알 수 있습니다.

즉 만약 내 공격력이 30만 이라면 북풍룬 데미지는 285 %임으로
그대로 30만*2.85 = 855,000 이것이 그대로
폭풍질주로 1초당 때리는 데미지가 됩니다.
(물론 실제로 화면에 뜨는 데미지 와는 별개입니다.)

작동방식.
가령 북풍 룬이라면 285% 의 데미지를 줍니다.
이 데미지는 3틱으로 나뉘어서 들어갑니다.

가령 내 무기 공격력이 35 이고, 민첩이 446 일때

35*(1+4.46)*2.85 =544.635
3틱으로 나뉘어서 들어가니, 
544.635/3 = 181.545 

가 됩니다.

여기서 그럼 공속은 어떻게 되는가?

공속 또한 3틱으로 나뉘어서 들어갑니다.

상세정보에서 볼수 있는 공속 1.2 라면 ,이는 다시 말해서 1 대를 때리는데 걸리는 시간은 0.833 초
0.8333 =0.278 초마다 때린다고 볼수 있습니다.

3.신비한 벗 - 공기의 벗

일명 공력 물약. 꿀 스킬!!(공력 마시쩡 ;;;;)
그냥 말이 필요 없습니다.
너프가 안되길 바랄뿐입니다.

왜 꿀이냐면...오리지널때부터 정말 전 클래스 중에 최악이었던 자원 회복률.
그래서 그런지 , 자원 회복만 충분히 확복됐다면 너무나 강력했던 수도.
양손질종이나 빛기염화석주 가 그랬었죵!

그 자원 회복을 팍팍 해주는!!...새롭게 태어난 스킬입니다.

사용시 공력 회복이 100 이 차는데,이게 수행자의 사명까지 영향 받아
135가 한큐에 찹니다.
쿨탐은 30초로 정말 짧습니다. (쿨탐 감소 옵션 까지 있다면??)
이 스킬 때문에 , 주먹질이 필요가 없는 것입니다.

게다가 응보진언 오오라를 같이 받아서, 몹들이 벗을 때리면 
응보의 반사뎀이 들어갑니다.-초중요...

보너스로는 자체 휘몰이를 가지고 있어서 오브젝트를 잘 깨줍니다?!

4.응보의 진언 - 남은 업

강력한 스킬 중 하나로, 특히 양손 무기에 특화 되어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그 중 남은 업 룬은 , 단일대상일때도 발동이 됩니다. - 초중요!!

반격룬은 1:1에서는 좋지만 두마리 이상 타겟일때부터는 남은업 룬이 상당히 좋습니다.

1:1 이라 할지라도, 75% 확률이니,

반격 = 202%
남은업 = 101% +(101*0.75) = 176% 

즉 그냥 룬바꾸기 귀찮은 분들은 1:1도 남은업을 사용해도
약간의 손실을 감안할수 있다는 점!!

몇몇 특수 장판(빙결,감전 등)에도 발동이 된다는 점...
벗과 용병에도 적용이 된다는 점.심지어 레아 같은 엔피시에도 적용이 된다는 것!!

그냥 한번 써보면 됩니다.너프 당할까 염려됩니다.ㄷㄷ


5.휘몰이 - 칼바람 or 내면의 폭풍

물리 계열인게 아쉽지만, 공력 회복이 부족한 분들에게는 더없이 좋은 스킬입니다.
만약에 내 공력 회복이 충분하다 싶으면
휘몰이 대신에 취향껏 선택하셔도 됩니다.


6.해탈 - 내면의 열정

새로 추가된 스킬로 , 가히 사기적인 스킬이라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주목해야 될 점은 " 공격할 때마다 " 인데,
폭풍질주로 때릴때도 발동이 됨으로 ,

1.폭풍질주의 공속이 무척 빠르다는점
2.양손무기라는 점

2가지가 시너지를 이루며 무지막지한 데미지를 자랑합니다.

단 쿨탐이 상당히 길기에 이를 활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쿨타임 감소 옵션을 장착해야 합니다.

이 해탈 때문에 신성이냐 화염이냐로 갈릴수가 있습니다.

★ 패시브 스킬 ★

이타르의 횃불은 쿨탐을 20%나 줄여주니 반드시 장착해야 되는 스킬입니다.

초월: 생흡이 없어진 관계로 생명력 회복에 신경 써야 하는데 , 폭풍질주의 특성상 지속적인 공력 소모를 함으로
소모 공력당 생명력 회복이 되는 초월이 탁월한 선택이라고 보여집니다.
이 이유는 조금 후에 아이템 셋팅에서 추가적으로 언급하겠습니다.

주도권 : 방어력이 약한 수도사에게는 꿀 같은 옵션입니다.

수행자의 사명: 공력 회복을 위한 스킬, 만약에 자신의 공력회복이 충분하다면 이것을 빼고
다른 스킬을 넣어도 무방합니다.

2). 화염 계열


불 계열은 [해탈-내면의 열정]을 극대화 하는 셋팅으로

질주는 엄포를 씁니다. 엄포의 특성상 몹의 공격력을 약화시키기에 주도권을 뺄 수 있습니다.
현재 제가 가진 템이 제대로 없기에 자세한 내용은 작성할수 없으나,
신성 계열보다 좀 더 데미지가 높은 셋팅인거 같습니다.

차후에 아이템이 된다면 도전해보고 싶은 셋팅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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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아이템 셋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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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비룡. 정말 용된 무기, 특히 공격 속도 두배 증가 옵션은 무척 발동이 잘됩니다.

양손질주 특성상 무기를 잘 선택해야 되는데요,
여러 무기가 있겠지만 일단 제가  추천하는 것은 비룡입니다.
저도 아직 다 써본건 아니지만 써보고 굉장히 만족했기 때문에 추천  드립니다.

폭풍질주는 공격속도에 보정을 받기 때문에 비룡 옵이 터지면
질주 데미지로 주는 초당 딜량이 2배로 뻥튀기 됩니다.

게다가 휘몰이 또한 공속 보정을 받음으로 역시 2배 뻥튀기가 되죠.

공력회복이 문제가 되겠지만 , 해탈 과 공기 벗으로 충분히 감당이 되며,
특히 소모공력당 생명력 회복과 연계하면 더욱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현재 제 소모공력당 생명력 회복은 800 이 넘는데,
비룡이 터지지 않았을 경우에는 초당 공력 10을 소비함으로 
초생 8000 과 동급이고, 비룡이 터지면 초당 공력 20을 소비함으로 초생 16000 이 됩니다.

현재 셋팅.

중요 옵션 체크

1. 재사용 대기시간.
머리 - 다이아 보석 
어깨,장갑,목걸이,반지,무기 ,정복자 스탯

2.광역피해 - 지금은 스탯이 모자름으로 정복자 스탯으로만 맞춰줍니다.

3. 방어도와 저항, 생명력

자신의 난이도에 해당되는 곳에서 죽지 않을 정도로 셋팅 해줍니다.
공격력을 낮추더라도 일단은 죽지 않아야 하니
마부를 통해 최대한 강인함 셋팅을 해줍니다.

4.소모 공력당 생명력 회복 (소공생) - 초월 필수

개인적으로 볼때 상당히 중요한 옵션으로 무조건 높이는게 좋다고 생각을 합니다.
해질응 수도 특성상 단저는 거의 셋팅하지 않기 때문에 ,
보조 옵이 여유가 있는데요

이 보조옵에 생명력 구슬 회복을 붙이게 되면 그게 바로 초당 생명력 회복이 됩니다.
현재 제 소공생은 861 임으로

응보 한번 켜주면 861* 50  = 43,050  이 회복되고,
질주로 달리시에는 대략 초당 10 정도 소모가 되니 초당 8600 씩 피가 차는것과 같습니다.
만약에 비룡이 터지면 그 두배인 초당 17000 정도 찬다고 보면 되겠습니다.

특히  해탈 상태일때는 공력이 무지막지하게 참으로 끊임없이 응보를 눌러주면
생흡과 비스무리한 회복력을 보일수가 있습니다.

5.공력회복.
현재 5.87 정도 되는데 , 무리 없이 진행이 가능합니다.
머리에서만  공력회복 2.0 이상 정도만 챙겨주면 될거 같습니다.

각 부위별에서 되도록 있으면 좋은것들.

주요속성 - 최대 4개 까지만 붙음으로 이리저리 골라서 셋팅해봅시다.

머리 : 홈(쿨탐감소)/민/공력 회복/소공생/신성(화염)기술로 주는 피해(안다투구등)
반지 :민/극확/극피/쿨탐감소/신성(화염)기술로 주는 피해
목걸이: 민/극확/극피/쿨탐감소/신성(화염)기술로 주는 피해
▲어깨에 붙는 기술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제작으로 만들었습니다!!

어깨 : 민/활/모저/스킬쿨감소
가슴 : 민/활/모저/홈 
장갑: 민/ 극확/ 극피/ 스킬쿨감소
손목: 극확/속성피해/민활or모저
허리 :민/활/모저
바지 : 민/활/모저/ 홈
신발 : 민/활/모저/방어도/폭질 데미지.

*이속 옵션은 정복자 스탯으로도 찍을수 있으니 활용 가능.
*부족한 모저 옵션은 정복자 스탯으로 메꾸거나, 보석홈에 다이아를 박아도 됩니다.

보조속성은 
획득 반경/화저/번저 및 생명력 구슬 회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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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정복자 스탯 활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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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탈 , 칠면타,공기벗을 쓰기 위해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는 무조건 일순위 옵입니다.

▲광역피해 옵션. 더 없이 소중한 꿀옵션. 방어구에도 가급적 장착해주면 좋은 옵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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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실제 사냥 영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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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행 1단 균열 모드로 돌아봤습니다.
상당히 난이도가 있는 던전이며 , 2~3무리를 몰아서 잡는 경우도 다수 있습니다.

 ▲ 기존에 평안을 사용했을대는 "손맛이 부족하다" 라는 단점이 있었으나 이번 해탈로 말끔히 해결!!끝내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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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후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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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주 컨 하느라 좀 머리가 어질어질 한데, 그것만 빼면 재미 납니다.
또한 해탈 사용시에 슉슉 날아가는 황금분신들 보면 상당히 멋지면서 눈도 즐겁습니다.

특히 신의 권능 버프를 받았을때는 무한 해탈이 가능해짐으로 ,
정말 이때는 최곱니다.

기존에 질주응보 하시던 분들은 무난하게 셋팅이 가능할것으로 보이고,
화염셋팅을 하셨던 분들도 양손무기만 하나 구하시면 바로 전환이 가능하다는 점도 장점이라 할수 있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