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성전사 게시판에 올렸던글인데 좀더 많은분들 보실수 있게 팁게에 하나 올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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컨셉 

 

 방패막기의 시너지를 극대화해서

 방패막기로 방어/생명력회복/공격력을 극대화하는 성전사

 

장점

 

 마법부여를 이용하여 레어 아이템만으로도 빠르게 고행1 세팅이 가능함

 고행 1에서 정예몹 3-4무리가 몰려도 채팅을 할수 있는 여유로움

 

단점

 솔플이 파티플보다 안정적이므로 파플용으로는 다소 부적합할수 있음

 (특히 스턴 및 빙결을 지속적으로 거는 파티원과는 상성이 안맞습니다)

 고행 2 이상에서는 생존력이 부족하므로 컨셉변화가 요구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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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점요약 

 

1. 방패막기확율 30%의 방패를 이용하면 스킬조합을 통해

사냥시 60%방패막기가 유지되며, 순간 최대 90%의 방패막기가 가능함

방막에 한계치가 설정되어있군요 75% 한계입니다. 용투사님 제보 감사드립니다.

순간 최대 75%의 방패막기가 가능합니다.

(게임내에서 방패막기확율에 커서를 대시면 툴팁에서 내용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2. 방패막기 성공시 회생 지속효과를 통해 12,000 이상의 생명력이 회복됨

 

3. 방패막기 성공시 징벌-포효 룬을 통해 반경 15미터 이내에 무기공격력의 45% 화염데미지를 입힘

 

4. 고행 1수준에서 몹이 몰리면 몰릴수록 생존력과 데미지 딜링이 상승함

(비전파수기와 빙결정도만 신경써서 회피 나머지는 무시해도됨.. 화염사슬은 좋은 생명력 구슬이자 폭딜의 원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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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부사항

 

1. 우선 가장먼저 준비 해야할것은 방패입니다.

 

핵심이므로 스샷첨부

 

최우선으로 보아야 할 것은 방패막기 확율입니다.

 

70렙 방패의 경우 기본 방패막기확율은 10%-20% 이며 추가적으로 옵션을 통해 10%가 상승하여

최대 30%의 방패막기 확율을 가집니다.

 

또한 드랍아이템의경우 방패막기 확율 증가가 7-10% 정도로 범위값을 보이는듯 하지만

마법부여시 방패막기 확율 증가는 10% 고정옵입니다.

 

따라서 레어방패중 18-20% 정도의 기본 방패막기 확율을 가진 방패로서

 

힘/활력/극대화 확율/모든 저항력 증가/방어력 증가2-3개 옵션을 가진 방패를 획득하여

 

필요없다고 보여지는 옵션을 마법부여를 시도하면 쉽게 방패막기확율 28%-30%의 방패를 획득 하실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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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스킬조합

 

필수 지속스킬

 

1) 위치사수

        - 더는 회피할 수 없지만 방패막기 확율이 15% 증가합니다.

 

2) 회생

         - 공격을 성공적으로 막을때마다 생명력이 12,379씩 회복됩니다(70렙기준)

 

부가적 시너지가 가능한 선택 지속스킬

 

1) 천부의 힘

          - 방패와 함께 양손무기를 사용가능하게 해줍니다

             (단순히 양손무기가 초당공격력이 높은 것 이외에도,

              양손무기는 공속이 낮기때문에 같은 초당공격력일때

              징벌(포효)의 무기공격력 45% 데미지 또는 쿨타임 데미지 스킬의 데미지가 더 높아서 좋습니다)

 

2) 신의요새

          - 방패막기 확율에 비례하여 방어도가 증가합니다

             (스킬에 의한 방막확율증가로 인한 영향은 없습니다. 장비하고있는 방패의 옵션에만 영향받는듯)

 

3) 난공불락

          - 12미터 이내에 적이 4마리 이상 있으면 방패 방어량이 30% 증가합니다.

             (신의요새를 우선추천합니다. 방패 방어량은 고행 1수준에서 충분하고

             바닥 장판에 의한 데미지 감소가 보다 요구됩니다)

 

필수 사용스킬 및 룬조합

 

1) 징벌(포효)

          - 필수 중의 필수 핵심스킬입니다.

             공격시 5초간 방패막기 확율이 15% 증가하여 사냥시 최대 60%의 방패막기 확율을 보장해주며,

             방패방어시 15미터범위에 무기공격력의 45%의 화염피해를 입혀 공격력을 보충해줍니다.

 

2) 조롱(때려보시지)

          - 4초간 주위 적을 도발하며 방패막기 확율이 50% 증가합니다. (진노회복효과도 있음)

          - 주변적의 공격집중도 상승으로 방막횟수 증가로인한 딜/힐 상승이 있음

 

위치사수와 징벌의 방패막기 효과는 15% 씩 더해져 60%의 방패막기확율을 확보

조롱의 50% 증가는 이렇게 더해진 방패막기 확율의 절반만큼 비율적으로 증가시켜

최대 30%가 추가되어 90%의 방패막기 확율을 가집니다.

방막 확율이 75% 한계여서 실제 적용은 75%로 적용됩니다. 제보감사합니다

               

추천 사용스킬 및 룬조합

 

1) 휩쓸기 공격

          - 아무래도 몰아잡다보니 전체적인

          - 주의할점은 어느정도 DPS 및 강인함이 증가되지 않은상태에서는

             다리걸기룬의 스턴효과 또는 몰아치는 도리깨룬의 몹 당기기 효과는

             해당 효과의 발동으로 몹들이 플레이어를 타격하지 않아서 방패막기가 발동하지 않는점때문에

             공격력및 생명력 회복효과에 역효과로 작용합니다.

             장비 및 타 스킬조합등의 개인차가 있으므로 자신에게 맞는룬은 직접 실험하시기 바랍니다.

 

2) 정의의 율법(묵직한돌바위)

          - 지속효과로 모든저항 140 증가, 사용효과 방어도 7000 증가

            (조롱과 연계하여 사용시 시너지가 좋습니다)

 

3) 천벌의검

          - 탈출기 및 데미지 딜링 스킬로서 역할합니다. 단순 탈출기로는 군마소환이 있겠지만 스킬의 절반정도가 방패막기와 연계되는 스킬을 이용하는 제약때문에 액티브 딜링스킬로서의 역할을 위해 넣습니다.

 

3) 규탄 or 포격(전멸or 정밀포격)

          - 정말.. 휩쓸기 일격을 제외하면.. 유일한 쿨타임 딜링스킬입니다

            (천벌의 검은 탈출기로도 사용되어 아껴야 할때도 있으므로)

 

          - 규탄 룬은 본인 취향에 맞는거 쓰시면 됩니다.

 

          - 포격은 특히 DPS가 낮을때 정예몹 마무리에 좋은편인데

             전멸룬의 경우 모든 데미지가 극대화 피해로 들어갑니다.

             그냥 무기에 홈만들어서 에메랄드 하나만 넣어주셔도 화끈한 데미지를 보장하므로

             정예몹 마무리에 한번씩 던져주면 좋습니다.

            (포격의경우 화면내의 무작위 적을 목표로 하므로 잡몹을 어느정도 정리하고 써주시면

             정예 마무리에 효과가 더 좋습니다)

 

기타 참고할점

 

1) 스펙이 낮은 초기에는 데미지 딜링의 대부분이 방패막기시 들어가는 화염데미지에서 나옵니다.

    이말은.. 자기 본인의 공격속도와는 무관한 데미지라는 이야기로

    극대화 확율과 극대화 피해, 화염데미지 증가 옵션이 공격속도 옵션보다 실제 효율이 좋습니다.

 

2) 방패와 스킬세팅만되도 고행1 에서 생존력은 확올라갈겁니다.

    하지만 이게 공격력 상승으로 이어지지는 않습니다.

    컨셉자체가 파플보다 솔플쪽에 좀더 특화인관계로 실제 본인의 공격력이 부족하다면

    하위 난이도에서 레어아이템을 파밍해서

    '힘/극대화확율/극대화피해/속성 피해 증가/스킬 피해 증가' 옵션등 을 마법부여 하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예시 스샷 갑니다.

 

 

위 아이템은 전부 몹에서 드랍된 아이템이아니라. 핏빛 파편을 이용하여 레어아이템을 획득한 후 마법부여를 통해 효율을 상승시킨 아이템입니다.

파편으로 특정부위 아이템 20-30개씩 뽑아보시면 이정도는 쉽게 할수 있으니

처음부터 너무 고행 올라가서 스트레스 받지 마시고 하위난이도에서 몹에서 나오는 레어아이템 및 핏빛 파편을 통해 획득한 레어아이템을 마법부여해서 빠르게 스펙을 올리고 고행을 가실것을 추천합니다.

 

3) 추종자는 기사단원이 생명력관리에 좋은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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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족으로 제 스펙 인증하나 올리고

 

보시면 아시겠지만.. 쓸만한 전설은 섀퍼망치랑 요르단 반지뿐입니다.

고행1은 학살하고 다닙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