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사 게시판에 작성한 글이며, 많은 비공감은 큰 상처를 주며, 추천은 더 좋은 결과를 가져옵니다!!]

안녕하세요.

오늘까지만 테섭에서 거주하는 "김달인"입니다. 

요즘에 수도사의 상향과 함께 오래전부터 대봉을 사랑하던 유저들의 "희망의끈" 이었던 비룡이 살아났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솔플에선 꼴지 자리를 꿋꿋하게 지켜내고 있다죠. 그래도 DonVu 를 믿어보도록하죠...짤리진 않을테니..

제가 소개할 수도사 셋팅은 "질주 오공" 입니다. 

수도 오래해보신분들..질주수도 좋아하시지요..? 네. 그 질주수도에요!!

우선 순위부터 보면서 시작하죠.

[엄청난 스크롤의 압박이 있으며 동영상은 고행6단 및 대균열 31단 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1위는 지독한싸움꾼님!! 미리내가 아마 174등급인가..? 그러시죠. 대포쏘시는분입니다.
2위는 극공속셋팅의 비룡오공 클래식 수도입니다. 보석은 대략 35~40등급 정도
그 아래로 인벤굇수분들 많이보이시네요. 
대표로 상승무적님 저스트님 그리고 20위권에 김연국님..!!
저는 부끄럽게도 35위입니다. 33단계 이후로 도전을 안해봣어요. 
감전+비전나오면 스트레스 폭발해서;;
이처럼 많은분들이 비룡오공수도로 인해 대균열의 솔플이 가능해진 대패치가 이루어졌습니다.
하지만 남들과 같은 셋팅은 싫다!! 라는 여러분들도 많이 계시더군요. 저를 비롯해서요~

[대균열 수도사 순위표]

그럼 이제 본격적으로 질주오공 수도를 소개해보도록 하겟습니다. 

[사냥이 허접하고 영상이 렉이심하고 뭔가 어설퍼도 아주 살짝 이해부탁드리겟습니다. 동영상찍으면 렉이 어마어마해요]

우선 아무나 다돌수있는 고행 6단 영상하나 투척하겟습니다.

6단 영상에서의 중점은 태극중첩 유지 폭풍질주 적중계수로인한 미리내발동 공격속도 증가로인한 미끼발동 정도 되겟네요. 그리고 갑자기 공력이 미친듯이 빠지는건 "증통제" 의 공속증가 때문입니다. 괜히 업글했어요..신속의곡옥도 마찮가지로 엄청난 공력소모를 가져오게됩니다. "강한자의파멸" 업글하는게 나을듯하더군요.

 

 

6단 영상에서 보시다시피 태극의 중첩은 무한으로 가능하며, 미리내의 발동은 폭풍질주-전기장 으로 해결이 가능합니다.

다른 질주스킬들은 발동확률이 엄청나게 떨어지며, 한판당 눈으로 보고 셀수있을만큼 적게 발동됩니다.

또한 비룡옵션이 발동되는 순간부터 공격력이 360만까지 올라가면서 봉을 돌리는 속도도 빨라지죠. 

그만큼 미끼소환도 더 많아집니다. 단점은 엄청난 공력소모로 인하여 진언연타는 힘들고 타이밍에 잘 맞춰 눌러야합니다.

※공력부족 메세지가 나와도 폭풍질주 및 미끼소환은 계속해서 이루어지니 그냥 공격해도 괜찮습니다.

그럼 이제 세부사항으로  넘어가겟습니다.

       [마을대기상태]                      [달리기상태]                [첫번째]         [두번째]        [세번째] 

세부사항의 그대로 33단까지 클리어 상태이며, 원소저항의 경우 독장판,천둥폭풍,화염사슬 등등

왠만한건 다 무빙가능하지만 "감전" 은 무빙자체가 불가능합니다-_- 화면을 뒤덮을 정도의 전기가 흘러나오더군요..

저번에 블포에서 감전어쩌구 본거같은데 아마 그것때문인듯하네요. 

간혹 즉사도 해요.

사용된 스킬과 보석을 보시죠

스킬의 경우 용오름은 자리선정용이며, 해탈의 경우 30단까지는 [통찰 - 공력45] 가 더 좋습니다.

모든 스킬 및 패시브는 공력수급용으로 사용되고있으며, 주요자원 회복 아이템 및 보석의 추가가 시급한거같네요..





증통제는 위에서도 말했지만...꾸준하게 공력을 소모해야하는 직업에겐 정말 쥐약입니다. 버렸어요...땅바닥에요..

태극과 미리내는 너무 좋은 스킬이지요..!! 필수입니다 필수!!

지루하니까 대균열 31단 영상투척..

찍는내내 엄청난 렉을 극복해야했습니다. 오래걸렸어도 이쁘게 봐주세요..

 




마지막으로 사용된 세부 아이템

손오공의 미끼소환으로 사냥하는 방식이기에 더 좋은셋팅이 많겟지만 제가 원하는 아이템이 나와주지않아서 

포기하고 이대로 진행했습니다. 미지의수정도 8개 남앗구요...

현재 제가 할 수 있는 최상의 셋팅이었습니다. 

셋팅에 관한 상세한 설명과 목표는 아래 글로 작성하겟습니다!!

  

우선 아이템 셋팅의 경우 이타르를 사용할수 없엇기에 최대한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를 쓰게 되엇습니다.

아마도 손오공 신단이 좋은게 나와줫더라면 세프의 율법 투구를 사용하고 용오름이나 평안대신 눈부신빛을 썻겟죠?

※테스트 서버의 변경된 세프의율법은 [눈부신 섬광 사용시 - 공력회복 125~165] 입니다.

그리고 얀씨바지의 경우 공력회복의 일등공신이며, 부족한 공격력 증가에도 제격인 완소아이템입니다. 

그리고 이번에 변경된 "볼품없는장화" 는 이제 수도사의 완소 아이템으로 등극했네요!! 벗도 2마리 효과도 2배!! 최고!!

사실 제가 구상했던 셋팅은 

손오공 - 신단 , 어깨 , 장갑
투구 - 세프의율법
손목 - 사신의손목싸게
상의 - 그냥 옵좋은 아무거나 -_- or 블랙손
벨트 - 크렐름 , 한밤 , 민병대 or 블랙손
바지 - 얀씨의주술바지
신발 - 볼품없는장화 

이런셋팅이었는데...!! 스킬의 변경점은 아마도 눈뽕-믿빛 이겟구요. 

확인결과 미끼데미지의 비약적 상승으로 인해 엄청난 데미지를 기대할수있더군요. 

눈뽕+비룡+태극+얀씨+여세 의 조합은 환상적이지만 저로썬 머나먼 산이었습니다.

그리고 장군쿠앙의지팡이+크렐름 허리띠 착용시 몹이 없는 구간에선 75%의 이동속도로 이동하며, 

축지법 및 갈대사이로 부는 바람 사용시 95% 의 이동속도를 낼수있습니다. 

뭐;; 큐브런할땐 좋겟네요.

새벽 4시가 다가오니 더이상 정신이없어서 무슨말을 쓰는지도 모르겟어서 그만해야겟어요.

이제 이번달 28일로 패치가 확정된 마당에 DonVu 놈이 수도사를 또 어떻게 조질지 모르겟지만 어찌되엇던!!

아직까진 희망이있고, 발전의 가능성은 무궁무진한거 같습니다.

2.1 패치후에도 수도사와 꾸준히 지옥을 함께하실 수게 여러분..!! 화이팅 하시길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이속 95% 영상!!!! 여기에 완제치언끼워주면!!!!!!!!!!!!!!!!!!!!????????????????????

 


 

정신없이 서론도 본론도 오락가락했던 리뷰 읽어주신 분들 감사합니다.

그럼 모두 28일까지 앗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