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대세인 2.85 공속구간은 활의 경우 약간의 공속을 투자하면,
손쇠뇌의 경우 그냥 태스커만 끼면 도달하는 공속으로 자동쇠뇌가 초당 3발을 쏩니다.

이때 딜 사이클을 살펴보면 
확산 암영탄 을 2.4초마다
다발 무기고 1초마다
원소 서리화살 남는 시간내에 계속씁니다.
따라서 5초 주기로 계산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계산의 편의를 위해 쇠뇌 피해 증가옵션을 생각하지 않고 속성피해를 일단 제외한 공격력 분을 가정 1인 대상)

3증오
확2 2900
다5  4800
원8 2640
유도탄 15발 3600%

2증오
다5 4800
원10 3300
유도탄 15발 3600%

1증오
원15  4480

유도탄 15발  3600%

8080%를 쏩니다.

당연하다면 당연하달지 3증오가 가장 딜량은 좋습니다.
원소화살만 쏘는 1증오는 딜량이 많이 떨어집니다.

요즘은 보통 화합을 낀다고 가정하면 요르단을 빼고,

듀얼속성을 하다보니 목걸이에서 속성도 뺍니다.

에트라유 기준으로 확보하는 속성피해는20+손목이라고할 수 있겠죠

1증오는 속피와 기술피해를 전부 원소화살에 맞출 수가 있습니다.

이경우 기술피해 1,3배와 속성피해 1.4배를 곱연산 해주게 되겠네요
4480%*1.3*1.4 = 8153 + 3600
1증오 최종  11753%(여기에 기술창 2개 확보)

3증오는 선택지가 여러가지가 나오네요

왜냐하면 나름 원소화살의 딜량이 확산탄을 따라잡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1. 냉피40% + 확산탄 30%
2. 냉피20% 화피 20% + 다발 30%
3. 냉피40% + 원소 30%

냉피 40%와 확산탄을 선택할 경우
(2900*1.3*1.4)+4800+(2640*1.4)
5278+4800+3696+3600= 17374%


냉피20% 화피20% 다발사격을 선택할 경우
(2900*1.2)+(4800*1.3*1.2)+(2640*1.2)+(3600*1.2)
3480+7488+3168+4320=18456%
냉피40% 원소화살을 선택할경우
(2900*1.4)+4800+(2640*1.4*1.3)+3600
4060+4800+4804+3600=17264%



2증오는 볼것없이 다발을 골라주는게 좋습니다.
(4800*1.3*1.2)+(3300*1.2)+(3600*1.2)
7488+3960+4320 = 15768% (기술창 1개 확보)

이와같은 결과로 추론해볼때 딜적으로 가장 좋은 선택은

3증오
냉피20% 화피20%
다발사격 기술피해
가 됩니다.


다만 2증오가 1개의 기술창에 죽음의 표식을 열심히 활용할 수 있다면 그 차이를 잡아줄 수 있겠죠.


계산상 20%정도의 증뎀이 있다면 3증오의 딜링을 따라갑니다. 이것은 취향차이.

대략적인 계산을 좋아하시는 분들을 위해 딜비중을 계산해봤습니다.

3증오 딜비중
확산탄 20.8%
다발사격 34.4%
원소화살 18.9%
유도탄25.8%

냉기피해 비중 39.7%
화염피해 비중 60.2%
따라서 화염피해 20%는 총 딜량증가 12%의 효율을,
냉기피해 20%는 총 딜량증가 8%의 효율을 보여줍니다.
다발사격 기술피해 30%는 총 딜량 약 10%정도의 효율을 냅니다.

2증오 딜비중
다발사격 41%
원소화살 28.2%

유도탄30.7%

화염피해 비중 71.7
냉기피해 비중 28.2

이경우 화염피해 20%는 약 14%의 효율을
냉기피해는 6%의 효율을 보여주며

다발사격 기술피해 30%는 총 딜량 12%정도의 효율을 냅니다.</p>




*주의
지금 이 글은 1타깃(균열보스) 기준입니다.
다수 대상으로는 계산이 달라진다는 지적이 있어 새로 계산중입니다
다수 대상으로는 글을 더 쓸테니 이게 진리다 라고 하긴 어렵습니다
이 글 보시고 불리 세팅바꾸지 마시고 지켜보고 계세용

현재까지의 정보

3타깃까지는 다발의 딜링이 확실히 높고
4타깃부터 차이가 좁혀지며

5타깃이 되면

확산탄 5타깃 유도탄 데미지 4500
다발 3타깃 유도탄 데미지 1800 다발은 확산보다 2.5배 많이 쏘므로 4500
5타깃일때 유도탄 데미지가 동일해지고

초탄은550
다발은 360에 2.5배인 900
초탄은 다발이 셉니다.

확산탄 데미지가 극대화되는 5타겟일때
다발과 비슷한 수준이 되며
그 이후부턴 다발이 다시 높아집니다.

즉 기술피해는 어찌되었건 다발사격 고정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