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팅이란 개인차가 있으므로 참고사항으로 받아드리시고 읽어주시면감사하겠습니다.

 

 

1. 아이템 및 스탯

 

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

 

주무기

 

A) 에트라유

현재 냉기악사 솔플은 보편적으로 에트라유를 주무기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냉기속성피해 20%가 가장 큰 메리트라고 보여집니다.

 

B) 양손쇠뇌

양질의 에트라유가 없어도 깡뎀좋은 양쇠 2.16 혹은 2.85 양쇠 셋팅이 되신다면 양쇠의 셋팅 또한 좋습니다. 

 

 

손목

 

A) 노예수갑

속피 / 민 / 활 / 모저 / 극확

활의 경우 공속이 2.85를 맞추기에 부족함이 없을경우 노예수갑을 추천드립니다.

(정복자 스탯에서 극확, 극피, 재감에 손실이 안가고 착용 아이템 및 남는 스탯으로 2.85 충당가능한 경우)

고단의 경우 각종 정예몹의 속성스킬에 '푹찍'이 다반사이긴 하지만 화합을 착용하고 모저와 강인함을 챙기신다면

일반잡몹이나 역병, 신성피해 등으로 인한 푹찍은 어느정도 예방이 가능합니다.

 

B) 라쿠니 좀도둑

속피 / 민 / 활 / 공속 / 극확

공속이 부족할 경우 모저를 포기하고 라쿠니를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C) 천벌의 손목 방어구

속피 / 민 / 활 / 극확

천벌의 경우에는 안정적이라기보다는 다소 도박적인 면이 있습니다. 천벌의 사용조건은 노예수갑의 경우와 마찬가지로 공속이 맞춰진 경우에 선택하게됩니다. 대균열에서의 신단은 드물고 각종 신단의 효과 지속시간도 짧습니다.

개인적으로 솔플시 애용하지는 않지만 신의한수가 될 아이템이기도 합니다.

 

 

화살통 (포격수의 배낭)

 

A) 민 / 활 / 공속 / 극확 / 자쇠 (+@ 보조속성 최대 절제 증가)

가장 무난한 형태의 포배 스탯 배열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피통과 강인함을 어느정도 유지하며 솔플을 즐기시는 분들에게 적합한 포배입니다. 

 

B) 민 / 재감 / 공속 / 극확 / 자쇠  (+@ 보조속성 최대 절제 증가)

재감 33%를 맞추기위해서는 포배에서 재감을 끌고와야합니다. 손이 고자인 저의 경우 솔플에서는 주로 사용하지 않습니다. 만약 컨트롤에 자신이 있으시다면 사용하셔도 무방합니다..

개인적으로 재감이 있는 포배의 경우 솔플보다는 2인 이상 파티에서 큰 빛을 본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반지

 

A) 왕실 + 화합의 반지

용병과 함께라면 생존력이 올라가 고단에서도 두렵지 않은 화합입니다. (뻥입니다....)

 

B) 왕실 + 요르단

생존력이 화합과 비교했을 때 크게 떨어지지만 공격력면에서는 화합보다 좋은 효과를 보여줍니다.

 

C) 왕실 + 나침도

상옵의 모험가의 서약이 뒷받침 된다면 사용가능한 조합이지만 지옥불 목걸이의 메리트를 쉽게 포기하긴

어렵기에 자주 쓰이는 세팅은 아니라고 말씀드립니다.

 

 

2. 스킬 및 패시브

 

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

 

(목걸이에 기민함이 붙어 있기때문에 스샷에는 첨부되지 않았습니다) 

 

스킬은 탄도학의 효과를 보기위해 다발사격(무기고)를 사용했습니다. 이외 원소화살과 확산탄은 냉기로 갔습니다.

 

스킬 - 도약

 

보편적 솔플러의 경우 3증오(다발/확산/원소)와 늑대가 고정으로 들어가고 남는 한칸이 고민이 됩니다.

개인적으로 추천드리는 스킬은 생존기와 이동기로 뛰어난 효과를 보여주는 도약-이중도약입니다.

도약의 경우 연막에 비교했을 때 절제의 소모를 낮출 수 있기 때문에 사용합니다.

죽음의 표식을 가져가게 될 경우 생존률이 정말 극악이 되기에 비추입니다..

 

 

패시브

 

제가 생각하는 중요순서대로 나열하자면 아래와 같습니다.

기민함 > 약자도태 > 맞춤개조 > 탄도 > 침조 or 매복 or 궁술

 

침조의 효율은 다인파티로 갈수록 버프의 중첩으로 인해 떨어지지만 죽표를 사용하지 않는 솔플의 경우

충분한 메리트를 가지고 있는 패시브라고 생각하기에 사용하고 있습니다. 

 

 

3. 용병

 

우리의 영원한 친구 요술이입니다. 개인적으로 험상궂은 기사단원보다 여자를 끼고 다니는게 보고 듣기에 좋...

 

아이템

우레폭풍 + 운명막이 조합

(운명막이에 박혀있는 번개의 화관은 보석보관용이니 무시하셔도 됩니다. 발동안됩니다..)

용병은 운명막이 반지가 가지고 있는 고유 효과인 '번개피해가 13~17% 확률로 적을 1.5초 동안 기절시킴'이 발동가능합니다. 이 효과는 용병에게 우레폭풍을 장착시킨 후 용병의 일반 평타에서 발동됩니다.

무기 및 기타 아이템에서 용병의 공속을 챙긴다면 주구장창 기절해나가는 몹들을 목격하게 되실겁니다.

 

'추종자가 죽지 않음'의 디아 희대의 사기템을 장착한 용병에게 강인함은 바라지 않습니다.

더불어 공격력도 같이 바라지 않습니다...  공속을 높여 빠른평타로 기절시키는 것이 효율적입니다.

저의 경우에는 오직 공속과 재감을 높여 일반평타와 용병스킬의 순환이 빠르게 되는 것에 초점을 맞추었습니다.

(현재 기사단원의 힐을 제외한 요술사의 스킬의 경우 재감 적용이 안되는 것을 확인하고 수정했습니다.)

 

 

스킬

일단 요술이의 장점은 뛰어난 몹제어 스킬들에 있습니다. 습격악사의 경우 본체에 악당들의 손길이 최대한 닿지 않는 것이 곧 살 길이기에..

강력한 밀치기 / 방어구 강화 / 혼란 / 대규모 제어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

마치며...

악사게시판에 적었다가 많은 분들과 공유하기 위해 팁게로 옮겼습니다.

솔플로 구상번개를 활용한 번피악사가 대세인데 뜬금없이 냉피악사에 대해 적은이유는

이제 막 시작하시거나 아직 기본적인 아이템의 선택에 있어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기에 적어보았습니다.

현재 위와같은 세팅을 통해 45단을 클리어하였지만 정답은 없는 것 같습니다.

2.11 패치 이후 대균열은 '맵빨' 보다 '몹빨'이 클리어의 중요한 요소로 부각되고 있습니다.

몹의 유형과 밀집도가 고단 클리어에 있어 레벨이나 세팅보다도 가장 큰 영향을 미친다고 생각합니다.

바꿔 말하자면 지속적으로 도전만하신다면 충분히 상위랭커가 되실 수 있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냉피든 번피든 화피든 많은 분들이 도전하길 바랍니다.

성역에서 뵙겠습니다. 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