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4-10-16 19: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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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두철미 자쇠vs원소 종결악게에 먼저 올린 내용인데 이 문제로 고민하는 분들 중 못보는 사람이 생길까봐 팁게에 재탕함 캐릭의 무기공격력 300%가 1이고 구상번개는 1번만 튄다고 가정. (구상번개가 튀는 횟수는 둘 다 동일하기에 결과값에 변동이 없으므로 계산의 편의를 위한 설정) ------------------------------------------------------------------------------------------------------------ Case1. 원소30% 자쇠45% 합연산 0 속피0 (강제자x) 자쇠의 구상 1대 = 1 * 1.3 * 1.45 = 1.885 본체의 구상 1대 = 1 * 1.3 = 1.3 4.15 자쇠공속에서 자쇠의 초당 공겻회수 5, 본체의 초당 공격횟수 2.77 자쇠 1대의 dps = 1.885*5 = 9.425 자쇠 5대의 dps = 47.125 본체의 dps = 1.3 * 2.77 = 3.601 자쇠5대깔고 본체딜할 경우 얻어지는 총 dps = 47.125+3.601 = 50.726 Case2. 원소45% 자쇠30% 합연0 속피0 자쇠의 구상 1대 = 1 * 1.45 * 1.3 = 1.885 본체의 구상 1대 = 1 * 1.45 = 1.45 자쇠 1대 dps = 1.885*5 = 9.425 자쇠 5대 dps = 47.125 본체 dps = 1.45*2.77 = 4.0165 총 dps = 51.1415 ------------------------------------------------------------------------------------------------------------ ------------------------------------------------------------------------------------------------------------ Case3. 원소30% 자쇠45% 합연 40 (죽표,침조) 속피0 자쇠의 구상 1대 = 1 * (1+0.3+0.4) * 1.45 = 2.465 본체의 구상 1대 = 1 * (1+0.3+0.4) = 1.7 자쇠 1대 dps = 2.465*5 = 12.325 자쇠 5대 dps = 61.625 본체 dps = 1.7*2.77 = 4.709 총 dps = 66.334 Case4. 원소45% 자쇠30% 합연 40 속피0 자쇠의 구상 1대 = 1 * (1+0.45+0.4) * 1.3 = 2.405 본체의 구상 1대 = 1 * (1+0.45+0.4) = 1.85 자쇠 1대 dps = 2.405*5 = 12.025 자쇠 5대 dps = 60.125 본체 dps = 1.85*2.77 = 5.1245 총 dps = 65.2495 ------------------------------------------------------------------------------------------------------------ ------------------------------------------------------------------------------------------------------------ Case5. 원소30% 자쇠45% 합연40 속피60 (목+요단+손목) 50단계 강제자 (속피30) 자쇠의 구상 1대 = 1 * (1+0.3+0.4) * 1.45 * 1.9 = 4.6835 본체의 구상 1대 = 1 * (1+0.3+0.4) * 1.6 = 2.72 자쇠 1대 dps = 4.6835*5 = 23.4175 자쇠 5대 dps = 117.0875 본체 dps = 2.72*2.77 = 7.5344 총 dps = 124.6219 Case6. 원소45% 자쇠30% 합연40 속피60 + 30 자쇠의 구상 1대 = 1 * (1+0.45+0.4) * 1.3 * 1.9 = 4.5695 본체의 구상 1대 = 1 * (1+0.45+0.4) * 1.6 = 2.96 자쇠 1대 dps = 22.8475 자쇠 5대 dps = 114.2375 본체 dps = 8.1992 총 dps = 122.4367 ------------------------------------------------------------------------------------------------------------ 이론 상 결론 1. 아무리 본체딜을 넣는다 할지라도 전체 딜에 있어서 화살통에는 원소피해15보다 자쇠피해15가 더 좋다. 2. 사용하는 합연산 버프가 많아질수록 자쇠피해15가 좋아진다. 3. 솔플 시라면 합연산 버프가 적으므로 딜 차이가 별로 나지 않으니 철두철미에 원소화살이 붙어 나오고 다른 옵이 없는 경우엔 억지로 원소화살을 자쇠피해로 바꾸기 보다는 부족한 옵을 채워주는 것이 좋다. -검증- 대조하여 비교 실시. 민첩 수치에 따른 미세한 차이가 있음. ![]() 원소 0% 자쇠0% 합연0% 속피0% 기본 공격력에 민첩으로 6502%가 추가된 것이므로 나온 딜은 6602%의 딜임. 즉 민첩을 배제한 딜은 1663668 / 6602*100 = 25199.45471069373 ![]() C1.원소15 자쇠30 합연 0 속피0 자쇠의 구상 1대 = 1 * 1.15 * 1.3 = 1.495배 민첩을 배제한 실제값 = 2486054 / 6599 * 100 = 37673.19290801637 민첩을 배제한 이론값 = 25199.4 * 1.495 = 37673.103 [일치] C2.원소30 자쇠15 합연 0 속피0 자쇠의 구상 1대 = 1 * 1.3 * 1.15 = 1.495배 민 배제 실제값 = 2485677 / 6598 * 100 = 37673.18884510458 민 배제 이론값 = 25199.4 * 1.495 = 37673.103 [일치] ![]() C3.원소15 자쇠30 합연 40 속피0 자쇠의 구상 1대 = 1 * (1+0.15+0.4) * 1.3 = 2.015배 민 배제 실제값 = 3350768 / 6599 * 100 = 50776.90559175633 민 배제 이론값 = 25199.4 * 2.015 = 50776.791 [일치] C4.원소30 자쇠15 합연 40 속피0 자쇠의 구상 1대 = 1 * (1+0.3+0.4) * 1.15 = 1.955배 민 배제 실제값 = 3250500 / 6598 * 100 = 49264.92876629282 민 배제 이론값 = 25199.4 * 1.955 = 49264.827 [일치] ![]() C5.원소15 자쇠30 합연 40 속피40 + 강제자30 자쇠의 구상 1대 = 1 * (1+0.15+0.4) * 1.3 * 1.7 = 3.4255배 민 배제 실제값 = 5698032 / 6601 * 100 = 86320.73928192698 민 배제 이론값 = 25199.4 * 3.4255 = 86320.5447 [일치] C6.원소30 자쇠15 합연 40 속피40 + 강제자30 자쇠의 구상 1대 = 1 * (1+0.3+0.4) * 1.15 * 1.7 = 3.3235배 민 배제 실제값 = 5527526 / 6600 * 100 = 83750.39393939394 민 배제 이론값 = 25199.4 * 3.3235 = 83750.2059 [일치] 검증완료. ps. 본체는 무빙을 하거나 자쇠를 깔고 스킬사용(늑대나 죽표 등) 할 때 마다 딜로스가 생기므로 실질적인 본체딜은 위에서 계산한 값보다 훨씬 적어짐. ps2. 위 계산들은 늑대 제외한 수치. 늑대를 포함하면 철두철미에는 더더욱 자쇠피해가 좋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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