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부두술사 세트 던전에 이어 오늘 마법사 세트 던전도 솔플로 완료 하였습니다.

부두가 2~3시간 걸렸던거에 비해 마법사는 4시간 가량 걸렸습니다.

확실히 완료 조건이 까다롭고 맵도 그지 같습니다.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974&name=subject&keyword=%EC%84%B8%ED%8A%B8&l=20522

튜퓨류님이 작성해 주신 공략 글 베이스로 참조해 주시구요.

일단 구름밟이(한손 마법봉)가 필수 입니다. 없으신 분은 구하신 후 마법사 세트 던전 시작 하시길 바랍니다.

부두술사 할때와 달리 맵 이동의 동선 낭비 최소화 루트 그런거 없습니다. 그냥 순간이동 연타 하시면서 빠르게 맵 정리 하셔야 됩니다.

환영 장화는 필요 없습니다. 4세트 모두 환영 장화 장착 안하고 깼네요.

 

 

1.탈라샤 세트

 

가장 쉽습니다. 땅에서 갑자기 나오는 땅굴 뱀만 조심 하시면 되는데, 2~3초 가량 가만히 멈춰서 스킬 쓰는 일만 없으면 근접 공격 허용할 일 없습니다. 이동->스킬->이동->스킬 식으로 몹 처리하며 쭉쭉 진행 하시면 됩니다.

 

 

2.불새 세트

 

많은 분들이 3초 불 태움이나 몸 처리 속도 때문에 어려움을 느끼시던데, 셋팅 조건만 충족 하시면 매우 쉽습니다.

 

 

일단 아라녹의 액막이(목걸이)를 착용 하셔야 진행이 수월해 집니다.

셋팅은 공격력 50~55만 정도 추천(45만으로 깨셨다는 분들도 많았지만 이정도가 좀더 쾌적하게 몹 정리 가능 합니다. 참고로 저는 55만 정도 였습니다) 그 이상이 되면 몹이 3초를 못채우고 죽기 때문에 조건 진행이 안됩니다.

강인함은 정예몹 물리 공격에 푹찍 한방에 죽을 정도면 되는데, 수치가 정확히 기억 안나지만 방어구 보석 다 뺴시고 팔목 보호구 하나 정도만 빼시면 됩니다.

 

조건 두가지(20마리 불 태우기 6회, 부활 운석 50마리)는 이정도면 무난히 클리어 가능하고 남은게 잔몹 처리 입니다.

DPS가 낮다 보니 뚱땡이 털복숭이와 커다란 고슴도치가 잘안죽어서 짜증나실 텐데

 

 

무기에 다이아몬드를 박고 원소 회동 반지를 착용함으로써 이를 수월하게 해결 가능 합니다.

일단 다이아는 정예에게만 주는 피해만 증가 시켜주므로 작은 고슴도치를 3초간 불태우는데 영향을 끼치지 않고 정예 털복숭이 처리 하는데 도움을 주고, 원소 회동 반지는 4가지 원소 중 불 원소가 아닐때만 3초 불 태우기를 하시고 몹 정리 할때는 그냥 막 스킬 쓰시면 불 피해 200% 발동 되서 빠르게 잔몹 처리 가능 합니다.

 

 

3.비르 세트

 

맵이 넓어서 당황 하실 수 있지만 벽이 아닌 철장으로 이루어 졌다보니 순간이동으로 막힘 없이 진행 가능 합니다.

 

 

개인적으로 무기와 보주는 찬토르 세트 추천 하구요.

마인으로 변신 하시고 감속 지대 발동하고 다른 두스킬은 쓸필요 없이 순간이동->파열광선->순간이동->파열광선 식으로 진행 하시면 됩니다. 낮은 DPS로 정예 같은 한몹 계속 치는거 보다(중첩이 틱틱 천천히 올라 갑니다) 빠르게 처리하고 순간이동 하면서 모여있는 고블린 무리 발견해서 중첩 쌓는게 효율적 입니다.

1~2마리 잔몹 놓치는게 짜증나서 그렇지 마인 변신 진행도 쾌적하며 재밌고 난이도도 낮은 편 입니다.

 

 

4.델세르 세트

 

가장 까다로운 델세르 세트 입니다. 이게 짜증나는 점이 투사체 200회 반사는 매우 쉬운데, '감속 지대로 동시에 각자 다른 적 30마리 적중 3회' 이 조건이 맵운이 상당히 따릅니다. 거기다 원거리(사슴 죽창, 말벌) 몹들이 몰려있고 공격력도 좋다보니 잠깐 놓치면 죽음에 달하는 피해가 자주 발생 합니다.

 

 

일단 팔목 보호구로 랜슬러의 어리석음 필수 입니다. 반드시 득 하신 후(카나이함 돌리면 금방 얻습니다) 진행 하시고 카나이 방어구는 레오릭 왕관 넣으시면 됩니다.

 

 

요술사 데려 가지고 소지품에 추종자 죽지 않음, 스킬을 투사체 감시 하시구요.

 

 

저는 컨트롤에 신경 쓰며 모험가+나침도+원소 회동으로 클리어 했는데, 만약 죽음에 달하는 피해가 자주 발생 하신다면, 에틀리크의 눈+집자셋 이나 모험가+나침도+화합의 반지도 좋은 선택일 것 같습니다.

 

 

저는 위 스킬 셋팅으로 깼습니다. 무기가 운명의 파편 이여서 저승 칼날을 썼는데, 주기술은 다른거 하셔도 무방 합니다.

 

일단 투사체 200회 반사는 말벌이 연사력이 좋다보니 말벌 무리 만났을 때(죽창 사슴은 비추) 감속 지대 키시고 힘의 파동 두번정도 쓰시면 말벌 무리 2번 정도에 200회 바로 달성 가능 합니다.

 

그리고 감속지대 30마리 적중은 앞서 말했다시피 맵운이 따라야 됩니다.(두 무리가 근처에 같이 있어야 됩니다)

마력 돌개 바람을 두세번 정도 써서 몹을 모으신후(감속지대 키지 않은 이상 돌개 바람써도 몹 잘안죽습니다) 감속지대 키시고 뭉쳐있는데 주기술로 빠르게 마무리 식으로 진행 하셔야 됩니다.

그리고 완료후 대부분 1~2마리 놓친 상황이 발생 할텐데, 대부분의 벽이 순간이동으로 통과 가능 하므로 빠르게 몹 찾아서 마무리 해주시면 됩니다.

 

 

퀘스트는 어렵지만 마법사 깃발이 상당히 예뻐서 충분히 도전 할만한 가치가 있는 업적 입니다.

모두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