들어가기에 앞서 이 글은 기존메타를 뛰어넘는 엄청난 조합이란 것은 아닙니당
새로운 플레이 방법이고 기존 메타에 지루함을 느끼는 분들에게 새로운 제안을 해보는 글이에여
▶ 파티의 딜러가 변화한다
기존 파티플은 불박쥐+투검의 조합이고 이 조합의 강력함은 이미 알고 계실텐데
이 메타는 딜러를 악몽혼공+히드라법사로 바꿔줘야 해여, 대체 왜 그런 조합으로 가야 되는지
일단은 악몽혼공에 대해서 알아봐야 합니당
악몽혼공의 주스킬은 혼령공세 사혈룬이지만
딜의 대부분은 오히려 '허깨비'가 합니당 룬은 사혈이지만 액막이 죽음의 응시로 허깨비룬을 발동하는데여
허깨비는 총 3마리까지 유지가 가능하고 그 이상 불러내면 뻥 터지면서 데미지가 들어가여
▶그런데 왜 법사를 선택해야 하는가
그 좋은 늑대동료 버프를 빼고 왜 법사를 넣어야 하냐면
이 허깨비는 소환수효과를 받기 때문에 공속이 증가되면 데미지가 증가됩니당
그래서 증통제를 사용하고 밑의 표는 증통제 몹 수당 데미지 및 공격속도 변화표 입니당
늑대의 버프와 비교하여 늑대가 데미지 증가는 더 높지만 법사의 감속지대를 통해 공격속도 20%를 받으면
데미지증가는 물론이고 공격속도 또한 빨라져 공속프레임이 줄어들어여
1프레임 차이는 4%정도의 누적딜량 차이고 2프레임은 8.1% 누적딜량 차이라 딜량에선 늑대+죽표와
크게 차이가 없어여 대신 프레임이 빨라질 수록 사혈룬의 피회복이라던지 적생효과라던지 마나회복 등
여러부분의 부가효과가 있어여
증통제에 걸린 몹이 무조건 많을 수만은 없고 늑대버프 또한 무한유지가 안되는 걸 감안하면
법사의 버프가 더욱 효과적입니당 기본적으로 공속 10%는 항상 유지가 되거든여
물론 투검은 죽음의표식이 15% 합연산이기 때문에 딜이 좀더 올라갈 수 있지만 파티버프 때문에 크게 상승이 없고
혼공부두는 대재앙 광란을 써주는데 이게 공격력 15%증가와 공격속도 15% 증가가 되여
공격력 15% 증가는 투검이나 법사나 똑같지만 공속 15%는 다릅니당
투검은 공격속도만 늘어나지만 법사는 혼공부두와 마찬가지로 공격속도 뿐 아니라 소환수인 히드라의 딜이 증가되여
혼공부두와 법사는 서로에게 도움이 되는 버프를 줄 수 있어여
▶ 파티플 운영 방법
◎ 운수와 작살
파티플에서 작살과 운수는 어차피 뺄래야 뺄 수 없는 존재이고 크게 변화되는 부분이 없습니당
◎ 혼공부두
혼공부두 또한 기존과 동일하게 진행해주시되 법사의 감속지대가 깔리면 대재앙을 같이 깔아주시면 되여
막보에선 불공정거래가 무용지물이니 대재앙을 많이 사용할 수 없는데여
가장 좋은 타이밍은 처음 막보가 소환되고 법사의 감속지대가 깔리면 감속지대와 겹치게 깔아주면 되여
이유는 보스가 처음 소환될 때는 법사가 쫄몹을 잡은 마인스택이 남아있기 때문에 공격력이 젤 높고
이때 광란의 데미지 업과 공속업이 가장 큰 효과를 발휘합니당
◎법사
법사는 조금 플레이방식에 변화를 줘야 할텐데여 기존에는 게이지구간에서 봉인상태지만
혼공부두와 할 때는 정찰보다는 혼공부두와 붙어서 버프를 주는데 주력해야 해여 이유는 위의 버프표를 참고
아무래도 혼공은 불공정이나, 갇힌자 특히
이 자신감의 의식을 사용하기 때문에 혼공과 가까이 있는 몹을 먼저 때리는데
법사는 세팅특성상 멀리있는 몹에게 딜이 더 들어가져
혼공부두와 가까이 있으면 가까운 몹은 딜이 잘 안들어가고 멀리 있는 몹에게 더 타격을 주기 때문에
가까운 몹과 멀리 있는 몹을 서로서로 타격할 수 있어여
그리고 아무래도 혼공부두가 100단 이후로는 정예 딜량이 조금 떨어지기 때문에
법사가 이를 보조해줘야 합니당 같이 히드라로 정예를 처리해주세여
▶혼공+법사의 장단점
◎장점
서로 시너지가 되는 버프를 줄 수 있다
혼공의 부족한 정예딜을 히드라로 보완하여 같이 처리할 수 있다
◎단점
기존 메타에 비해 효율검증이 되지 않았고 플레이 방식이 조금 바뀌어 손발을 맞춰봐야 한다
이게 진짜 좋은 방법이다 라기 보다는 위에 말씀 드린대로 새로운 방법 제안이라고 생각해주시고
다른 방법으로도 대균고단을 돌 수 있는 많은 방향이 나왔으면 좋겠어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