궤짝런 경험이 없거나 적으신 분들이 간혹 놓치기 쉬운 궤짝런 환기성 TIP 입니다. 

환기성 TIP이니 이걸 모르는 사람이 어딨어? 하실 분들은 조용히 뒤로가기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_ _)

1. 궤짝 퀘스트 빨리 찾기

궤짝런 할 때 찾아야할 효율 좋은 퀘스트는 5개 정도입니다.

1막 - 저주받은 지하실, 풀무, 안뜰
2막 - 저주받은 첨탑
5막 - 저주받은 토탄

이외에는 거르면 됩니다.

이 퀘스트들을 찾을 때 방을 파고 단축키 M을 누릅니다. 그러면



이렇게 뜨는데 여기서 빨간 박스에 있는 - 표시를 누르거나 지도 위에서 우클릭을 하시면



이렇게 바뀝니다. 여기서 빨간 박스가 되어있는 느낌표에 마우스를 올리면



이렇게 해당 막의 퀘스트가 쭉 표시됩니다. 지금 같은 경우 저주받은 지하실이 나온걸로 확인 됐습니다. 

이 방식으로 빠르게 방을 생성한 후 1막, 2막, 5막만 훑고 퀘스트 발견 시 파티원들 소집하면 되겠습니다. 없으면 나와서 다시 방을 파고 반복합니다.

2. 궤짝 퀘스트 찾기가 귀찮을 때

궤짝 퀘스트 찾기 위해 방을 새로 파고 나갔다 들어왔다 반복하기 귀찮은신 분들을 위한 팁 입니다.

먼저 방을 파고 4막 맵 우측 상단을 보시면



위와 같이 지옥불 운명의 영역 상층이란 맵이 있습니다. 이 맵의 특징은 항상 예외없이 저주받은 궤짝이 뜬다는 것입니다.





이런 식으로 방을 새로 파더라도 항상 같은 위치에 항상 같은 100마리 처치 퀘가 뜨는 저주받은 궤짝이 있습니다.

방을 파가면서 궤짝퀘 찾기가 귀찮다? 그렇다면 여기만 반복하셔도 되고 효율 좋은 궤짝퀘를 찾았을 때 그곳을 가기 전에 이곳에 와서 궤짝퀘 진행후 레벨을 올려서 효율 좋은 궤짝퀘를 깬다면 좀 더 레벨업이 수월할 수 있습니다. 

3. 각 직업별 파티에 도움 되는 스킬 넣어주기

궤짝런의 핵심은 강령입니다. 강령 외의 직업은 시체가 생성되기 전 몹 1~2마리 잡을 때를 제외하곤 사실상 딜을 넣을 필요가 없을 정도입니다. 따라서 공격보다는 방어&서폿 위주의 스킬트리를 넣어주시는게 좋습니다.

그 중 효율 좋은 스킬 몇 개 추천드립니다.

수도사



스킬1 : 용오름[14레벨] 룬 : 응폭[25레벨]
스킬2 : 구원의 진언[19레벨] 룬 : 힘든 상대[24레벨] 날쌘 몸놀림[58레벨]

용오름은 몹을 수도사 주위로 모아주는 스킬입니다. 모르는 사람이 없을 정도로 파티 사냥에서 좋은 스킬이고 특히 궤짝런에 사용되는 핵심 스킬인 시폭과 궁합이 아주 좋은 스킬입니다. 

진언은 파티원들의 생존에 도움을 주는 스킬입니다. 날쌘 몸놀림의 경우 게임 후반에 습득하므로 초반엔 힘든 상대를 넣어주고 58레벨 달성 시 날쌘 몸놀림으로 바꿔주시면 되겠습니다.  

야만용사



스킬1 : 전장의 함성[28레벨] 룬 : 살벌한 함성[32레벨] 역전 용사의 경고[49레벨] 면책[60레벨]
스킬2 : 고통 감내[22레벨] 룬 : 조직의 힘[43레벨]

전장의 함성과 고통 감내 모두 파티원 생존에 도움을 주는 스킬 입니다. 

재감도 낮은 상태에서 지속 시간도 짧은 고감을 쓸 이유가 있나 싶지만 궤짝런 43레벨 쯤이면 고행 3~4단을 돌 때라서 데미지가 굉장히 아프게 들어옵니다. 생존에 조금이라도 도움을 줄 수 있다면 넣어주는게 좋습니다. 

함성의 경우 살벌한 함성 쓰시다가 후반에 경고나 면책으로 바꿔주시면 되겠습니다.

성전사


 
스킬1 : 조롱[9레벨] 룬 : 오금 저리는 두려움[32레벨]
스킬2 : 정의의 율법[17레벨] 룬 : 보호 본능[23레벨] 묵직한 돌바위[30레벨]

조롱은 어그로 획득 정의의 율법은 파티원 생존에 도움을 주는 스킬입니다. 결국 둘 다 파티원 생존을 위한 스킬입니다. 

조롱으로 어그로 끌어주시고 율법으로 파티원 생존에 도움 주시면 되겠습니다. 율법 룬은 보호 본능 쓰시다가 묵직한 돌바위로 쭉 가시면 되겠습니다. 

성전사의 경우 45레벨에 사용 가능한 지속효과 율법의 파급력을 넣어주시면 더 좋습니다.

마법사 




스킬1 : 감속 지대[16레벨] 룬 : 탈진[29레벨] 시간 왜곡[39레벨]
스킬2 : 눈보라[27레벨] 룬 : 매얼음[42레벨]

마법사는 감속지대를 통해 파티원에게 생존 도움 or 딜량 보조를 선택합니다. 

또한 눈보라 - 매얼음을 통해 지속적으로 적을 얼려서 파티원 생존에 도움을 주도록 합시다. 여기엔 없지만 서릿발도 추가해서 사용하서도 좋습니다.

악마사냥꾼



스킬1 : 동료[17레벨] 룬 : 멧돼지 동료[41레벨]
스킬2 : 죽음의 표식[21레벨] 룬 : 죽음의계곡[31레벨]

멧돼지 동료로 파티원 생존, 죽표로 파티원 딜링에 도움을 주도록 합시다. 간혹 렙업 구간에서 늑대 넣는 분들도 계시는데 늑대 없어도 딜은 됩니다. 생존이 문제지 딜이 문제가 아닙니다. 자동 쇠뇌는 너무 후반에 배워 뺏습니다. 60레벨에 파티원들이 너무 자주 죽는다 싶으면 자동 쇠뇌 - 보호 쇠뇌를 추가해 생존에 도움을 주도록 합시다.

부두술사

할 사람도 없을텐데 귀찮아서 뺏습니다.

위 스킬을 '무조건 넣어'는 아닙니다. 넣어주면 좋다 정도이니 혹시 파티원들이 요구하면 넣어주도록 합시다. 또 제가 빼먹은 꿀스킬들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댓글로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