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복자를 안찍은상태에서 템을착용하지않았을때 기본 스탯창입니다
최대생명력15016 활력147 (147*100+x)*(1+1*y)=15016
여기서 x는 활력이업을때 기본피통이고 y는 전체생명력보너스/100입니다
식을 대입해보면 x=316 이 나오는데요 이식을 토대로 생명력보너스와 활력의 상관관계에 대하여 글을써보겠습니다


(3294*100+316)*(1+1*0)=329716 아이템을 찬상태에서 식을대입해보았습니다

정복자에서 생명력 퍼센트만올린경우입니다(3294*100+316)*(1+1*0.25)=412145
식증명이끝났으니 생명력퍼센트의 공식을 알아보겠습니다

생명력퍼센트 올려주는 분위를 한부위씩순서 대로 차봤습니다
약간의 오차가 있긴하지만 대채적으로 25+9+10+11+10=65 실제적으로 적용되는것은 64.99
오차가 크진않으니 무시하셔도 될거같습니다

일단 생명력퍼센트 부위별로 합산되어 적용되는거같습니다

이공식을 대입하여 활력과생퍼의 효율관계를 알아보겟습니다

생퍼가 들어가는 부위가 어깨,투구,몸통,허리,목걸이있습니다

만약 활력과 생퍼중 둘중에 하나만 붙일수있다고 가정헀을때 어떤부위가 더효율적으로 나올수있을지 알아보겠습니다

아이템이 고대라 가정했을때

어깨,허리,몸통=활력650 투구,목걸이=활력1000 생퍼는 15로 잡고 계산할게요

기본적으로 정복자에서 생퍼25를 챙겨오기때문에 생퍼 25를 플러스 시켜서하겠습니다

아이템을 차기전 활력이3000,생퍼가 25인 경우

생퍼15 (3000*100+316)*(1+1*0.4)=420442
활력650 (3650*100+316)*(1+1*0.25)=456645
활력1000 (4000*100=316)*(1+1*0.25)=500395

생퍼15에비해  활력650이 +36203 활력1000이 +79953

아이템을 차기전 활력이6000,생퍼가 25인 경우

생퍼15 (6000*100+316)*(1+1*0.4)=840442
활력650 (6650*100+316)*(1+1*0.25)=831645
활력1000 (7000*100+316)*(1+1*0.25)=875395

생퍼15에비해 활력650이 -8797  활력1000이 +34953

아이템을 차기전 활력이9000,생퍼가 25인 경우

생퍼15(9000*100+316)*(1+1*0.4)=1260000
활력650 (9650*100+316)*(1+1*0.25)=1206645
활력1000 (10000*100+316)*(1+1*0.25)=1250395

생퍼15에비해 활력650이 -53355 활력1000이 -9605

*기본생퍼가25일때 어깨,몸통,허리는 활력5500 목걸이,투구는 활력8500이상부터 생퍼가 효율을 보이기시작했습니다

기본정복자 25+아이템생퍼15=40일경우

아이템을 차기전 활력이3000 생퍼가 40인경우

생퍼15(3000*100+316)*(1*1*0.55)=465489
활력650 (3650*100+316)*(1+1*0.40)=511442
활력1000 (4000*100=316)*(1+1*0.40)=560442

생퍼15에비해 활력650 +45953 활력1000 +94953

아이템을 차기전 활력이6000,생퍼가 40인 경우

생퍼15 (6000*100+316)*(1+1*0.55)=930489
활력650 (6650*100+316)*(1+1*0.40)=931442
활력1000 (7000*100+316)*(1+1*0.40)=980442

생퍼15에비해 활력650이 +953  활력1000이 +49953

아이템을 차기전 활력이9000,생퍼가 40인 경우

생퍼15(9000*100+316)*(1+1*0.55)=1395489
활력650 (9650*100+316)*(1+1*0.40)=1351442
활력1000 (10000*100+316)*(1+1*0.40)=1400442

생퍼15에비해 활력650이 -44042 활력1000이 +4953

아이템을 차기전 활력이10000,생퍼가 40인경우

생퍼15(10000*100+316)*(1+1*0.55)=1550489
활력650 (10650*100+316)*(1+1*0.40)=1491442
활력1000 (11000*100+316)*(1+1*0.40)=1540442

생퍼15에비해 활력650이-59047 활력1000이 -10046

*기본생퍼가40일때 어깨,몸통,허리는 활력6100 목걸이,투구는 활력10000이상부터 생퍼가 효율을 보이기시작했습니다

결론

기본생퍼가 낮고 활력이 높을수록 생퍼를 챙기는게 좋고 기본생퍼가 높고 활력이 낮을수록 활력을 챙겨주는게 좋습니다

정팟기준으로 작살이나 운수같은경우는 정복자에서 활력을땡겨오기에 생퍼를  딜러계열들은 활력을 많이 챙겨주는게 나

을거같습니다

생퍼가 활력보다 좋은효율보이기 시작하는 총활력(기준 어깨,몸통,허리=650 목걸이,투구=1000)
생퍼25기준(기본정복자) 어깨,몸통,허리=5420 목걸이,투구=8340
생퍼40기준(정복자생퍼+생퍼15 1부위) 어깨,몸통,허리=6070 목걸이,투구=9340
생퍼55기준(정복자생퍼+생퍼15 2부위) 어깨,몸통,허리=6720 목걸이,투구=10340
생퍼70기준(정복자생퍼+생퍼15 3부위) 어깨,몸통,허리=7366 목걸이,투구=11340

※생퍼와 활력효율 계산 공식
(아이템활력)*(1+(기존생퍼))/(아이템생퍼)

ex>기존 생퍼가 33퍼일경우 활력600 or 생퍼 13 중에 고를경우가 발생했을때
600*1.33/0.13=약 6139 

총활력이 6139를 넘으면 생퍼13을 안넘을경우 600을 선택하시면됩니다

추신- 말그대로 정보글일뿐이지 공략글이아닙니다 몇부위를 선택할지말지는 본인이 하셔야하고

       이글은 단지 선택할때 활력과 생퍼중에 선택을해야한다면 어떤게좋을지 정보만 알려드리는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