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적으로 디아3에서 제가 가장 싫어하는 시스템이 속성시스템,대균열시스템,정복자시스템입니다.

이중에 정복자시스템에 대해 이야기해볼까 합니다.

지금보니 정복자레벨이 2900대들도 보이더군요.

 

 

*원래 정복자시스템이란게 유저들의 편의성을 늘려주려고 보너스스탯개념으로 나온겁니다.

가령, 재감이 부족한 유저들에게 보너스재감을 챙길수 있게하던가,

자감이나 극피,극확이 부족한 유저들에게 정복자라는 보너스스탯으로 어느정도 메꿀수 있게

만든게 정복자시스템입니다.

 

 

때문에 애초에 정복자레벨에 정복자만랩제한을 걸어놨어야 정상인데,

지금의 상황은 정복자레벨이 무제한에 가까운 상태입니다.

이로인해 유저들간에 정복자레벨 격차가 심화되면서 상대적박탈감이나 파티거부 등등의

문제가 제기되고 있죠.

 

 

제가 보기에 언젠간 정복자시스템의 문제점 때문에 크게 난리가 한번은 날거라 봅니다.

(예를들어 정복자시스템변경이나 일부초기화 등으로 인해 고랩유저들의 원성이라든가

아니면, 정복자시스템의 심화로 저랩유저들의 한탄이라든가 말이죠)

 

 

정복자시스템이 이대로 쭉 계속 된다면 앞으로 몇시즌이 지나서는 정복자레벨 10000만랩과 같이

게임을 해야할겁니다.

정복자레벨10000만랩과 정복자800랩유저를 비교하면 서로 다른게임을 하는 수준일겁니다.

 

 

때문에 정복자시스템을 반드시 바꿔야한다고 생각합니다.

예를들어 정복자레벨에 제한선을 두고 정복자만랩 제한을 800랩으로 고정시키는거죠.

(제가 보기엔 800랩수준이 보너스스탯의 개념으로는 가장 적당하다고 사료됩니다)

물론 속성시스템이나 대균열시스템,전설보석보업시스템 등등도 삭제나 개편했으면 싶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