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균의 단수에 한계치가 없기 때문에
최대의 효율을 찾는 유저들의 노력은 계속 될겁니다

 

극단적으로 버프 스킬을 전부 없앤다고 해도
최대의 효율을 내는 파티의 덱은 유저들에 의해 생겨날수 밖에 없을 것이고
그 덱이 시간이 흐를수록 고착화 되는 현상은 아마 누구도 막을수 없을 거에요
아무리 큰 둑을 쌓는다해도 흐르는 강물을 막아둘수는 없는 법이에요

 

 

디아2로 예를 들면
아마존의 버그링이 나오기 전에는 휠바바와 소서리스가 대세엿고
버그링 이후에는 아마존이 대세엿고
수수께끼 룬워드가 나온 이후에는 해머딘이 대세엿죠

 

룬워드 템을 채운 용병을 이용한 갖가지 조합이 나오고
비주류 캐릭들의 스킬 상향을 해주고 개성잇는 캐릭들과 조합들이 나왓어도
대세 캐릭들 하나둘 쯤은 다들 갖고 잇엇어요

 

디아2 초보가 저 초짠데 첫캐릭 뭐로 해야되요? 물어보면
첫캐는 소서로 하시고 메피 노가다하고 보석 한인벤 맞춰서 파시고
그렇게 템좀 맞추면 해머 돌리는 팔라딘 키우세요...........ㅋㅋ
그렇게 하는게 가장 효율이 좋기 때문에 다들 그렇게 추천을 해준거죠


그럼 그런 최대의 효율을 블리자드가 의도햇던 걸까요?
아니에요 게임이라는 틀 안에서 최대의 효율을 내는 루트가

유저들에 의해서 만들어진 거에요

이건 어쩔수 없는거에요
가장 큰 효율을 낼수 잇는 덱이나 캐릭을 쫓아가는건 어쩔수 없는거죠


그렇다고 그럼 유저들 전부다 첫캐릭은 소서엿고 해머딘은 주캐엿나요?

사람마다 성격도 가치관도 좋아하는 게임 스타일도 다르듯이

남들이 다 그렇게 한다고해도 자기만의 게임을 즐기는 사람들도 분명 잇엇어요

 

현 1딜3서폿 체제가 싫은 사람들은 지금도

솔플이나 지인들과 2인, 3인 대균으로 앵벌도하고 랩업도하고

자기 스타일대로 게임을 즐겨요

테섭에서 버프 캐릭들 스킬 너프 한다는거에 관심도 없을걸요?

 

 

현 1딜3서폿 체제가 나쁘다는게 아니에요

지금 버프스킬들 엄청나게 너프 먹는다고 해도 나중에 분명

4인팟 고정덱은 반드시 나오게 되잇어요

 

지금 징징거리는 사람들은 그때가서도 지금처럼 또 그럴거에요

게임이 핵노잼이네... 예전이 그립네... 지겹네... 패치가 그지같네... 유저들 발언을 똥으로 아네...

그러면서도 또 계속 게임은 해요 ㅋ

 

오리 때 폭장운수, 서리법사, 리셋야만, 부두

시즌1, 2 때 2습격악사, 공포부두, 버프성전

시즌3 때 크궁구상악사, 공포부두, 버프성전, 운전수도

시즌4 때 정전기수도, 버프부두, 운전수도, 선망바바 or 버프성전

시즌5 때 돌개법사, 버프부두, 운전수도, 생구야만

시즌6 돌개법사, 버프부두, 운전수도, 작살야만

 

지난 4년간 디아3의 고정덱 변천사(?) 인데요

이 또한 유저들이 만들어낸 결과죠

2딜 2서폿일 때도 잇엇고 1딜 3서폿일 때도 잇엇죠

 

정신없이 휘둘리는건 유저가 아닌 블리자드에요

해결책이라고 패치해봐야 고작 한달도 못가서 기가막힌 파티구성이 나와요

그럼 또 그게 고정되어 버리죠

 

디아3의 문제점이 무엇이고 어떻게 패치해야 좋을지 안다고 자만하지 마세요

블리자드가 동네 구멍가게도 아니고

우리가 생각하는 이상으로 큰 그림을 그리고 잇을테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