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도 1딜3서폿을 좋아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4인 딜러팟으로만 대균을 도는데요.

 

저렙부터 고렙까지, 60단부터 85단까지 딜러팟으로만 이번 시즌에 다양한 사람들과 공개방에서 기억도 나지 않을만큼 수백회 이상 돌았습니다.(중국 사람과도 친추가;;;)

 

이에 다음 고행13(공개방)에 대해 간략하게 예상해보고자 합니다.

 

 

다음 시즌에 고행13이 열리는데요.

 

1인이야 60단 수준으로 기존과 같은 학살게임이라 별 차이 없습니다.

 

4인 풀방이면 70단 수준입니다.

 

제가 딜러팟으로 가장 많이 돌아 본 단수가 70~75단인데 70단은 제대로 된 딜러가 2명 있으면 2명은 완전 공격도 안하는 쫄이어도 진행에 큰 문제는 없습니다.

 

[1] 2딜 2쫄일 경우 4명이 딜할때보다 시간은 약 3분 정도 추가되며, 1딜 3쫄은 5분 정도 추가됩니다.

 

 

 

딜러팟을 많이 하다보니 캐릭마다 효율성이 확연히 보입니다.

 

일단 '정예컷만 하는 유형'과 '일반몹도 같이 밀면서 진행하는 '싹쓸이형' 두 분류로 나뉘는데요.

 

70단 이상에서 두 유형의 궁합은 정말 안맞습니다.

 

대지바바랑 소환부두는 정예만 찾아 달리고 달리고~~ 몸이 약한 부정악사 2명은 시간이 갈수록 뒤에 한참 쳐지는데 무리하게 따라오다가 끔살당하기 일수입니다.

70단이면 상당히 아프기 때문에 몸이 약한 캐릭터는 따라오다 죽기만 합니다.

정예만 잡고 앞으로 나아가는 사람도 답답하죠.

피 반정도 깎아놓을때쯤 와서 마무리 좀 같이 해주면 좋은데 아직도 저 뒤에서 따라오며 죽고 있으니;;;

그렇다고 정예컷만 하는 캐릭이 일반몹까지 다 잡고가면 효율이 많이 떨어지죠.

 

[2] 그래서 정예컷만 하는 캐릭은 그런 캐릭끼리만 하는게 좋고, 일반몹도 다 밀고 가는 캐릭은 그런 캐릭끼리 하는게 좋습니다.

 

 

 

제가 모든 캐릭터를 키우고 있어서 다양한 캐릭터로 다양한 사람들과 해봤습니다.

그 중에서도 효율이 보이는데요.

 

[3] 70단(고행13) 4인 부정다발 악사가 딜적으로는 매우 우수합니다.

게이지 미는 속도가 제일 빠릅니다.

근데 4명이 다 안죽고 가면 좋은데 한두명씩 1회~5회까지 죽는데요.

부활 시간이나 부활해주는 시간이 딜로스가 많이 심합니다.

4명 악사가 한번도 안죽고 진행된다면 굿, 하지만 천벌끼려고 하는 악사가 없어서 다소 아쉬운 조합

 

 

[4] 3인 부정다발악사+1인 지옥니소환(개인적으로 매우 추천)

4인 악사보다 훨씬 안정적이며 악사 분들이 거의 죽질 않습니다.

소환몹의 몸빵과 피라냐로 몹을 모아주워서 선두에 서서 길찾기, 몹몰이에 소환부두가 정말 좋더군요.

소환부두는 무조건 천벌끼고요.

4인 악사로 플레이하면 천벌을 못끼는데 소환부두가 선두에서 길찾기까지 하기때문에 천벌은 필수로 끼고하면 4인 악사로 할때보다 게이지도 훨씬 잘 밀립니다.

더구나 앞으로 대균이 아니고 일균입니다.

죽숨이 매우 잘 벌릴 거에요.^^

 

[5] 2인 부정다발악사+1인 지옥니소환+용오름수도(2번째 추천)

정말 죽지 않고 진행할 수 있는 파티입니다.

매우 안정적이고요.

소환부두하고 수도가 선두에 서서 부두는 피라냐로, 수도는 용오름으로 몹을 모아주면 뒤에서 악사 2명이 몹을 녹입니다.

몸빵은 부두의 소환수가 하고, 악사에게 몹이 못가게 수도가 지속적으로 용오름을 써주니 죽을수가 없는 파티입니다.

용오름수도라고 한것은 용오름을 사용할 수 있는 아무 직업 수도사면 됩니다.

 

[6]대지바바+소환부두+어둠투검악사 등 기타 정예컷만 하는 캐릭 파티

정예컷만 하는 캐릭들만 모아서 해도 속도가 엄청 빠릅니다.

제일 빠르게 달리는 사람이 가서 깃발꼽고 신호 주면 다들 따라붙어서 정예만 죽이고 또 다음 정예 찾고

공개방에서 선두에서 길잡이 하는 캐릭은 별거 없습니다.

무조건 달리기 빨라서 1등하는 사람이 길잡이이고 그 사람 뒤에 3명이 다 따라갑니다.

고행10 일균처럼 따로다니면서 너는 너대로, 나는 나대로 잡는다하면 시간 오버됩니다.

이건 따로 파티를 구하셔야 됩니다.

공개방에서 이런 캐릭들만 모으기는 하늘에 별따기입니다.

 

앞으로 일균도 파티가 구해질 것 같은데요.

'고행13 정예컷 두분 모심' 정예만 잡고 달리기

'고행13 싹쓸이 한분 모심' 입구부터 수호자까지 싹쓸고 가기

 

공개방 들어가서 '이방 정예컷인가요? 싹쓸이인가요?'라고 물어볼지도 모르겠네요.

 

다시 말씀드리지만 고행13 4인풀방은 70단 수준입니다.

몸이 약한 캐릭터는 정예컷만 하는 캐릭을 따라만 다니다 수도 없이 죽는걸 많이 봐왔습니다.

 

공개방 특성상 막무가내로 진행해도 감수하고 가는거지만 최소한 효율을 따지면 앞으로 고행13은 정예컷이냐, 싹쓸이냐로 플레이 스타일을 나눠서 가야할 것으로 보입니다.

 

 

마지막으로

 

제가 위에 간략히 언급한 캐릭 조합 말고도 7시즌이 열리고 고행13이 열리면 여기 인벤에 많은 고수 분들께서 효율적인 일균 딜러팟을 연구해주실 겁니다.

 

그럼 걱정하는 분들이 계실텐데요.

예를 들어서 고행13 4인 풀방이 3악사에 1부두 같은 최적화 같은걸 찾아서 해당 캐릭 아니면 일균도 못도는거 아니냐 하시겠지만 '공개방(공개방이니깐 이해하는 부분)'이고, 70단 수준이면 1딜,3쫄도 시간만 더 걸리는 문제이기 때문에 크게 문제는 없어 보입니다.

*"이 방은 좀 느리네? 정예컷이라 나랑 안맞네?" 지금의 공방과 같이 게임 나가기 누르고 다른 방 찾으시면 됩니다. 공개방은 모두가 다 랜덤입니다.^^

 

저도 수백번의 공개방을 돌면서 딜러팟으로만 60단~85단까지 돌았습니다.

딜러팟 하는 분들이 다들 성격이 좋으셔서 그런지 아무리 허접에 노딜하더라도 강퇴하거나 심지어 욕하는 분들도 전혀 없었고요.

오히려 죽지말고 잘 따라오라는 분들이 훨씬 많았습니다.

저 역시도 그래왔고요.

 

딜러팟이 좋은 점은 정말 다양한 각자의 캐릭터로 서로 공격하면서 진행하기에 메인 캐릭터로 재미있게 할 수 있다는 점 입니다.

 

7시즌이 너프도 많이 되고, 바뀐게 없다고 다들 실망이 많으신거 같지만, 7시즌 최고의 혁명은 '고행13 - 딜러팟의 서막'이 열린다는 점 입니다.

 

대균은 아무리 뜯어고쳐도 '기록 경신'과 보석 업이 걸려있는 한 '효율'을 절대적으로 따질수밖에 없고 서포트 없는 4인 딜러팟이 나올수 없는 상황입니다.

 

8시즌에서는 고행16이 열릴 것으로 보여집니다.

 

고행16이면 75단 수준에 4인 풀방이면 85단 수준입니다.

 

오는 7시즌에서 일균 고행13 4딜러팟 제대로 연구하고 해봐서, 다음 8시즌에서는 '니네가 그토록 원하는 딜러팟으로 일균 85단까지 돌아봐라'라는 심오한? 뜻이 있는 패치입니다.

 

다음 시즌에서 너무 실망만 하시는 분들이 많아 간략하게 적어보려고 했는데 글이 너무 길어졌네요.^^;

 

 

 

*딜러팟을 수도 없이 하면서 최대 좋은 점은 '너도 나도 딜러이기 때문에 누굴 탓할게 거의 없다'라는 점 입니다.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