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2-12-10 07:17
조회: 3,053
추천: 3
디아3가 더욱 재밌어 지는 방법 (내 생각)디아블로3가 더욱 재밌어지게하는 방향에 대한 내 생각 (이런방향으로 가면 디3나 후속작들이 재밌어 질꺼 같아서 적어봐요.) (1) 모든 아이템의 랜덤화 거래불가는 맞는데, 결국 같은템이 나오니까 문제인거 같음. 차라리 형상을 달라도 그냥 옵션자체가 아예 다른 템이 나왔으면 좋겠음. 먼저 스토리를 어느정도 진행하면 기본적으로 일정 수준 이상 (고행6정도)를 깰 수 있는 기본템을 주고, 이후부터는 모든 템이 랜덤옵션으로 드랍. 랜덤템 - 졸라쎈 칼 근데 그거하나밖에 못씀 지팡이 - 몸을 무적 반지 - 어떤 스킬이 세짐 - 순간이동이 빨라짐 등 네크 - 해골이 100마리반지 (2) 스킬 밸런스가 너무차이남. 좀 신경써서 맞추기. 적어도 노란템을 입고 나서는 다 비슷비슷하게 사냥하게 맞춰놓지 버려지는게 너무 많음. (3) 아예 캐릭터를 주사위돌리듯 스킬당 데미지를 뜨게, 새로 조정하게 15일에 한회 제한, 그전캐릭은 저장가능하게 (4) 100가지 템세팅을 갑옷전시대처럼 전시해서 보관,착용 편하게 창고 말고 거기다가 보관해주고, 스킬세팅도 보관해줘서 편하게 사냥하게 해줬으면 좋겠음. 블리 - 파볼 - 전기 - 히드라 - 기본 - 칼 (10개정도를 기본으로 주고 현질하게 하거나 그냥 다 주거나, 꾸미기를 주거나) (5) 파밍던전 골드 경험치 템 무엇에 중점을 둘 것인지 조절가능하게 템 종류도 볼수도 있음. (기본템-많이나와) (6) 전작의 각종 런을 테마로 한 던전 만들기. (위의 파밍던전과 적당히 섞어서.. 메피는 장신구를 잘주고, 디아는 무기를 잘 준다던지..) 디아2의 디아런처럼 경험치위주로 하는 던전 일정지역을 사냥해서 템 위주로 보스만 골라잡아서 템 위주로 일반균열처럼 대균열처럼 빠르게 잡거나 어렵게 깨는거 도전 위주로 캠페인 깨는것처럼 퀘스트 해오기 - 효율이 좋은게 나오면 그것만 하는게 문제이나 그냥 아예 랜덤하게 해서 15일마다 확확 차이나게 바꿀수도 있고 아니면 캐릭터마다 다르게 해줄수도 있고, 이건 유저들이 자기캐릭에 맞는 방식을 알아내게 하기 (7) 고대전설 원시고대전설 삭제 없는게 나음. (8) 전설템까지 자동줍기 옵션 (요정도는 현질 허용?) (9) 레벨이 달라도 친구와 맞춰서 진행하게 - 한명이 버스 태우는 방식이 아니라 그냥 수치조절해서 비슷하게 만들어주기 - 근데 밸런스 조절하기 어렵기는 하겠음. 특별던전으로 3시간정도 분량으로 한번깨면 한달간은 보상 못받게 하기. (10) 도전던전 일주일마다 시즌에서만 갱신되게 1~5단계 난이도, 1~5단계 성적표 위에서 사기조합+사기템 뜨면 편하게 깰 수 있으나 결국 시즌은 갱신되기에 상관없음 (11) 계속 캠페인 확장해주기 (6~10막 5만원?) 캠페인 기본은 주고, 일정시간마다 구매해서 맵만 새로살수 있겠금 하기 - 똑같은 던전 도는데서 나오는 지겨움 방지 아니면 똑같은 캠페인이라고 해도 (12) 꾸미기 아이템 추가 - 현질가능, 골드등 엄청 모으면 구매 가능, 도전던전 깨면 가능 약간 복잡하면 수집품 코너로 해서 카테고리 나누면 엄청 만들수 있음. (13) 어떻게든 폐지들을 활용할 수 있으면 좋겠는데 잘 모르겠음... 요지 - 캐릭별로 캐릭터별 스킬공격력 랜덤화, 사냥 방식도 랜덤화(보상을 얼마나 주는지 유저 스스로 알아내게 - 누군 메피잡으면 템을 많이주고, 누군 디아잡으면 템을 많이 주고), 나오는 템도 랜덤화 밸런스는 무너지겠지만 고정된 육성방법을 못만들게 방지해서 계속 사냥할수있게 동기부여 무적캐릭터를 만들어도 시즌제라서 다음시즌에 달라짐. (기본적인 아이템+세팅은 제시해주거나, 적당히 하면 주고, 그 후부터 달라지게 해주기) 적당히 과금요소를 넣어서 유저들이 주는 돈으로 계속 패치해주기 디아3가 딱 세트아이템 하나 맞출때까지 잼있다는데서 착안.
EXP
419
(19%)
/ 501
|
사색하는학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