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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www.gamesradar.com/diablo-4-head-says-blizzard-will-embrace-not-insta-nerf-busted-stuff-like-ball-lighting-sorcerers-just-let-em-have-fun-well-deal-with-it-later/

디아블로4 총괄매니저(로드퍼거슨)는 블리자드가 안절부절하는게 아니라, 구상번개 원소술사와 같이 (밸런스)망가진 것들을 받아들일것이다. 우리는 "그들이 재미있게 놀 수 있도록 내버려 두자, 나중에 처리하자"

디아블로4를 둘러싼 전반적인 반응은 출시 이후 첫 6개월 동안 많은 우여곡절을 겪었습니다. 
현재 디아블로4는 올해 초보다 훨씬 나은 상태에 있습니다. 분명히 개발자들은 커뮤니티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이 대규모 액션 RPG를 주의 깊게 조정하면서 몇 가지 귀중한 통찰력을 얻었습니다. 

Electronic Playground Network와의 인터뷰에서, 
디아블로 총괄매니저 로드퍼거슨은 디아블로 4의 첫 6개월을 되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그는 또한 실제 패치와 그에 따른 커뮤니티 반발 모두를 포함한 대략적인 패치에 대해 이야기했으며, 앞으로 업데이트될 업데이트는 더 신중한 변화를 가져올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퍼거슨에 따르면, 블리자드가 배운 큰 교훈은 재미를 유지하기 위해 상황이 망가졌다고  "느끼는 것"이 때로는 괜찮다는 것입니다.

"개발자로서 여러분은 재미가 아니라 균형에 초점을 맞출 때가 있습니다."라고 퍼거슨은 패치 게임에 대한 생각 과정을 설명하면서 말했습니다. 
"예를 들어 '모든 것이 동일한 수준이어야 한다'고 할 수 있고, 공정성을 위해 정말 노력하고 있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디아블로 게임의 특징은 여러분이 부정행위를 하고 있다고 느끼거나, 어떤 악용을 통해 개발팀을 속였다고 느낄 때, 정말, 정말 재미있게 느낄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그것을 수용하려고 노력했습니다. 그리고 지금 시즌 2에서 구상번개 원소술사의 [빌드]는 말도 안되지만, 우리는 "그들이 재미있게 놀 수 있도록 내버려 두자, 나중에 처리하자"는 것과 같습니다.'"

이러한 의견은 디아블로 4의 초기 몇 달 동안 블리자드가 게임에 대해 얼마나 빨리 수정하고 인기 있는 별난 요소를 제거했는지를 고려할 때 놀랍고 신선한 반전입니다.

퍼거슨의 의견은 디아블로 커뮤니티의 가장 결정적인 측면 중 하나이기도합니다.
클래스 최고의 빌드를 최적화하기 위해 게임의 메커니즘을 깊이 파고드는 것을 좋아합니다.
이러한 캐릭터 튜닝 수준은 특히 디아블로 2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그리고 이는 전리품에 초점을 맞춘 액션 RPG의 하위 장르의 중심이 되었습니다. 불행하게도 이러한 즐거움 측면은 초기 몇 달 동안 D4를 신속하고 광범위하게 업데이트하는 Blizzard의 접근 방식과 충돌했습니다.

디아블로 4의 첫 번째 시즌을 앞두고 많은 패치가 진행되면서 상황이 일찌감치 정점에 이르렀습니다. 
더 높은 레벨에 도달하는 데 필요한 경험치 변경과 함께 소서리스를 포함하여 플레이어가 좋아하게 된 인기 클래스 빌드에 몇 가지 너프가 발생했습니다. 
변경 사항은 커뮤니티에서 너무 인기가 없었기 때문에 블리자드 개발자는 변경 사항을 해결하기 위해 갑작스런 커뮤니티 라이브 스트리밍을 개최하고 향후 패치를 통해 더 나은 작업을 수행하겠다고 다짐했습니다.

2023년 말 현재 디아블로 4는 지난 여름의 암울한 시기보다 훨씬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진행 중인 피의 시즌 이벤트와 함께 정기적으로 보스 드랍률(듀리엘우버드랍률상승)을 조정 하고, 친숙한 디아블로  end-game을 덜 번거롭게 만들었습니다. 지금까지 두 가지 변경 사항 모두 커뮤니티에서 잘 진행되었습니다.

퍼거슨의 최근 의견과 함께 개발자들은 Diablo 4 패치가 어떻게 나올지에 대한 보다 일관된 비전을 지속적으로 재확인해 왔습니다. 
또한 Diablo 커뮤니티 디렉터인 Adam Fletcher는 D4가 앞으로는 Pay-to-Win 옵션을 추가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Ps) 매끄럽지 못한 번역에 양해를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