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들 방어, 저항, 피해감소를 신경쓰시는데 체력이 엄청나게 중요하다는 사실을 알고계시나요?

여러분의 100레벨 기본체력은 7959입니다

물론 정복자라던지 루비보석이라던지 체력%증가옵션들이 곱해져서 체력은 많이 늘어납니다만 어쨌든 아이템으로 늘리지않는다면 기본수치는 저기서 큰 변화가 없을것입니다

그렇다면 전혀 체력을 맞추지 않은 야만용사에게 1부위체력 으뜸옵션의 효율을 어떨까요?

(7959+1310(반지으뜸옵))/7959=1.16...

두부위면?

(7959+1310(반지으뜸옵)*2)/7959=1.32...

샤코나 한아비로 더해지는 체력량이 왕창 들어오기전까지는 한부위 체력붙이는게 웬만한 피해감소보다 더 좋습니다
그리고 체력은 조건부가 없습니다 모든상황에서 피해량을 버틸수있습니다


=====뉴비가 아닌, 혹은 아닐 분들을 위한 추가 설명====
나중에 샤코와 한아비로 체력을 증가시켰을때는 1부위 효율은 9%로 감소합니다
이는 반지에서는 챙길만하지만 갑옷까지해서 2부위하면 8%로 또 감소하기때문에 방어만생각하면 챙길필요가 점점 없어지죠?
다만 제압피해도 많이 늘려주기때문에 꼭 손해는 아닙니다
너프전에는 체력/보강 40당 1%이였는데 너프후(시즌3)부터는 체력/보강 80당 1%제압피해가 늘어납니다
(너프전 제압피해 계산 공식입니다 https://www.inven.co.kr/board/diablo4/6029/25265)
체력%총곱연산비율은 빌드마다 다른데 적게는 3배에서 많게는 6배까지도 체력이 늘어납니다
1310을 넣는다고하면 4천~8천정도 체력이 늘어나는데 (8천늘어난 예시 https://www.inven.co.kr/board/diablo4/6029/33513)
보강이없으면 50~100%, 보강이 가득찼다면 100~200%의 제압이 추가로 늘어납니다
이정도 수치라고하면 거의 양손무기 제압피해 1옵션수준인데요 올리는데 의의가있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