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매커니즘

대지방벽 드루이드와 마찬가지로 자연의격노를 이용해서 딜과 방어를 가져가는 빌드입니다. 

1) 회오리 (폭풍) 기술 시전 -> 자연의격노 발동 (같은영역의 대지기술시전-산사태)   
2) 회오리 (폭풍) 기술 시전 -> 공생하는 위상 (폭풍 기술시전시, 모든 대지기술의 쿨타임이 줄어듬 - 대지방벽) 

회오리만 난사하면, 알아서 대지방벽 쿨타임이 줄고 산사태가 일부 조금씩 몬스터에게 자동으로 시전됩니다.

대지방벽은 저지불가 스킬이므로, 티볼트가 공격력 [10-20] 곱연산으로 공격력과, 자원을 50씩 회복합니다. 

정예를 만나면 석화를 사용합니다.  

정복자 빌드의 전설문양-내면의야수 (자감+쿨감)와 영혼은총-폭풍전야 로 최대한 쿨을 빠르게 돌려줍니다. 

쇠약의 포효는 쿨타임 될때마다 같이 쓰셔도 되고 아니면 정예나 위험한 무리 만날때 사용하면 됩니다. 



2. 스킬트리

기본기술 - 아무거나2
회오리 (강화) (태초) - 5
대지방벽 (강화) (보존) - 5 
쇠약의포효 - 5
늑대무리 - 1
큰까마귀 (강화) (냉혹한) - 1
분열하는 대지 - 1
대비책 - 1
신경독 - 1
독성발톱 - 1
독살 - 3
석화 (극상) (최고) - 1
반항 - 3
생명의순환 - 3
공명 - 3
빠른변신 - 3
자연의격노 - 1 

기본기술은 사용하지 않고, 
늑대,까마귀 (채택만하고 사용안함)
대지방벽 (연타, 계속 눌러주면 됨)
포효,석화 (정예만나거나 어려운 몹 만나면 씀)
회오리 (그냥 계속 갈김)

회오리 소모는 아직 강화가 덜 끝났음에도 불구하고(5강 전후) 마을기준 회오리 영력소모22입니다.

12강 까지 뚫고 나면, 담금질에서 일부 위상을 변경해도 될것같습니다.
 



3. 영혼은총 

경계심(정피감15) 
무쇠(극확5) or 낫발톱(피통15%) , 새의격노(극피곱연산30%) 
기력충전(15% 기력20회복) 
폭풍전야(자연마법시전10% 궁극기쿨감2초감소) or 피학성(변신기술75% 피회5%) 

위의 조합내에서 취향껏 사용. 




4. 아이템 


방어구는 거의고유템입니다.
폭풍의포효, 티볼트, 야생신발
갑옷 (원기위상) - 저항한줄, 보호막생성
장갑 (폭풍추적자, 가속하는, 쑥대밭, 반격, 양치기 중 하나) - 근피or원피, 보호막생성
반지 (폭풍추적자, 가속하는, 쑥대밭, 반격, 양치기 중 하나) - 근피or원피, 보호막생성, 자원생성or자원감소
목걸이 (공생하는 위상) - 근피or원피, 보호막생성, 자원생성or자원감소
(독살필수, 이동속도, 방어력, 극확, 공격속도, 빠른변신 중 두개 채택)

티볼트, 야생신발은 선택의 영역입니다. 좀 더 방어쪽으로 투자하고싶으시면, 일반전설 채택 하시면됩니다.
추천하는 담금질 조합은 (보호막생성, 대지방벽 쿨타임감소)



5. 여담 

정복자 보드는 아무분들꺼 차용하시면 되는데, 지층문양 생각보다 좋습니다. 
최종 오의 셋팅에선 갑옷에서 포효와 반지에서 별반지를 차용한다면, 엔드셋팅에서 수월하지 싶습니다.  

프리시즌부터 꿈에그리던 대방회오리 빌드를 만들 수 있게되어 재밌네요. (약하지만..) 

하지만 빌드의 고점(천장)이 생각보다 높아보입니다. 

저보다 현재 진행단계가 앞선 분들의 이야기도 궁금하고, 중간단계에서 고민하시는 분들에겐 재밌는 빌드가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