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일단, 피감이 삭제됨. 그러나 고유들은 그대로 존속됨.
2. 방어는 12강시 한두부위에서 땡기면 끝날듯
3. 피감은 한두군데서 이빠이(어픽스) 땡겨와야 효율이좋음.
4. 고유옵은 담금질을 못해서 도배할경우 최악의 상황이 됨.
5. 대방은 체력에 비례하는 데미지흡수.
6. 대방사용시 보호막생성됨.
7. 보호막증가 옵션은 이번 시즌4 담금질에서 거의 모든방어구류에 붙일 수 있음. (장갑도 반드시 보호막생성)
8. 물리피해는 방어력(9230=85퍼피감)-(피해감소)-(근피/원피)-(중독피)-(보강피)
9. 마법피해는 마법저항(70퍼뎀감)-(피해감소)-(근피/원피)-(중독피)-(보강피)
10. 회드는 근접과 원거리 사이에서 딜링이 좋고, 그로기 상태시, 근접가능.
12. 드루는 일단 말뚝딜에 가까운 탱킹을 위해 상당히 높은체력(대지방벽+보호막+체력)구조임. 체력10당 25정도의 효과발생함.
13. 드루는 체력회복수단이 영혼은총(피학성) 정복자(이름까먹음)에 상당히 높게 설정되어있으며, 전부 기술 시전시 발동되므로, 빠른 기술시전이 요구됨.
14. 쇠약의 포효는 매우 유용하나, 쿨타임이 길어서 딜레이 잘못걸리면, 강화수준과 보석수준이 미비할경우 잡몹에도 급사함.
15. 이를 타계하기 위해선, 바지 갑옷중 어픽스피해감소가 요구됨.
16. 빠른 파밍을 위해선 저단 (5분컷내외)을 고회전으로 돌려야함.
17. 비슷한 포지션의 야만용사의 경우 위 조건을 수월하게 만족시킴. 대방의 비슷한 포지션(철갑피부)도 힘의전서로 수월하게 강화가능.



18. 야발… 드루는 파밍이 너무 늦음.

결론, 야만으로 전향해서 템 다 맞추고 드루 템 재료모아서 한달뒤에 다시 오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