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원 글 작성자가 이걸 정확히 계산했는지는 확실치 않으며 실험이 아니라 엑셀시트로 계산한 것이기 때문에 실제 상황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하지만 꽤나 많은 upvote를 받은 글이기에 일단 가져와 봤습니다.

우리가 왜 사람에 따라 양손기준 쪼개지는과 톱니의 딜이 느낌이 달라지는지 저 시트를 보면 바로 결론이 나오기 때문에 결론을 먼저 설명 드리겠습니다.

- 파편을 항상 3발 이상 맞추는 편이다 

  -> 쪼개지는 양손 (combo7)
  뼈창 본체딜 = 4.88 / 본체+파편1 = 8.51 / 본체+파편3 = 15.78 / 본체+파편5 = 23.03

- 파편을 잘 못맞추거나 파편 맞추기 전에 몹이 죽는 편이다 

  -> 톱니 양손 (combo9)
  뼈창 본체딜 = 6.28본체+파편1 = 9.15본체+파편3 = 14.90 / 본체+파편5 = 20.64


우리가 일반적으로 파밍하면서 처음 보는 뼈창 데미지는 본체의 딜이고, 잡몹의 경우는 본체한발에 그냥 다 삭제되기 때문에 톱니양손의 딜이 크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보스나 고단정예의 경우는 반대로 항상 끝자락에 맞추려고 노력을 하기 때문에 풀히트를 한다면 쪼개지는을 양손에 붙이는 쪽이 더 강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항상 끝자락에 맞추는건 판타지에서나 가능한 일이라 생각하기 때문에 그냥 톱니를 쓰겠습니다 ㅋㅋ 딜 숫자가 크게 나오는게 좋네요 ㅎㅎ
(고수님들은 영상보면 진짜 끝에 맞추시드라구요 ㅋㅋ 전 못해요 ㅜㅜ)



내용 추가

한손 각벽시 목걸이 촉수/톱니 비교





이건 촉수를 맞췄는지 안맞췄는지에 따라 양쪽이 갈리네요 ㄷㄷ 어렵다 ㅋㅋ

촉수 매번 안맞출꺼면 톱니 목걸이 승
촉수 맞추는 편이면 촉수 목걸이 승

하지만 또 극확 이슈도 있네요 ㅎㅎ 이정도면 개취의 영역이라고 결론 내리고 도망가겠습니다!


내용추가2

ㅍㄹㅅ님 각벽뼈창 기준 목걸이 톱니/쪼개지는 비교



의외로 톱니 승입니다 이건 5발 다맞춰야 겨우 이기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