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유주환입니다. 
오늘은 양손뼈창으로 악몽던전을 더욱 잘 돌기위한 팁을 정리해드리려고 합니다.
유저분들이 많이 없는건지, 아니면 글이 너무 진부해서 인기가 없는건지는 잘모르겠지만,
아무튼 이 시리즈는 계속 써보겠습니다. 글 게시 후 3일뒤 1편과 합치겠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누가 뭐래도 디아블로4의 메인 컨텐츠는 악몽던전이라고 생각합니다. 
양손뼈창은 악몽던전을 가장 빠르게 돌 수 있는 직업군 중 하나이며,
저랩 구간에도 컨트롤만 되신다면 고단까지 금방 등반할 수 있는 빌드입니다.
제가 지금까지 악몽던전을 플레이하면서 깨달은 팁을 설명드리겠습니다.
악몽던전
[인장 고르는 팁]
인장을 살펴보시게 되면 맨 윗줄엔 플레이어 버프, 그 아래부터 순서대로 맵 어픽스, 몬스터 공격 어픽스, 몬스터 방어 어픽스, 몬스터의 제어 어픽스로 이뤄져 있습니다. 그 중 저희가 중점적으로 봐야하는 어픽스는  맵 어픽스와 몬스터 방어 어픽스입니다. 일단 한줄한줄 풀어가며 설명드리겠습니다.

먼저 맨 첫줄에 플레이어 버프입니다. 플레이어 버프는 말 그대로 악몽던전에 진입시 플레이어가 얻을 수 있는 이득입니다. 버프는 물리피해 증가, 극대화확률 증가, 빠른 살해자(처치시 공속, 이속증가), 백전노장(잃은체력 비례 피해감소)을 가장 추천드리며, 안전하게 파밍하실 수 있는 단수라면 골드 추가획득, 매직 아이템 찬스 버프를 추천드립니다. (매직아이템 찬스의 경우 현재 드랍이 안되는것 같습니다.)

다음은 맵 어픽스입니다. 맵 어픽스의 경우 개인의 취향에 따라 굉장히 난이도가 갈리기 때문에 본인의 호불호에 맞게 잘 선택하셔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피해야 하는 어픽스는 강화된정예(억압자), 강화된정예(냉기강화), 번개폭풍, 스톰베인의 진노이며 저는 추가적으로 악몽차원문과 흐르는 그늘 어픽스도 피해주고 있습니다. 

다음은 몬스터 방어 어픽스입니다. 사실상 인장을 고르는 가장 큰 이유가 있는 어픽스이며, 후술하는 어픽스는 무조건 피하시는게 정신건강에 이롭습니다. 피해야하는 어픽스로는 괴물 극대화 저항, 괴물 물리 저항, 원거리 방어자, 근거리 방어자입니다. 해당 옵션들은 던전을 도는데 딜량을 최소 1/3 이상 깎기 때문에 단수가 같다면 가장 돌기 힘든 어픽스입니다.

마지막으로 몬스터 제어 어픽스입니다. 이 부분은 취향으로 선택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저는 끔살 방지를 위해 물약파괴자, 저지불가괴물 어픽스 정도만 주의하며, 다른 옵션은 문제없이 돌 수 있습니다.


▲ 악몽 던전 인장 예시

[플레이 팁]
악몽던전을 도시다보면, 굉장히 까다로운 정예(ex. 억압자, 벽생성 등)를 만날 때가 많습니다. 특히 영혼수집을 하는 맵의 경우에는 정예몬스터의 효과가 3개씩 중첩되기도 하기 때문에, 까다로운 정예를 만나게 된다면 던전을 포기하고 싶어지기도 합니다.
하지만 우리 양손뼈창 여러분은 걱정할 필요가 전혀 없습니다. 양손뼈창의 경우 매우 강력한 딜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어떻게 잡는지만 아시게 된다면 많은 유저분들이 혐오하시는 억압자 까지도 뼈창 2-3방이면 충분히 잡을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제가 어떻게 억압자를 잡는지 단계별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플레이 설명 기준은 영원서버 기준이며, 시즌에서 이발사의 심장을 사용하실경우, 이발사가 터질 때까지 억압자의 쉴드 안에 있어야 하기 때문에 난이도가 상승하실 수 있습니다.)

a. 주변에 벽이 있고, 잡몹과 억압자가 함께 있는 경우
잡몹과 억압자가 함께 있는 경우엔 정말 쉽습니다. 뼈창으로 잡몹을 정리해 시체를 만들어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먼저, 벽쪽으로 다가가 잡몹을 유인해 사냥합니다. 잡몹을 잡고 시체가 생성되며, 억압자의 어그로가 끌려 억압자가 저희에게 오게됩니다. 저희에게 가까워지기전에 시체에 시체촉수 한번만 사용해주시면 억압자는 벽쪽으로 당겨져 기절되어있습니다. 그 다음 피하기 한번만 사용하셔서 나와 벽 사이에 억압자가 있게 위치해주시면 됩니다. 벽이 있기 때문에 뼈창의 쪼개지는 파편이 모두 억압자에게 들어가서 뼈창 1~2방이면 100단까지 억압자는 쉽게 잡힙니다. 혹시나 억압자가 스턴에서 풀릴때까지 잡지 못한다 하더라도, 우리에게는 피안개라는 무적 스킬이 남아있기 때문에, 위험하다 싶으면 빠졌다가 다시 공략하셔도 됩니다.

b. 주변에 벽이 있고, 억압자만 있는 경우
억압자만 있는 경우에는 조금 까다롭습니다. 피안개로 진입해서 시체를 나와 억압자 사이에 최대한 벽과 가깝게 생성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억압자는 쉴드에 뼈창이 튕기면 어그로가 끌리기 때문에, 시체를 미리 만들어놓고 쉴드에 뼈창을 쏴서 어그로를 끌어서 시체쪽으로 유도하는 방법도 가능합니다. 이것도 조금만 익숙해지시면 지난 글에서 알려드린 피안개 생존법과 연계하여 효과적이고 빠르게 억압자를 정리할 수 있습니다. 주변에 벽만 있다면 억압자는 그렇게 무서운 정예가 아닙니다.

c. 주변에 벽이 없을 경우
이 경우는 정말 까다로울 수 있습니다. 뼈창이 튕길 공간이 없기 때문에 억압자를 빠르게 녹일 수 있는 딜이 확보되지 않으면 위험한 상황이 매우 자주 나옵니다. 그래도 저희는 극복해낼 수 있습니다. 시체촉수를 사용하여 선 취약을 걸어준 뒤, 뼈폭풍을 켜고 원 안에 들어가서 기절상태의 억압자에게 뼈창을 죽을때까지 쏴주시면 됩니다. 한손 뼈창의 경우에는 쉽게 못할 방법이지만, 양손뼈창은 딜이 매우 강력하기 때문에 보통 3-5발 사이에 억압자를 잡을 수 있습니다.
만약 내 스펙이 너무 낮아서 시체촉수 시간 안에 잡지 못하는 경우에는 위에 설명드린 것처럼 쉴드에 뼈창을 튕기며 최대한 벽쪽으로 유도해서 잡아주시는 방법이 가장 좋을 것 같습니다. 


▲ 시체촉수를 이용한 억압자 사냥법

사실 억압자의 경우엔 등반단계에서 매우 힘든 정예이지만, 파밍이나 버스 등을 하실때에는 다른 어픽스보다 매우 할만한 수준입니다. 시체촉수를 수동으로 찍어주는 숙련도만 늘려주신다면, 크게 어렵지 않게 억압자들을 잡으실 수 있을 것입니다.

제가 생각하기에 가장 까다로운 정예는 냉기강화 정예입니다. 냉기강화 정예는 평소에는 전혀 무섭지 않지만, 가끔씩 매우 빠른 이동속도를 가지거나 도트 공격을 가하는 몬스터가 정예로 나오면 계속 얼어붙어있다가 죽게되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정예들을 상대할 때의 팁은 피안개를 최대한 아끼는 것입니다. 
냉기강화 정예가 있다는 것만 인지하면, 피안개 버튼을 빠르게 반응하실 수 있기 때문에 비교적 위험에서 쉽게 벗어날 수 있고, 시즌 분들은 신성모독자의 심장으로 인해 시체촉수까지 바로바로 연계되기 때문에 크게 위험한 상황은 나오지 않을 것입니다.
다른 정예의 경우에는 크게 위협적이지 않기 때문에 서술하지 않겠습니다. 억압자를 제외한 모든 몬스터는 뼈창의 최대 사거리에서 사냥하실때 불편함 없이 사냥하실 수 있습니다. 항상 끝사거리를 기억하시기 바라며 이번 공략은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시간이 늦어서 이대로 올리고, 사냥 움짤을 추가할 예정입니다. 혹시 궁금한점이 있으시다면 댓글 부탁드립니다.

추천은 사랑입니다.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