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덤벼라입니다.

 

지난 글 이후 시즌4에서 많은 세팅의 시행착오를 거치면서 소개할 수준의 완성도가 나와서 난동문양을 기반으로
한 발차기 빌드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다만 5/23일에 중국유저가 쓰고 있는 출혈 빌드의 등장으로, 본 발차기 빌드

도 그에 맞게 출혈 메커니즘을 적용한 발차기 출혈 빌드를 공개할 예정입니다. 아마 5/26 전에는 신규 빌드를 소개

시켜드릴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이전에 말씀드린 바와 같이 엔드게임 빌드를 기준으로 2가지 세팅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스타터 빌드를 소개드리지 못하는 이유는 발차기 빌드 자체가 어느정도 세팅을 전제로 성능이 나오기 때문에 성장형 빌드로는 적합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발차기 빌드는 장단점이 매우 명확한 빌드입니다. 장점은 보스딜에서 매우 뛰어난 성능을 보여주기 때문에 보스런
또는 나락 고단 보스에서 훌륭한 성능을 보여줍니다. 다만 발차기 범위 및 쿨감으로 인해 태생적으로 맵핑이 약할
수 밖에 없는 단점
이 있습니다. 향후 출혈 빌드와 조합하여 개선할 수 있도록 할 예정입니다.


제 글의 특성 상 매커니즘을 상세히 안내해드리는 데 초점이 맞춰져 있어 글이 긴 편이기 때문에빠르게 요약만 보고 싶은 분들은 굵은 글씨 위주로 보시기 바랍니다.


<허수아비 딜 영상>

<나락 111단 보스 영상>

<나락 111단 맵핑 영상>


1. 기본 메커니즘

 1-1. 방어 매커니즘


1)    결론 : 시즌4에서는 철갑피부+근피감+도전의 외침으로 높은 수준의 생존력과 회복력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2)    철갑피부 : 도전의 외침보다도 훨씬 더 좋은 성능을 갖는 철갑피부는 철갑전사의 위상을 활용할 경우 
피감+피통회복+보호막+저지불가까지 얻을 수 있는 만능형 방어스킬입니다. 매우 뛰어난 스킬이기 때문에
시즌4부터는 높은 레벨의 몬스터를 파밍할 시 반드시 필요한 방어 스킬입니다.


       3) 피해감소 : 시즌3에서 다양한 피해감소를 챙길 수 있었던 것과는 달리시즌4에서는 아이템 옵션으로는 방패와 고유 아이템을 제외하고는 피해감소 옵션을 챙길 수 없게 되었습니다따라서 피해감소의 희소성이 상대적으로 높아졌고이를 위해 야만의 경우에는 정복자 보드를 통해 가장 챙기기 쉬우면서도 효과가 높은 근거리 피해감소와 함께 쿨타임 감소를 챙길 수 있는 담금질 옵션 및 어픽스를 활용하여 철갑피부와 도전의
외침을 활용하여 높은 수준의 탱킹이 가능합니다.


       4) 세팅방안


 추방목 발차기

                - 개요 : 추방목을 사용하면서도 추방목의 제압 발동 기준인 최대 분노 275를 만들어야 매 발차기 당
       제압을 넣을 수 있기 때문에 세팅의 난이도가 다소 높으나
발차기 딜량을 최대한 끌어올릴 수 있으며,
       후려
치기나 대지격퇴자 처럼 스택을 신경쓰지 않고 분노가 찰 때마다 발차기를 쓰기만 하면 되기
       때문에 운용이 편한 세팅입니다
.
     - 근피감 : 도륙보드와 깔끔한 기술보드를 활용하고티볼트의 의지의 근피감을 명품화 할 경우 상위
       속성 여부에 따라 50~60%수준의 근피감을 챙길 수 있습니다. 이는 근접전에서 방어스킬 없이도 꽤나
       높은 수준의 생존력을 확보할 수 있는 근거가 됩니다.

     - 피감 : 도전의 외침과 철갑피부를 활용하여 지속피해나 원거리 피해에 대한 대응을 가능하게 해줍
       니다.


 후려치기 발차기
     - 개요 : 격전 후려치기의 양손둔기로 4회 극대화 성공 시 제압발동이 가능한 점을 활용하여 추방목을
       쓰지 않고도 확정으로 제압 발차기를 넣을 수 있고
추방목을 활용할 때와는 달리 최대분노 세팅에
       제한이 없기 때문에 전체적인 세팅자유도
가 높습니다
.
     - 장점 : 회피쿨감극확을 추방목 세팅에 비해 상대적으로 높게 가져갈 수 있어 세팅의 안정감을 높일
       수 있고
담금질과 위상을 한부위 더 붙일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쿨감이 높기 때문에 도전의

                  외침을 사용하지 않고 철갑 피부만으로 버티면서 광전사의 진노를 활용하기 용이해집니다.
     - 단점 : 딜적인 측면에서는 추방목의 제압 60%뎀증과 티볼트의 20%뎀증을 활용하지 않기 때문에 상대
       적으로 부족할 수 밖에 없고, 격전 후려치기의 4스택이 잘 보이지 않는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스
       바로 아래 쌓이는 숫자는 후려치기의 기본 스턴 스택이니 혼동하시지 않길 바랍니다.

      

           ③ 방어 스펙 

               - 목표 : 근피감 50~60%, 피감86% (철갑피부 38%, 불카토스 25%, 공격적인 저항 12%, 보강피감 15%,
              출혈피감 12%, 격전의 광분 24%), 원피감 6%
    - 근피감 총계 : 88.4~90.7% 피해감소
    - 원피감 총계 : 78.1% 피해감소

               - 따라서 타 클래스 대비 매우 단단한 세팅이 가능합니다.

             

 1-2. 공격 매커니즘


1)    결론 : 난동 문양을 활용한 60~120%에 이르는 곱연산을 챙기고발차기 쿨타임을 최소화하여 DPS
극대화 할 수 있습니다.


2)    난동 문양


① 난동 문양의 강점
    - 난동 문양은 지진 생성 개수에 따라 개당 10%의 곱연산이 가능하기 때문에 높은 DPS를 요하는 시즌4
      에서 가장 핵심적인 곱연산 기재라고 할 수 있습니다특히 시즌4로 넘어오면서 많은 너프 중에서도
      선망과 피의분노 너프가 가장 뼈아팠었는데
고단을 돌파하기 위한 딜을 만들어주는 매우 훌륭한
      곱연산 기재입니다.
이는 후려치기를 주력으로 사용하는 빌드에서도 동일하게 적용이 가능하나 
      치기 빌드의 경우 곱연산을 챙기기 위해 도약을 사용함으로 인해 발생하는 딜로스
가 발생하므로,
      후려치기를 한대라도 더 치는게 효율적이기 때문에 많이 활용되지는 않습니다.


② 고배율 곱연산 생성 원리
     - 시즌4로 넘어오면서 물리 피해감소 캡인 85%가 방어도 9,230만 갖춰도 달성이 가능해졌기 때문에
       돌격전차가 불필요해 졌으며
이로인해 위상 한 개가 여유가 생겨 빌드의 다양성이 높일 근거가 되었
       습니다
본 빌드에서는 불카토스의 위상을 활용하여 도약 시 지진을 발생시켜 난동문양을 통한 곱연
       산의 기재
를 만들게 될 것입니다
.
     - 도약과 지진 데미지 자체는 잡몹외에는 큰 도움이 안되는 수준이나뎀증 중첩을 쌓아 발차기를 사용
       할 경우 큰 효과를 볼 수 있게 됩니다
도약의 경우 공격속도의 영향을 받지 않기 때문에 시즌3에는
       지진
 4초 내 6스택(잘 쌓일때 7스택
쌓이는 것이 한계였고지진 지속시간을 늘릴 방법이 없어 난동
       문양으로 
60%의 곱연산을 챙기게 되더라도 도약을 쓰는 것보다 다른 스킬을 쓰는 것이 월등히 뛰어
       나 쓸 이유가 없었습니다
.
     - 시즌4에서는 담금질을 통해 지진 지속시간을 늘릴 수 있기 때문에 최대 429% 지속시간을 늘려
       지진의 지속시간이 21.16
초까지 늘어나므로, 산술적으로는 32~35스택까지 가능할 것로 예상되나,
       스택을 쌓기 위한 시간이 많이 소요되고, 담금질은 다른 곳에 투자하는 것이 더 좋은 효율을 발휘하
       므로 12스택 수준을 목표로 하는 것이 밸런스가 좋습니다.
     - 또한 한손무기로 라말라드니의 역작을 활용해야 하기 때문에 한손무기 하나는 담금질을 못하게 되는
       점
세팅 밸런스를 고려하면 세팅 지진 지속시간에 강화 명품화를 하는 것보다 발차기 데미지 증가에
       투자하는 것이 효율적이라, 
양손둔기와 한손무기 1~2개에 지진 지속시간 증가를 붙여 130% 수준
       으로 맞춰주는 편이 좋습
니다.


 세팅 방안

          - 개요 : 발차기 사용 빈도를 늘리기 위해 분주 위상을 활용해야 하기 때문에기본스킬과 도약스킬을
       번갈아 사용
해야 하고기본스킬은 공속의 영향을 받고 도약은 공속의 영향을 받지 않기 때문에
       공속의 영향을 받는 기본스킬을 번갈아 사용할 경우 효율을 높일 수 있다는 점을 고려하면 도약만
       사용하여 단순히 스택쌓기에만 몰입하는 것보다는 난동 곱연산과 발차기 빈도의 최적화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시즌3에서 테스트 한 결과 버킷1공속 38.4%만을 갖춘 채 광분을 활용하여 테스트했을 때 4초 내 4~5
       스택 수준이 유지되었기 때문에시즌4 오픈 후 테스트는 필요하겠지만 버킷1공속 100%를 쉽게 챙길
       수 있기 때문에 충분히 
5스택 유지는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 따라서 양손무기 2부위와 한손무기에 담금질로 지진 지속시간 증가를 붙이면, 지속시간 증가 230%
       가 
되어 지진 지속시간이 최대 13.2초가 되므로 난동 스택을 16~17스택 수준으로 쌓을 수 있게 되고,
       이는 곧 160~170%의 곱연산이 가능하게 된다는 의미입니다

          - 물론 보스 전 외에는 이러한 곱연산까지 최대치로 활용되는 상황이 상시 나올지는 고단의 피통을
       통해 확인해 봐야 하겠지만 몹을 잡으면서 이동하더라도 스택이 어느정도 유지되기 때문에 동선이
       길지만 않다면 100% 수준의 곱연산은 상시 유지 가능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 또한 발차기 빌드는 발차기 자체의 쿨타임으로 인해 난동 스택을 쌓기 용이하다는 점이 상성이
       좋다
고 할 수 있겠습니다.


3)    발차기 : 타이틀이 발차기 야만인 만큼 DPS를 높이기 위해서는 발차기 쿨타임을 최소화 시키고발차기
기본 데미지를 올려 줄 수 있는 합연산을 최대한 챙겨
 데미지를 극대화 시키는게 핵심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시즌4부터는 자원을 소모하는 스킬들이 핵심기술 태그를 달기 때문에 발차기도 핵심기술과 관련된 위상 및 아이템 효과들을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쿨타임 : 발차기는 기본적으로 1레벨 기준 17초의 긴 쿨타임을 갖고 있으며스킬 레벨이 올라가더라도
    데미지가 올라가지 않고 오직 쿨타임만 줄어들게
 됩니다. 16레벨 기준 약 38% 쿨타임 감소를 갖게 되는
    데쿨타임 감소 옵션이 곱연산이므로여러 부위에서 쿨감을 맞추면 맞출수록 효율이 급감하게 됩니다.
    예를들어 쿨타임 감소 30% 3부위에 붙일 경우 합연산인 90%의 쿨타임 감소를 갖는 것이 아니라
    {1-(1-0.3)*(1-0.3)*(1-0.3)}*100=65.7%
가 되어 올라갈 수록 점차 그 효율의 감소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또한 시즌4부터는 쿨감이 최대 75%까지만 적용되므로발차기의 최소 쿨타임은 4.25초 입니다따라서      반지 두 군데 모두 발차기 쿨타임 감소를 붙이고머리에 상위 속성 쿨감을 붙이며장화에 난투스킬
    붙여 도약발차기 모두의 쿨타임을 줄여줍니다.


 데미지 : 추방목 세팅이든 후려치기 세팅이든 4.25초마다 확정적으로 발차기 제압이 가능해 큰 데미지
    를 넣을 수 있으나빠른 맵핑에는 아쉬움이 있기 때문에 분주 위상을 활용하여 쿨타임을 줄여주고
    외침을 활용하여 단시간에 발차기를 딜레이 없이 사용할 수 있게 해줍니다또한 발차기 뎀증을 최대한
    붙여 기본 발차기 데미지를 높여줄 경우 곱연산을 활용한 높은 제압 발차기의 데미지값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의되된 것인지는 모르겠지만 발차기는 무기를 사용하지 않는 스킬임에도 각종 스킬
    패시브와 문양 곱연산이 적용
되기 때문에 모든 곱연산을 챙겨 높은 수준의 데미지 증폭이 가능합니다.
③ 옵션 우선순위 : 발차기 뎀증을 올리기 위해서는 아래 순서로 효과가 좋습니다.
    발차기 기본데미지의 증가여부 및 효율성은 발차기 뎀증을 제외하고 시즌3 기준으로 체크하였습니다.
    → 데미지 옵션 우선순위 : 발차기 뎀증(%) > 공격력(%), 물리피해(%) > 광폭화피해(%) > 힘

 

2. 정복자 보드 & 기예 (6보드 6문양 5전설)

 2-1. 정복자 보드 세팅 배경


기존에는 무기를 사용하는 스킬(선조의망치 등)이 메인이였기 때문에 많은 문양과 전설노드를 챙기는 정복자 보드가 미덕으로 여겨졌었으나발차기 스킬은 계수가 높은 대신 무기고가 적용되지 않는 스킬이기 때문에 문양과 전설노드 선택에 있어 많은 변화가 필요합니다특히 이번 시즌4에서는 탱킹력이 매우 중요한 요소이기 때문에 어설픈 문양과 전설 노드를 챙기는 것보다 곱연산이 가능한 체력%가 붙은 희귀노드 및 마법노드를 챙기는 것이 매우 중요해졌습니다.


 2-2. 정복자 보드 링크 : https://diablo4.inven.co.kr/db/paragon/59380


 2-3. 정복자 보드 순서
기본 → 전쟁 인도자 → 깔끔한 기술 → 도륙 → 피의 분노 → 학살


 2-4. 정복자 보드 설명


1)    기본 보드 분쇄자 문양
근피감을 많이 챙길 수 있는 야만에게 세력권 문양은 높은 효율을 발휘합니다착취문양은 발차기와 반지
  에 착취 기재를 가져갈 수 있기 때문에 가치가 많이 떨어졌고진노문양 또한 높은 합연산을 챙길 수 있는
  여지들이 많이 있어 그 가치가 많이 떨어졌으며분노 수급 또한 발차기 빌드에서는 전혀 부족함이 없기
  때문에 이전 시즌들에서와는 달리 착취와 진노 문양은 채택하지 않았습니다방어도가 9230을 달성
  여부에 따라 희귀노드를 무쇠의 힘으로 할 지순수한 힘으로 할 지 정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기본 보드
  는 체력관련 훌륭한 노드가 많기 때문에 모두 챙겨줍니다. 발차기 곱연산을 위해 분쇄자 문양을 사용해
  줍니다.


2)    전쟁 인도자 보드 : 난동 문양
강화된 후려치기는 보스가 그로기가 아닐 경우 적용이 안되기 때문에어떤 세팅을 가더라도 전쟁인도자
  전설노드는 반드시 필요합니다발차기는 분노를 모두 소모하는 스킬이기 때문에원기의 분노와 함께
  체력과 보강을 모두 채워줄 수 있는 기재를 갖게 됩니다. 전쟁 인도자 보드는 최대 분노와 체력을 모두
  챙겨주어 빌드의 완성도를 만들어줄 수 있는 핵심적인 보드
입니다난동 문양은 공격 매커니즘에서 충분
  히 설명했기 때문에 그 높은 가치를 더 얘기하지 않아도 아실겁니다.


3)    깔끔한 기술 보드 : 양손잡이 문양
깔끔한 기술 보드는 그 전까지 많이 활용되지 않았던 보드입니다왜냐하면 선망의 경우 극대화를
  확정적으로 넣어줄 수 있는 붉은 열광의 반지가 있어 극대화 확률을 높여주는 깔끔한 기술 전설노드가
  아예 필요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하지만 발차기 빌드에서는 극대화 확률을 100% 또는 그에 근접하게
  맞춰주는 것이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특히나 추방목을 사용하는 세팅에서는 극대화 확률이 상대적으로
  부족하므로 깔끔한 기술 전설노드의 극대화 8% 증가는 큰 도움
이 됩니다또한 깔끔한 기술 보드에는
  도륙보드와 마찬가지로 근피감을 챙길 수 있는 희귀 및 마법 노드들이 있는데 이는 이전 시즌보다도
  시즌4에서는 높은 가치를 지닙니다

     - 양손잡이 문양을 선택하여 근피감을 더욱 높게 챙겨주면서도 발차기 곱연산 기재를 함께 챙겨줍니다
  또한 깔끔한 기술 보드에는 냉기저항과 체력을 같이 챙겨줄 수 있는데냉기저항이 있는 반지를 사용할
  경우
 장비에 올저항 한 부위에 붙이는 것 외에 추가적으로 냉기저항을 챙기지 않아도 70%를 달성해줄
  수 있기 때문에 여러모로 유용한 보드입니다.


4)    도륙 보드 : 힘 문양
도륙 보드는 버킷2에 해당하는 공속 16%를 챙겨줄 수 있으며높은 근피감과 광폭화 공격력 모두를 챙겨
  줄 수 있는 좋은 보드입니다. 힘문양을 활용하여 마법 노드들의 효율을 크게 올려주고발차기의 곱연산
  기재를 챙겨주도록 합니다.


5)    피의 분노 보드 : 울화 문양
- 
피의 분노 보드는 시즌3까지는 가장 중요한 보드 중 하나였었지만시즌4에서는 광폭화 보너스로 증가
  되는 피해가 25%에서 10%로 감소하고추가피해가 최대 30%로 제한되도록 크나큰 너프를 받았기
  때문에 그 효율이 크게 낮아졌으나여전히 괜찮은 전설 노드입니다출혈피감 또한 중요한 방어기재로써
  좋은 효율
을 갖게 됩니다.


6)    학살 보드 : 난투 문양
학살 보드는 언제나 취약 적에게 곱연산을 챙겨줄 수 있게 해주는 훌륭한 보드이며전설노드와 문양
  위치가 짧아 동선 효율도 좋기
 때문에 언제나 빠질 수 없는 보드입니다난투 문양의 경우 발차기 데미지
  를 18%
올려주고보조로 사용하는 도약 또한 데미지를 높여주기 때문에 빠질 수 없는 문양입니다.


 2-5. 기예 : 양손도끼 or 한손 철퇴


    양손도끼 기예의 경우 취약 시 뎀증이 15%에서 10%로 너프되어 마음이 아프지만여전히 선택지가 많지 않습

    니다다만 한손 철퇴 기예는 기절 시 20% 뎀증이 가능하므로시즌4에서 뇌진탕 및 강철손아귀 스턴의 활용도가

    높아짐에 따라 한손철퇴의 효율이 더 좋은 경우도 많습니다. 보스 시에도 그로기를 발생시키면 곱연산 20%를 

    받을 수 있기 때문에뇌진탕 레벨이 높을 경우에는 한손 철퇴 기예 활용을 적극 고려해볼만 합니다.

 


3. 스킬

 3-1. 추방목 발차기 스킬 링크 https://diablo4.inven.co.kr/db/skilltree/41472


      1) 스킬 설명


         
 기본 기술 : 광분(4) → 강화된광분(1) → 전투의 광분(1)
             
공속이 가장 빠른 광분을 활용하여 분주활용성을 극대화 해줍니다또한 기본 스킬의 빠른 공속은 난동
               스택을 최대한 쌓을 수 있게
 해줍니다.


         
 핵심 기술 : 추방목 발차기 세팅에서는 핵심 스킬을 찍지 않습니다.


         
 방어 기술 : 미친 존재감(3), 철갑피부 
→ 강화된 철갑피부 → 전술적 철갑피부, 도전의 외침 → 강화된
               도전의 외침
             
미친 존재감은 생존력을 크게 향상 시켜주기 때문에 반드시 찍어줍니다다만 전투의 원기는 시즌4에서
               는 지르의 도살장과는 달리 구덩이의 최종 보스가 정예가 아닌 우두머리이기 때문에 효율이 많이
               떨어져
 찍지 않습니다.
             - 철갑못은 출혈피감을 발동시키는데 필요하므로 여전히 활용가치가 있습니다. 다만 담금질을 통해
               스킬을 찍지 않아도 챙길 수 있으므로 담금질을 통해 방어구에 철갑못을 붙이고 스킬 포인트를 아껴
               주도록 합시다.
             - 철갑피부 피감+회복력+저지불가를 모두 챙길 수 있는 매우 훌륭한 스킬입니다.
             - 도전의 외침은 나락 난이도에 따라 광전사의 진노로 대체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광전사의 진노를
               사용할 경우 데미지가 비약적으로 높아집니다. 광전사의 진노를 다 찍어주기 위해서는 도전의 외침,
               강화된 도전의 외침, 학살의 일격 1포인트를 빼서
찍어줄 수 있습니다.


         
 난투 기술 : 발차기(5) → 강화된발차기 → 힘의 발차기도약(3) → 강화된 도약공격 → 힘의 도약
             공격적인 저항(1) → 전투의 열성(2)
             
사실 상 주력 기술들이 난투 기술들이기 때문에많은 기술들에 투자하게 됩니다

             - 발차기는 곱연산 계수를 위해 힘의 발차기까지 찍어줍니다.
             - 곱연산 패시브들을 챙겨주기 위해 공격적인 저항은 최소 수치인 1개만 찍고 데미지를 늘려줍니다.
             - 전투의 열성은 2개정도만 찍어도 도약이 잠시 끊기더라도 상시 유지하는데 큰 지장이 없습니다

             - 도약의 쿨감은 9.5초 미만 맞춰주도록 세팅합니다.
               (불필요하게 과투자 되지 않도록스킬 레벨을 조절해줍니다.)


         
 무기 숙련 기술 : 사투장 싸움꾼(3) 
→ 무자비(2), 학살의 일격(3)두꺼운 가죽(1) → 역공(3), 
               강철 손아귀 
→ 강화된 강철 손아귀

             사투장 싸움꾼과 역공은 핵심 뎀증 패시브이므로 대체가 불가합니다.
             - 무자비와 학살의 일격을 챙겨 나락 고단에서 필요한 딜을 챙겨주도록 합니다.
             - 발차기는 범위가 좁은 기술이므로 강철 손아귀와 함께 사용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궁극기 : 맹공(3), 묵직한 손(3) 
→ 야수의 힘(3), 단련된 분노(2) → 원기의 분노(3), 

             - 맹공, 묵직한 손, 야수의 힘은 모두 발차기 데미지의 증가와 관계가 있습니다.

             - 뇌진탕은 시즌4에서 그 활용도가 높으며 응보의 위상 발동 및 생존성 향상을 위해 모두 챙겨주는 것이
               좋으나 스킬포인트가 부족하므로 담금질에서 챙겨줍니다.

             - 추방목 제압 발동기준을 달성하기 위해 세팅에 맞게 최대 분노 275이상을 달성할 수 있는 수준으로
               단련된 분노를 찍어주고(라말 사용 시 분노가 줄어들기 때문에 277이 좋습니다)
발차기를 활용한
               생명력 회복
을 위해 
원기의 분노를 찍어줍니다

             - 고삐풀린 힘을 사용하지 않는 이유는시즌 4부터 발차기가 핵심기술이 되었기 때문에 솟구치는 격노의

               효과를 받기 때문입니다또한 광전사의 진노의 효율 향상을 위해서는 솟구치는 격노를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고삐풀린 힘은 광폭화 시 기본 25%에 추가로 100%를 뎀증을 높여주며광전사의 진노는 여기에 또다시

               100% 뎀증을 높여줍니다즉 고삐풀린 힘은 125%, 광전사의 진노 풀스택 시에는 225%가 됩니다

               즉 상대적인 효율이 점점 떨어지게 되는데고삐 풀린 힘의 실질적 효율은 2.25/1.25 = 1.8배이며

               광전사의 진노의 실질적 효율은 3.25/2.25 = 1.44배가 됩니다

             - 따라서 솟격과 광전사의 진노를 함께 쓰는 편이 유리합니다.
               (솟격 사용 시 광전사의 진노 효율은 1.44배가 아닌 1.8배입니다.)


         
 핵심 지속 효과 : 솟구치는 격노


       2) 
스킬 배치 : 강철 손아귀 – 발차기 – 철갑 피부 – 도전의 외침 or 광전사의 진노 - 광분 – 도약


       3) 
무기고 : 광분(쌍수), 도약(양손둔기)


 3-2. 후려치기 발차기 스킬 링크 https://diablo4.inven.co.kr/db/skilltree/41473


1)    스킬 컨셉 설명 : 위 추방목 스킬트리와 다른 부분만 설명드리면기본 스킬을 공속이 광분 대비 상대적으로 낮으나 제압 발동을 위해 후려치기를 사용합니다쿨감이 높은 점을 활용하여 도약 스킬투자를 최소화
하고학살의 일격과 무자비에 더 투자하여 부족한 데미지를 보완해줍니다.


2)    스킬 배치 : 강철 손아귀 - 발차기 – 광전사의진노 – 후려치기 – 도약


3)    무기고 : 후려치기(양손둔기), 도약(양손둔기)

 



4. 장비

 아래 스샷을 참조하시고, 댓글을 통해 궁금한 부분들이 확인되면 이를 보완하여 커멘트 하도록 하겠습니다.


 



* 철갑못 발동을 위해 투구에 분노 폭발을 달거나 스킬에서 1개 찍어줘야 합니다.

마치며...

오늘 글을 작성하며 작성할 지 말지 고민이 많았습니다. 그 이유는 나락 120단 내외에서 본 빌드의 한계가 명확하게

그려졌고, 이를 돌파하기 위해서는 플러스 알파를 생각하지 않을 수 없었기 때문입니다. 게다가 중국인 출혈 빌드가

공개되면서 발차기 빌드도 개선이 필요함을 깨닫게 되었고, 조만간 맵핑의 단점이 보완된 완성형 발차기 빌드를

공개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추천과 댓글은 저에게 많은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