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빌드는 5.26일 기준으로 출혈 먼지 소용돌이 빌드가 나오기 전 작성된 글로 지금 기준에서 다른분들 빌드에 비해 매우 효율이 떨어지는 빌드입니다. 
출혈 먼지 소용돌이 빌드는 다른분들이 자세히 적어주신 빌드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지난번에 대충 글로써서 올린 먼지돌풍 소용돌이 글에 관심을 많이 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는 야만을 이번시즌 처음으로 시작해서 다른 고수분들에 비해 이해도가 많이 낮지만 제 나름대로
나락 105단까지 소용돌이 먼지돌풍으로만 깨면서 알게된 세팅 및 정보들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스킬트리  

[달려들기]
기본스킬은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마음에 드는 스킬 2포인트 주시면 되겠습니다.

[강화된 소용돌이]
소용돌이는 먼지돌풍을 일으키는 용도로 사용하는 스킬이므로 1포인트만 투자했습니다.  다른 좋은 스킬들이 너무나도 많고, 아래에서 설명드릴 철갑못 패시브로 출혈을 유발할수 있기 때문에 맹렬한 소용돌이는 찍지 않았습니다.
고단으로 갈수록 근접해서 때릴 상황이 많아 분노폭발과 철갑못을 빼고 맹렬한 소용돌이까지 찍어줬습니다.

[전술적 집결의 함성]
자원 생성량을 챙기기 힘든 빌드 특성상 전술적 집결의 함성으로 분노를 관리해주셔야 빌드가 수월하게 돌아갈 수 있습니다.

[전술적 도전의 외침]
분노관리와 더불어 피해감소 40%, 최대생명력 20%를 얻을수 있는 스킬입니다. 근접해서 싸워야하는 야만용사 특성상 매우 중요한 스킬입니다.

[전술적 철갑 피부]
나락 고단계로 갈 수 있게 해주는 효자같은 스킬입니다. 방어막+생명력회복으로 인해 생존에 가장 큰 도움이 되는 스킬입니다. 또한 철갑 전사의 위상을 사용하여 티볼트와의 시너지도 챙길 수 있습니다.
셀리그를 얻어 철갑 전사의 위상 자리가 나오지 않아 제외하였습니다. 오히려 탱킹은 셀리그를 사용하는게 훨씬 좋은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힘의 전장의 함성]
광폭화와 자신이 주는 피해를 15% 곱연산으로 증가시켜주는 핵심스킬입니다. 먼지돌풍의 딜을 올릴 수 있는 가장 좋은 스킬입니다. 자원 담금질과 쿨타임 감소 옵션으로 쿨타임을 최대한 줄이게 되면 피해 증가를 상시 유지할 수 있습니다.
고단으로 갈수록 데미지가 굉장히 부족해지기 때문에 10% 곱연산이 붙은 힘의 전장의 함성으로 바꿔서 찍어줬습니다.

[최고의 광전사의 진노]
광폭화와 저지불가를 얻을수 있는 궁극기입니다. 분노를 계속해서 사용해서 먼지폭풍을 만들어야하는 빌드이니 추가피해 100%까지 쉽게 받을 수 있습니다.

[강력한 돌진]
부족한 딜링을 채우기위해 다양한 실험중입니다. 현재는 보스나 정예몬스터의 cc기 해제를 위해 돌진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고삐 풀린 힘]
광폭화의 추가피해를 100% 증가시켜주는 핵심지속효과입니다. 

패시브
[혈점 포착]
타수가 많은 먼지돌풍 소용돌이 빌드 특성상 따로 취약을 챙기지 않아도 착취 문양과 이 패시브만 있다면 취약을 상시 유지할 수 있습니다.

[미친 존재감, 전투의 원기]
몬스터와 근접해야하고, cc기가 거의 없는 빌드 특성상 탄탄한 운영을 위해 찍었습니다.
셀리그로 인해 탱킹이 보완되어 전투의 원기를 사용하지 않아도 단단한 모습을 보여줄 수 있어 스킬포인트를 투자하지 않습니다.

[분노폭발, 철갑못]
출혈 적에게 받는 다양한 효과를 얻기 위해 1포인트씩만 찍어줍니다. 맹렬한 소용돌이는 직접 적을 타격해야 효과를 받을 수 있지만, 철갑못은 원거리에서 맞아도 발동되기 때문에 더욱 효과적이라고 생각해서 찍었습니다.
맹렬한 소용돌이를 사용하기 때문에 분노폭발과 철갑못에 스킬포인트를 투자하지 않습니다.

[우렁찬 목소리]
3함성을 메인으로 사용하는 빌드이기 때문에 필수로 찍어야하는 패시브입니다.

[신속함]
몬스터와 근접해야되는 빌드 특성상 이동속도가 증가하면 생존할 확률도 증가하기 때문에 찍었습니다.
셀리그에 이동속도 옵션이 달려있어 스킬포인트를 투자하지 않습니다. 물결을 도신다면 찍으셔도 무방합니다.

[공격적인 저항, 왕성한 분노]
광폭화 상태는 위상과 스킬로 인해 상시 유지되기 때문에 자원 관리와 생존을 위해 찍었습니다.

[사투장 싸움꾼, 학살의 일격]
이번 시즌 나락에서는 보스의 피가 굉장히 높기 때문에 체력이 35%미만일 경우 추가피해를 입힐 수 있는 학살의 일격을 찍었습니다.

[두꺼운 가죽, 방어 태세, 역공]
야만용사는 보강을 얻기 매우 쉬운 직업이기 때문에 그와 잘 어울리는 패시브를 찍었습니다.

[단련된 분노]
이 빌드에서는 라말라드니의 역작이라는 쌍수무기를 사용하기 때문에, 최대분노를 늘리기 위해 찍었습니다.

[맹공]
라말라드니와 한손 둔기를 사용하기 때문에 둔기 사용시 곱연산 15%를 얻을 수 있는 맹공을 찍었습니다.

[뇌진탕]
직접 스킬포인트를 투자하지는 않지만, 방어구에서 담금질을 통해 높은 수치를 확보하시면 보스전에서 그로기를 매우 빠르게 채울 수 있습니다.

기예
[양손 도끼]
이 빌드에서는 취약 상태를 상시 유지할 수 있기 때문에 가장 딜 포텐이 높은 양손도끼 전문성을 선택했습니다


아이템 세팅 
[투구] 할리퀸 관모
모든 스킬레벨,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피해 감소 등 필요한 모든 능력치를 갖춘 투구입니다.
만약 할리퀸 관모가 없으시다면, 위대한 조리츠의 엄니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명품화는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최대생명력을 노리시면 좋습니다.

[갑옷] 티리엘의 권능
모든 원소에 대한 최대저항과 모든원소저항, 피해감소를 갖춘 좋은 갑옷입니다. 패시브 스킬은 고단에서 딜이 부족한 먼지돌풍의 보조딜 역할을 해줄 수 있습니다.
만약 티리엘의 권능이 없으시다면 전설 갑옷(힘/최대생명력/저항)에 철갑 전사의 위상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명품화는 모든 원소에 대한 최대저항, 피해감소를 노리시면 좋습니다.

[장갑] 흉악한 위상(힘/극대화확률/극대화피해)
제 빌드는 매서운 위상과 먼지 돌풍의 위상이 주된 딜링기이므로 가장 활용도가 낮은 흉악한 위상을 팔목에 사용했습니다.
만약 티리엘의 권능이 없으시다면 목걸이에 흉악한 위상을 사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담금질 옵션은 광폭화 상태일때 피해, 뇌진탕+2 옵션을 노리시면 좋습니다.
명품화는 극대화 확률, 뇌진탕을 노리시면 좋습니다.

[바지] 티볼트의 의지
저지불가를 얻게되면 20%의 곱연산을 얻을 수 있는 바지입니다. 집결의 함성, 철갑 피부, 광전사의 진노까지 저지불가 스킬이 3개나 되기 때문에 티볼트의 의지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명품화는 최대자원, 근거리 적에게 받는 피해감소를 노리시면 좋습니다.

[신발] 가차없는 광전사의 위상(이동속도/원소저항/방어도)
광폭화가 쉽게 유지될 수 있게 사용하는 위상입니다. 광폭화 유지를 잘하신다면 다른 위상을 사용하셔도 무방합니다. 유니크 아이템을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방어도와 원소저항을 신발에서 챙기셔야 합니다.
담금질 옵션은 이동속도, 뇌진탕+2 옵션을 노리시면 좋습니다.
명품화는 뇌진탕, 원소저항을 노리시면 좋습니다.

[목걸이] 철갑 전사의 위상(쿨타임감소/극대화확률/최대자원)
유니크 아이템을 전부 갖고 있을 경우, 위상의 자리가 부족하여 철갑 전사의 위상을 목걸이에 사용해줍니다. 저지 불가와 더불어 100단 이상의 고단에서 보스딜을 버틸 수 있게 해주는 위상입니다.
담금질 옵션은 극대화피해(도적) or 근거리 적에게 주는 피해, 쌍수무기의 자원 생성량을 노리시면 좋습니다.
명품화는 어떤 옵션에 붙어도 상관없을것 같습니다.
[목걸이] 셀리그의 녹은 심장
셀리그의 고유 옵션이 라말라드니와 너무나도 시너지가 좋고 탱킹도 매우 좋아집니다. 110단이상 보스 장판딜에도 반피 이상 달지 않습니다. 
명품화는 모든 능력치 or 이동속도를 노리시면 좋습니다.

[반지1] 담대한 족장의 위상(힘 or 최대생명력/극대화확률/극대화피해)
정복자의 작전사령관 문양과 함께 사용하여 외침스킬의 쿨타임을 줄이고, 이것으로 철갑 피부와 광전사의 진노스킬의 쿨타임도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담금질 옵션은 극대화피해(도적) or 광폭화 시 피해, 전장의 함성 쿨타임 감소를 노리시면 좋습니다.
명품화는 극대화 확률을 노리시면 좋습니다.

[반지2] 별없는 하늘의 반지
적에게 주는 피해가 40%까지 증가하게 되는데, 먼지 돌풍과 티리엘 갑옷의 포격 또한 적용되기 때문에 굉장히 좋은 시너지가 나는 반지입니다. 깨알같이 극대화 확률과 극대화 피해도 달려있고, 모든 원소 저항이 2줄이기 때문에 저항 맞추기가 굉장히 편해집니다.
만약 별없는 하늘의 반지가 없다면 전설 반지(힘 or 최대생명력/극대화확률/극대화피해)에 내면의 고요 위상을 사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명품화는 극대화 확률을 노리시면 좋습니다.

[양손 둔기] 매서운 바람의 위상(힘/최대생명력/극대화피해)
외침시 생성하는 먼지 돌풍은 데미지도 기존의 먼지 돌풍보다 강력하고, 무엇보다 먼지 돌풍의 크기 증가와
크기당 데미지까지 올라가는 위상이므로 무조건 양손 무기에 사용하셔야 합니다. 
담금질 옵션은 광폭화 시 피해, 먼지 돌풍의 크기 증가를 노리시면 좋습니다.
명품화는 힘, 극대화피해를 노리시면 좋습니다.

[양손 대검] 먼지 돌풍의 위상(힘/적중시생명력회복/극대화피해)
제 빌드는 소용돌이에서 발생하는 먼지 돌풍이 가장 주력 딜링기입니다. 따라서 양손 무기에 사용해 위상 효과를 2배로 받았습니다. 
적중시 체력 회복 옵션이 한 줄 이상 있어야 고단에서 의문사를 당하지 않습니다. 양손 무기이든 한손 무기이든 한줄은 꼭 챙기시기 바랍니다.
담금질 옵션은 근거리 적에게 주는 피해, 먼지 돌풍이 두번 시전될 확률을 노리시면 좋습니다.
명품화는 먼지 돌풍이 두번 시전될 확률, 극대화 피해를 노리시면 좋습니다.

[한손 도검] 라말라드니의 역작
보유한 분노 1당 0.4% 곱연산 데미지를 얻을 수 있는 까다롭지만 좋은 무기입니다.  저는 현재 마을기준으로 최대분노 수치를 249까지 맞췄습니다. 이로 인해 약 100%의 곱연산데미지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명품화는 최대 분노를 노리시면 좋습니다.

[한손 둔기] 원소의 위상 or 내면의 고요 위상 or 자만하는 위상(힘/최대생명력/극대화피해)
담금질을 통해 얻은 뇌진탕 패시브를 터트리기 위해 한손 둔기를 사용합니다. 
자만하는 위상을 사용하는 이유는 고단으로 갈수록 철갑 피부의 사용 빈도가 높아지고, 이에 따라 방어막을 자주 유지해줄 수 있어 25% 곱연산 데미지를 얻기 위해 사용했습니다. 제 개인적으로 원소의 위상이나 내면의 고요 위상보다 자만하는 위상이 체감이 좋았습니다.
담금질 옵션은 먼지 돌풍의 피해 or 먼지 돌풍이 두번 시전될 확률, 극대화피해(도적) or 근거리 적에게 주는 피해를 노리시면 좋습니다.
명품화는 먼지 돌풍의 피해 or 먼지 돌풍이 두번 시전될 확률, 극대화 피해를 노리시면 좋습니다. 

[보석]
방어구 - 루비 
장신구 - 다이아몬드 
무기 - 에메랄드 


정복자


정복자는 개인 취향과 세팅 상태에 따라 많은 차이가 있기 때문에 참고만 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1번 시작보드, 착취]
취약을 가장 쉽게 걸 수 있는 착취 문양을 사용했습니다. 착취 문양과 혈점포착, 돌진 스킬로 인해 취약 효과를 상시로 유지할 수 있습니다.

[2번 전쟁인도자보드, 진노]
먼지돌풍은 타수가 굉장히 많기 때문에 극대화 피해시 분노를 생성해주는 진노 문양을 사용하면 분노 수급이 원활해집니다. 
나중에 출혈을 사용하게 되면 포인트를 더 투자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3번 뼈파괴자보드, 작전사령관]
철갑 피부와 광전사의 진노 쿨타임 감소를 위해 작전사령관 문양을 사용했습니다. 현재 셀리그로 인해 철갑 피부를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피탐식자 문양 또는 난동 문양(지진 위상)을 테스트해볼 예정입니다.

[4번 피의분노보드, 양손잡이]
쌍수무기를 사용하기 때문에 8% 곱연산을 챙길 수 있는 양손잡이 문양을 사용했습니다. 또한 피의분노 전설노드의 추가피해 30% 곱연산 달성을 위해 광폭화시 피해량 300%를 맞춰주셔야 합니다.

[5번 학살보드, 울화]
광폭화시 피해감소를 통해 생존력에 도움이 되는 문양입니다. 정예에게 받는 피해만 감소되기 때문에 셀리그를 사용하고 있는 지금은 다른 문양을 사용할 예정입니다.

[6번 도륙보드, 돌개바람]
먼지돌풍에 핵심이 되는 문양입니다. 먼지돌풍 데미지와 곱연산 13%까지 있기 때문에 포인트를 많이 투자했습니다.

아직 정복자보드는 융용융용님 정복자보드와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다른 해외빌드사이트의 정복자도 여러개 테스트해본 결과 저에게는 융용융용님 정복자가 가장 좋았습니다.
문양도 테스트해서 변경점이 생기면 공유해드리겠습니다.

궁금한 점이나 지적 사항 있으시면 댓글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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