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목할 만한 변경점

1. 접사 종류가 줄어드는 대신, 한 종류의 접사 수치에 몰빵해서 훨씬 높은 수치를 얻을 수 있음 
2. 정수 소모기가 핵심 기술 태그를 달게 됨
3. 아이템으로 고정된 데미지를 주는 기술이 무기 데미지로 스케일링됨



뼈영혼

큰 이변이나 PTR 후 너프가 없다면 전직업 통틀어서 가장 강할 듯. 아마 ptr끝나고 너프하긴 할거예요
이대로 나오면 정말 말이 안됨

*정수량 더블딥 메카닉이 1번을 통해 최대정수를 늘릴 경우 두 번 수혜를 받음
*자원 회복량 옵션 수치 증가로 정수 스트레스 감소
*2번과 스킬 특성 때문에 쏠 때마다 확정 제압딜 가능
*템퍼링 매뉴얼로 부족했던 클리어 범위 증가
*재감 수치 커트라인 넘기면서 각성의 벽 채용가능
*기술에서 극확 추가로 얻을 수 있어서 불어나는 저주 드랍하고 위상 칸 한칸 더 확보가능
*제압빌드가 되어서 핏빛 달 바지 70% 곱연산 획득

강령술사가 비주류고 뼈영혼도 많이들 하지는 않아서 블좆이 생각 못 한 것 같은데
스케일링이 후반부에나 얻을 수 있는 요소에 몰려 있어서 초반에는 별 차이 없겠지만
파밍이 끝난 시점에서 엔드게임 파괴력은 아마 지금 선망 이상일 겁니다. 
범위 더 넓고 매 타격 확정제압뜨는 선망이라고 생각하시면 됨 ptr후에 얼마나 너프먹을지가 관건임
50% 정도 까인다고 해도 큰 상관 없고 밸런스 잡을려면 솔직히 한 5토막 내야될거같은데
조쉘리의 벗겨진 머리와 고뇌에 찬 얼굴을 보고있자니 그런 너프를 감행할거같진 않아요



암흑도트

*재감수치 올인+피안개로 불사신모드 다시 가능
*전설노드 Wither가 지능 더블딥 메카닉으로 두 번 스케일링됨
지능 수치가 예전엔 아무리 발버둥쳐도 1000 조금 넘었던 걸로 기억하는데 수치 조정 및 크래프트 후에는
보수적으로 잡아도 2천 중반 이상이고, 목걸이 지능% 돌파를 가정한다면 3천 이상도 쉽게 가능할듯 함.
크리를 못 써서 붙일 고효율 어픽스가 딱히 없기 때문에 지능에 몰빵해도 기회 비용으로 잃는 요소가 극히 적음
위상 개편으로 저주 하나만 써도 돼서 스킬 칸 하나 아낌

지능 2400에서 Wither 노드의 효과는 45% 확률로 3.1배 데미지



Desecrated Ground 관련 아이템

일단 암흑도트의 장점을 공유하고, 정복자에서 막대한 양의 합연산군을 끌어올 수 있어서
재감 맞추고 지능 스케일링에 몰빵해도 딱히 손해보는 점이 없음
피의 파도나 절단 바닥 도트뎀은 이미 전직업 통틀어 몇 안되는 실전성 있는 고정데미지 기술이었음
3번 효과가 얼마나 되느냐에 따라 op가 될지 그냥 쓸만한 빌드로 남을지가 갈릴듯


분해 (Decompose) 

이것저것 버프를 많이 받기도 했고 기본기술 관련 시너지도 제법 생겼지만
얘는 공속 영향을 전혀 받지 않아서 한계가 있음. 


마름병

신규 유니크로 4개의 작은 투사체가 추가되는데 암흑 도트의 단일딜기술로 활용하라는 소리 같지만
그것보다는 행적 적용 여부에 따라 시체생성기로 더 활약할듯


검은강

잘린살점 +2 옵션, 기존 5강 시 +3이었는데 이제 돌파+12강화 시 최대 +7까지 가능
이게 엄청 높은 수치라서 따로 조정을 했을지는 모르겠는데 아마 안했을거같습니다.
먹는 난이도가 높긴 하지만 10레벨 잘린살점이라면 시체폭발에 2배 가까운 버프고
위 마름병 변경에 행적만 적용돼주면 시체폭발도 S티어 가볍게 찍을듯

이외에 템퍼링 매뉴얼이 아직 다 공개가 안 됐는데 이것도 중요하고
소환넥은 원래 취향도 아니고 텍스트만으로는 어떻게 적용되는지 알 수 없는 부분들이 많아서
직접 다뤄봐야 윤곽이 잡힐 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