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눈팅과 짤짤이 질문으로만 게시판을 전전하다 글을 남겨봅니다.

오늘 소개드릴 빌드는 제가 오픈부터 쭉 하고 있는 "절단을 주무기로 한" 강령 빌드입니다.

우선 해당 빌드를 해볼만한 분들은 아래와 같습니다.

1. 뼈강령 지겨우신 분들
2. 원거리에서 미사일 뿅뿅 쏘는게 아닌 스타일리쉬한 전투를 하고 싶은 분들
3. 성능이 아닌 멋으로 게임을 하는 분들
4. 손이 딸려서 시체촉수를 잘 못쓰시는 강령분들 (물론 쓰면 더 강해집니다!!!)



그리고 아래와 같은 참고점을 가지고 봐주시면 좋겠습니다.


1. 해당 빌드는 절대 강하지 않습니다. (슬프게도... ㅠ)
2. 하지만 강해질 수 있습니다.
   - 제가 똥손이기 때문에 저보다는 고단을 가실 수 있으실 겁니다. (저는 설렁대충 60단정도까지 깼습니다.)
   - 약한 빌드이므로 앞으로 버프를 받을 수 있습니다.
   - 이 글을 보고 사신의 길을 걸을 많은분들이 집단지성을 통해 강하게 해줄 겁니다.
3. 마지막으로 이 빌드는, 절대적인 인파이팅(근거리)딜링 빌드입니다!!



그럼 시작해보겠습니다.






1. 전투 스타일


[우선 해당 빌드는 상술했듯 근거리에서 딜을 넣는 인파이팅 빌드입니다]

스킬 단축키 구성
노화 / 시폭 / 뼈폭풍 / 피안개 / 수확 / 절단


- 전투 스타일은 풀딜을 넣는 기준으로 봤을 때 아래와 같은 순서로 진행됩니다.
  저주로 전투시작 > 피안개로 진입 및 몹몰이 > 뼈폭풍으로 극대화 확률↑ > 근거리 절단으로 3종 데미지 푹찍
  (추가> 손이 좋아 시촉을 쓰시는 분들은 몹몰이 후 마지막 피안개 시체에 촉수를 쓰시면 된다고 합니다!)


- 이때
  저주는

  노화와 가시철관을 둘다 쓰거나 노화만 쓰기도하는데,
  초반에는 노화와 가시철관을 다 쓴 후 저주 2종세트시 데미지 뻥튀기 위상을 사용하여 사냥하였으나
  후반으로 갈수록 생존을 위해 저주를 1종만 차용하고 피안개를 채용하는 방식을 강요당하게 됩니다.


  피안개와 뼈폭풍은
  생존기와 딜링기 양쪽 모두로 활용됩니다.
  저단에서는 생존타이밍보다 딜 타이밍에 맞춰 사용하나
  고단으로 갈수록 피안개를 활용해 진입하지않으면 진입하다 사망하는 경우가 많아 진입기로 많이 사용합니다.

  피안개는 노화와의 시너지를 통해 매우 짧은 쿨로 사용 할 수 있기 때문에
  진입으로 사용해도 생존기로 다시 사용하기에 무리가 없습니다.

  뼈폭풍의 경우 [보호하는 폭풍] 위상과 함께 사용하여 생존기로도 사용되지만,
  극대화 확률을 20%나 올려줘 딜에도 큰 영향을 미칩니다.


  시폭은
  마름병 시폭을 통헤 "지속 암흑데미지를 받는 적에게 뎀증 또는 피해감소" 효과를 보기 위한 용도였지만
  시폭 자체의 데미지가 좋아 차용했습니다.
  사실 따로 시폭을 많이 쓰진 않는데
  스킬바에 넣어둬야 시폭레벨 올린게 다 적용되어 데미지가 들어간다고해서 넣어뒀습니다.
  (이거 맞는지 실험은 못해봤어요. 집단지성 동원요청!!)
  사실 그게 아니라면 이걸 빼고 가시박힌철관 저주를 넣거나 시체촉수를 넣어서 써도 될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해당 빌드의 주력기인 절단은

  스킬 자체가
  1) 마우스포인트지점
  2) 내캐릭터 위치
  3) 그사이 경로 

  이 세 포인트로 데미지가 나눠져 있기 때문에 풀데미지를 넣기 위해서는
  "피안개로 진입 및 몹몰이" 후 근거리에서 절단을 날리는 수밖에 없습니다.

  (이때 근거리의 기준은 "뼈폭풍이 돌고있는 거리"로 생각하시면 편합니다.)




2. 방어에 대하여


여기까지 읽으신 분들은 생각하실 겁니다.
"아니.. 안그래도 강령 약한데, 순살되지않나?"
"뭐지? 중심점 안들고 방패드는 뉴메타인가?"
"왜 시체촉수를 안쓰지?"

네, 맞습니다. 강령, 종이몸입니다. 스쳐지나가는 드루의 바람에 찢겨나가죠.
그렇다고 방패를 드느냐? 아닙니다.
우리는 양손 낫을 듭니다.

왜냐?
그것이... 사신이니까...!!
(물론 중심점쓰셔도되고.. 다 개인의 마음이긴합니다 ^^;;;)


   여하튼 그래서 생존은 이렇게 챙깁니다.

   1. [보호하는 폭풍] 위상을 통한 무적시퀀스 발동
   2. 절단 사이사이 수확을 한번씩 써서 피해감소 15% 확보
   3. 양손 낫의 [처치시 생명력 회복]을 통한 생명력 회복
   4. 가시박힌 철관 사용시 [혐오스러운 가시 박힌 철관]을 이용한 생명력 회복
   5. 기타 정복자와 아이템 등을 통한 방어도 챙기기
   6. Q 연타


넵. 기본적으로 낮은 피통을 가지고 있지만 죽여서 생명력을 회복하여 버티는 [광전사]의 느낌 그대롭니다.
다들 디아2 듀얼링 기억하죠..? 낭만돋죠..?

시체촉수를 안쓰는 이유는...
사실 쓰고 싶은데 제가 이제는 아재라 그런지 시체촉수를 잘 못쓰더라구요 ^^;;
손 좋으신 분들은 시촉만 섞어도 어마어마한 뎀증 보실 수 있으실거라 봅니다!!
(안 쓰는 게 아니라.. 저는... 못 쓰는 겁니다..!!!!!ㅠㅠㅠ 연습중..)




3. 위상은 어떤 것을?


이 빌드가 사실상 똥빌드인 이유가 조건값이 많아서입니다.

몸은 약한데 붙어서 싸워야되고,
암흑 기술에 지속암흑 기술에 오한에 뭐 이거저거 곱연산보다는 합연산이 많은..

거기에 템도 필요한 템이 좀 있어야 강하고, 위상도 쓸 위상은 많은데 넣을 위치가 부족합니다.
그래서 낭만빌드인거죠 ^^ (성능빌드 절대XXXXX)


그래서 저도 엄청나게 고민을 많이 한 결과 현재는 이 위상을 쓰고 있습니다.


- 머리 : 보호하는 폭풍 - 뼈폭풍이 적에게 피해를 줄때마다 보호막 얻기
- 갑빠 : 폭발하는 안개 - 피안개가 주변시체를 터트리고, 터트릴 때 피안개 쿨감
- 장갑 : 마름병 - 그림자마름병이 10회 피해 준 후 120% 뎀증
- 바지 : 불복 - 피해주면 방어도 증가
- 신발 : 유니크 (텅빈 무덤의 경갑 사용 중 : 절단 사용시 경로에 지속데미지 부여)
- 무기 : 유니크 (피말리는비명 사용 중 : 어둠기술에 오한이 붙어서 무조건 군중제어 뎀증이 됨)
- 목걸이 : 뼈질풍 - 뼈폭풍 시간 증가
- 반지 1 : 궁극의 그림자 - 뼈폭풍을 암흑기술로
- 반지 2 : 어스름 - 군중제어시 정수회복 (피말리는비명과 동시사용시 무한절단 가능)

[가장 중요한 위상은 목걸이와 반지 2] 라고 보시면 되구요.

뼈폭풍과 피안개는 노화와 엮이면 쿨감이 꽤나 많이 되기 때문에
목걸이에 뼈폭풍을 넣어서 최대한 자주, 그리고 길게 뼈폭풍이 유지되도록 했습니다.
체감상 몰이 사냥시 거의 뼈폭풍이 상시로 도는 느낌이 됩니다.

뼈폭풍의 경우 생존 + 극대화로 딜까지 챙길 수 있기 때문에 가장 중요한 위상이라고 생각되며,
두번째로 어스름 + 피말리는비명(이 없다면 노화)을 사용해 정수를 확보했습니다.





4. 스킬트리는?


완성본이 아니라, 저도 유동적으로 변동하긴하나..
인벤의 스킬시뮬레이터에서 "쿠즈"라고 검색하시면 검색이 됩니다.
가장 최신판은 아래와 같습니다.





5. 마치며


누군가 댓글로 그러더군요.
"직접 만들어서 애정 넘치고 재미있는 나만의 똥빌드"라고.
맞습니다.
성능 같은 거 보지도 않고 스킬 모아보기에서 제일 멋져 보이는 걸로 만든 나만의 똥빌드입니다.
어렵다 약하다 하면서도 결국 나만의 똥빌드로 100렙까지 찍었네요.

현재 60단정도까지는 클리어를 했으며, 50단정도는 침착맨보면서도 클리어 가능합니다.
제가 손이 많이 느리기도하고, 빌드 자체가 똥빌드다보니 몇몇 찍먹하셨던 분들도 금방 떠나가시더라구요.
하지만 연구가 안된만큼 강해질 가능성이 있는 빌드라고 생각합니다.

재미만큼은 보장하니 꼭 해보시고, 집단지성으로 키워주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절단강령 암흑사신 쿠즈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