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치노트 한글판이 나왔습니다.


화염탄의 패시브 노드 - 번쩍이는 화염탄

변경전 : 화염탄이 극대화로 적중하면 4초 동안 자신이 적에게 주는 연소 피해가 20% 증가합니다.
변경후 : 화염탄이 적중하면 3초 동안 자신이 적에게 주는 연소 피해가 25% 증가합니다.
▶극대화 적중 조건이 사라지고 연소 시간은 감소, 피해는 증가했습니다.

소각 노드

변경전 : 불의 광선을 집중하여 적을 불태우고 초당 n%의 피해를 줍니다. 초당 피해는 4초에 걸쳐 n% 까지 증가합니다.
변경후 : 불의 광선을 집중하여 적을 불태우고 초당 n%의 피해를 줍니다. 초당 피해는 2초에 걸쳐 n% 까지 증가합니다.
▶총 피해량은 변하지 않으나 연소 데미지가 2배로 빨라짐, 단시간 내에 조금 더 빠르게 데미지를 축적시킬 수 있음

얼음 보주 패시브 노드 - 강화된 얼음 보주

변경전 : 마나가 50을 초과할 때 시전하면, 얼음 보주의 폭발 공격력이 30% 증가합니다.
변경후 : 마나가 40을 초과할 때 시전하면, 얼음 보주의 폭발 공격력이 30% 증가합니다. 추가로 정예적에 대한 폭발 공격력이 45% 증가합니다.
▶최대 사거리는 기존 6에서 4으로 줄어들게됨(이것은 인게임내에서 좋을수도 있고 나쁠수도 있습니다 참고.)

운석 낙하
▶크게 변경된 부분은 없음. 운석 낙하의 데미지 반경이 10% 넓어짐

구상 번개의 패시브 노드 - 마법사의 구상 번개

변경전 : 구상 번개를 1회 시전하여 같은 적을 최소 4회 적중하면 짜릿한 에너지가 생성됩니다. 이 효과는 시전 1회당 한 번만 발동합니다.
변경후 : 구상 번개를 1회 시전하여 같은 적을 최소 4회 적중하면 짜릿한 에너지가 생성됩니다. 이 효과는 시전 1회당 두 번 발동됩니다.
▶같은 적 공격시 짜에 하나를 생성했다면 이제는 2개를 생성합니다. 아주 고맙네요....

히드라

변경전 : 머리가 3개 달린 히드라를 소환합니다. 히드라는 n초 동안 지속되며, 머리는 각각 적에게 불을 내뿜어 12%의 피해를 줍니다.
변경후 : 12% -> 60%의 피해를 줍니다.
▶히드라는 선택이 아닌 필수 스킬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이번 뱀파이어 스킬과 시너지를 생각하면 여전히 최강의 스킬로 자리매김 할 예정)

히드라 노드중 패시브 "소환된 히드라" 정정

히드라가 적을 불태워 6초에 걸쳐 기본 공격력의 60%만큼 추가 피해를 줍니다.
"Summoned Hydra" damage increased from 12% to 60%.
-> 연소 피해만 상향되기 때문에 이 효과가 과연 얼마나 좋을지는 시즌 오픈하면 확인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연소버그딜 있을 때 보단 상당히 안좋아지는건 기정사실임

불안정한 전류 패시브 노드 - 최고의 불안정한 전류

변경전 : 불안정한 전류가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짜릿한 에너지가 충전을 소모하지 않고 계속 파동을 내보냅니다.
변경후 : 추가. 불안정한 전류가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짜릿한 에너지가 25% 더 빠르게 파동을 내보냅니다.
▶.

패시브 - 강력한 수호

변경전 : 기본 기술이 아닌 기술을 시전한 후 9초 동안 모든 원소 저항이 2/4/6% 증가하고, 해당 기술의 원소 저항이 추가로 1/2/3% 증가합니다.
변경후 : 9초 동안 3/6/9%의 저항력과 1/2/3%의 최대 저항력을 얻게 됩니다.
▶.

패시브 - 원소 조절

변경전 : 정예 괴물로부터 피해를 받지 않는 동안 1초마다 정예에 대한 피해 감소를 3% 만큼, 최대 40%까지 얻습니다.
변경후 : 피해를 입더라도 보너스 피해 감소가 즉시 사라지지 않고 2초 동안 지속됩니다.
▶아주 매우 좋아졌습니다.

글리프 변경사항

마법부여사

변경전 : 마법부여 칸에 장착 중인 기술 하나당, 해당 기술의 원소에 대한 저항을 13% 얻습니다.
변경후 : 원소 저항 13%를 최대 저항력 5%로 획득함

멈추지 않는 전도 노드에서 전류 촉매 노드 변경 사항


변경전 : 짜릿한 에너지 피해량 17% 증가
변경후 : 번개 피해 10% 증가, 마법 노드도 그에 맞게 번개 피해 5% 증가

겨울 글리프

변경전 : 범위 내의 정복자 노드에서 냉기 피해 및 피해 감소 속성이 추가로 15% 증가합니다.
변경후 : 범위 내의 희귀 노드 효과가 125% 증가합니다.

전설 노드 중 작열하는 열기 변경 사항

변경전 : 화염구 또는 운석 낙하를 시전하면 극대화 확률이 5초 동안 5% 만큼(합연산) 최대 15% 까지 증가합니다.
변경후 : 모든 화염 스킬의 극대화 확률이 10% 증가하며, 직접 피해에 대해 10%씩 최대 30%까지 직접 피해가 증가합니다.(소각은 해당사항 x)

전설 노드 중 연소 본능 변경 사항

변경전 : 연소 피해가 극대화 피해의 40%만큼 증가하고, 지능 20당 5% 추가로 증가합니다.
변경후 : 연소 피해가 극대화 피해의 10%만큼 증가하고, 지능 75당 1% 추가로 증가합니다.
▶ 히드라의 연소 피해가 4배 이상 하향을 먹은 것은 사실입니다. 그래도 큰 상관은 없는게 기존에 연소 본능의 전설 노드가 무서운게 아니라 히드라 패시브 노드의 소환된 히드라의 스킬 설명중 "기본 공격력의 12%만큼 추가 피해"가 무서웠던 겁니다. 실제로 현재 실험상 연소 본능 전설 노드를 빼고 100단을 돌았는데도 딱히 힘들지는 않았습니다.(이발사를 뺀다면 좀 체감이 클 것 같습니다)
※ 버그 픽스 : 히드라의 연소 버그딜은 몬스터의 체력에 비례한 데미지가 적용됨.(체력 비례는 드루이드의 대지방벽과 비슷했던 이유인것 같습니다) 그래서 히드라의 불타는 피해가 대폭으로 커지는 문제를 해결함. 픽스 이후에는 플레이어의 무기 공격력에 따른 히드라의 불타는 피해량이 커지게 됩니다.

전설 노드 중 전하 쇄도 변경 사항

변경전 : 근거리에 있는 적을 기절시키면 마나가 10 회복됩니다.
변경후 : 100의 마력을 소모하면 다음 연쇄 번개 또는 번개 줄기 사용 시 적이 항상 2초 동안 취약해지고 최대 마나의 10%를 돌려받습니다. 마나 비용 절감 보너스를 통해 마력 비용이 절감됩니다.
▶ 마나 소모량 감소 옵션과 시너지가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정확한건 공홈에 한글번역 뜨면 확인이 가능.

전설 노드 중 원소 소환사 변경 사항

변경전 : 장착 중인 구현 기술 하나당 구현 기술들의 재사용 대기시간 또는 마나 소모량이 5% 감소합니다.
변경후 : 마법 스킬을 사용하면 재사용 대기시간 또는 마력 비용의 10%를 절감합니다. 화염, 냉기, 번개 스킬의 데미지가 3% 증가합니다.
▶ 변경후 스킬 내용 확인이 필요함. 보통 이런 종류의 데미지 증가는 각각 증가하여 최대 9% 데미지가 증가되도록 설계함

전설 노드 중 혹한의 운명 변경 사항

변경전 : 취약 상태의 적에게 냉기 피해를 주면 행운의 적중 확률이 5초 동안 1%만큼 최대 15%까지 증가합니다.
변경후 : 냉기 스킬의 데미지가 10% 증가하며 취약한 적에게 주는 냉기 데미지가 최대 30%의 피해를 줍니다.

전설 노드 중 얼음 폭포 변경 사항

변경전 : 빙결된 적을 처치하면 5초 동안 최대 생명력의 15%를 보호막으로 얻습니다.
변경후 : 서리 스킬을 사용하면 취약한 적에게 15%의 증가된 극대화 피해를 입힙니다. 이 보너스는 빙결된 적에게 두 배로 증가합니다.(30%)
▶보호막이 사라지고 데미지 보너스가 주어집니다. 겜알못들....
참고로 ~에게 주는 극대화 피해량 증가 옵션은 곱연산 버킷의 극대화 피해량에서 "합연산"으로 계산됩니다.(기존 합연산 피해량에 비해 효율은 좋지만 기존 극대화 피해량에 비해 효과는 낮음)

전설 각인 관련

위상 전하 각인

변경전 : 자신이 시전한 번개 줄기가 [15 – 25]% 확률로 적들에게 이끌리고 지속시간이 300%초 증가합니다.
변경후 : 람-에센의 지팡이 고유 효과와 변경됩니다.(즉, 위상 전하 각인과 람-에센의 고유 효과가 서로 교체됨)

휘감는 불길 위상

변경전 : 적이 전체 생명력보다 많은 지속 피해에 영향을 받고 있을 때, 해당 적에게 주는 연소 피해가 80% 증가합니다.
변경후 : 불타는 적에게 30%의 추가 연소 피해를 줍니다. 현재 생명력이 50% 미만의 적에게는 100%의 연소 데미지를 입힙니다.

변경전 : 화염구를 세 번 시전할 때마다 2개의 추가 투사체를 발사합니다.
변경후 : 2개의 추가 투사체가 발사 될 때 40%의 추가 데미지를 부여합니다.

유니크 : 얼음 심장 브레이스

변경전 : 옵션 중 부상당한 적에게 주는 피해량이 증가
변경후 : 이 옵션이 모든 피해 감소로 변경됨

변경전 : 지능 증가 옵션
변경후 : 지능 증가 옵션이 최대 생명력 옵션으로 변경됨

유니크 : 에수의 가보

변경전 : 감속 옵션
변경후 : 극대화 피해량 증가

변경전 : 피하기 시 1초 동안 이동 속도 75% 부여
변경후 : 피하기 시 2초 동안 이동 속도 75% 부여

유니크 : 람-에센의 지팡이

변경전 : 변개 줄기가 적을 관통하지만 주는 피해가 25% 감소합니다.
변경후 : 번개 줄기가 적을 관통하고 주는 피해가 35% 증가합니다, 번개 줄기가 적에게 이끌릴 확률이 50% 증가하며 300% 오래 지속됩니다.

변경전 : 옵션 중 부상당한 적에게 주는 피해
변경후 : 극대화 피해량으로 대체

유니크 : 에사도라의 넘실거리는 카메오



변경전 : 옵션 중 비물리 피해
변경후 : 재사용 대기 시간 감소로 대체

변경후 : 이 확률이 50% 증가합니다. 짜릿한 에너지 피해량이 50% 증가합니다.
변경후 : 기존 번개 회오리의 베이스 데미지가 100% 증가합니다.(2,000 데미지의 번개 회오리가 패치 후 4,000 데미지의 번개 회오리로 상향)
변경후 : 신규 옵션으로 지능 100당 번개 회오리 데미지가 50%(곱연산) 증가합니다

유니크 : 화염흉터

변경전 : 옵션 중 소각 등급
변경후 : 소각 등급이 50% 상승(화염흉터를 사용하지 않아서 정확히는 나와봐야 알듯합니다. Ranks of Incinerate affix increased by 50%.)
해석 그대로 가면 소각을 10스킬 만들면 5스킬(50%)을 올려서 소각 레벨은 최종적으로 15스킬로 변경됨, 무기에 있던 기존 소각 등급은 없어지는 대신에 고점을 상승시킨듯함
변경전 : 옵션 중 비물리 피해
변경후 : 마나 소모량 감소 옵션으로 대체

유니크 : 망울

변경전 : 행운의 적중 : 최대 5% 확률로 주 자원 n% 회복
변경후 : Lucky Hit: Chance to Restore Resource affix replaced with Damage at 315% of normal value.
자원 회복 효과는 삭제되었습니다. 대신에 그 효과는 변경되었습니다. n%의 확률로(몇 퍼센트인지 정확히 명시는 안되어있네요) 315%의 데미지가 증가되었습니다. normal value라고 명시했는데 이 데미지는 연산과정에서 합연산으로 적용되는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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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소술사 신규 고유 아이템

블루 로즈(소서러 유니크 링) : 행운의 적중: 적에게 피해를 입히면 30%의 확률로 얼음 가시가 생성됩니다. 만약 대상이 빙결 상태일 경우 가시의 생성 확률이 3배 상승됩니다.
*아이스 스파이크 : 눈보라 사용시 가시가 생성되는데 이 가시를 "아이스 스파이크"라고 부릅니다.

원소술사 신규 위상

전투 마법사(공격 위상)
: 구현 스킬(히드라, 얼음 칼날 등) 사용시 12초 동안 구현 스킬 등급을 +1 상승시킵니다.(40%의 확률, 최대 스택시 지속시간의 3배 가량을 늘려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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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원소술사의 밸런스 패치보다 더 중요한 저항 변동 사항은 특히 잘 읽으셔야 될 것 같습니다. 반지 옵션을 보실 때 접미사 뿐 아니라 접두사의 저항 옵션도 필히 봐야 할 듯 합니다.

1. 고행 단계 기준 기본 저항이 -50% 패널티를 가지게 됩니다.

2. 선조 아이템 기준 단일 저항 옵션의 최대 인챈트 계수가 65% 입니다.(모든 저항 옵션의 최대 인챈트는 16%
 - 이정도로 저항을 챙겨줬다는건 저항 옵션 없으면 그냥 죽으라는 얘기로 들립니다..

3. 모든 파라곤, 비약, 향 등에서 획득 할 수 있는 저항 수치가 조정되었습니다.

4. 지능 1당 0.05% 모든 저항력에서 0.025%로 50% 하향되었습니다.

5. 불복의 위상 변경사항
 - 방어력 프로테이지가 변경되었습니다. 기존 30%에서 66% 방어력 프로테이지를 제공합니다.


6. 눈의 장막 위상 변경사항
 - 얼음 갑옷 시전 시 [3 – 5]초 동안 저지 불가 상태가 되고 방어도가 추가로 10% 증가합니다.
 - 방어도가 30%로 증가되었습니다.

7. 방어도와 저항의 관계
 - 방어도와 저항과의 관계가 더이상 없어집니다.
 - 방어도는 이제 더이상 비물리 피해에 대해 감소를 하지 않습니다.(무조건적으로 물리 피해에 대해서만 감소를 시킨다는 것 같습니다. 이래서 불복 위상을 2배 넘게 상향시켜줬구나?)

8. 극대화 피해량과 취약 관련
 - 극대화 피해는 항상 50%의 증가된 피해량을 가집니다.
 - 취약 피해는 항상 20%의 증가된 피해량을 가집니다.
 - 극대화 피해 & 취약 피해를 가진 노드는 그 수치가 100% 증가합니다.

-> 극대화 피해와 취약 피해는 다른 합연산 옵션과는 다르게 개별적인 곱연산 버킷을 나타내기 때문에 다른 옵션들과 밸런스가 맞지 않습니다. 그래서 극대화 피해량, 취약 피해, 제압 피해 계산 방법을 변경했습니다. 이러한 피해들은 항상 개별 곱연산 방식으로 피해를 입히기 때문입니다.

해석이 잘 안되네요. 뇌피셜 굴리자면 극대화 피해량, 취약 피해는 특정 빌드 소스에서 너무나 강력했기 때문에 특정 빌드에서만 이용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연산 방식을 바꾸면서 범용적으로 모든 스킬(채널링 포함은 모르겠습니다) 에도 뛰어난 피해량이 적용 될 수 있도록 바꾼다는 얘기인것 같습니다.

**bug fix(중요한 것만)

1. 곡예의 비약이 강화된 순간이동(순간이동 패시브 노드) 효과를 받지 않았던 문제를 수정함

2. 고유 아이템 "화염흉터"에 이끌리는 잿불 옵션이 극대화 피해가 발생되던 문제를 수정함

3. 문양 : 겨울의 피해가 일정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함

4. 위상 전하 위상(번개 줄기가 이끌리면 300%...)이 마나 코스트를 늘리던 문제를 수정함

5. 직접 피해의 원거리 공격이 명중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함

6. 서릿발 스킬의 쿨타임 감소가 얼음 칼날 또는 냉대의 패시브 스킬 효과로부터 효과를 받지 않던 문제를 수정함

7. 에수의 흉표함 핵심 패시브 중 화염 극대화 피해량 데미지 대신 "모든 피해량"으로 적용되던 문제를 수정함

8. 마법학자의 눈보라(마나가 50 이상일 때 눈보라 사용시..) 가 마나가 50이하일 때 적용되던 문제를 수정함

9. 에수의 가보 중 회피시 1초 동안 이동속도 75% 증가 옵션이 사용 될 때 극대화 확률을 가져오지 못하던 문제를 수정함(에수의 가보 고유 옵션은 이동속도당 극대화 확률을 상승시켜주는데 회피시 이동속도가 상승되나 이 상승된 이동속도가 극대화 확률을 올려주지 않아서 생기는 문제를 수정함)

10. 얼음 칼날 툴팁 문제 수정함(행운의 적중 확률)

11. 계단(언덕 지형 포함)에서 연쇄 번개 시전 시 연쇄가 안되던 문제를 수정함

12. 무한의 의복 착용 시 순간 이동 할 때 돌격하는 적이 플레이어를 적중하면 플레이어가 기절하던 문제를 수정함

13. 얼음 파편의 툴팁 오류 수정함.(플레이어가 보호막 유지시 25%? 데미지 증가 툴팁이 있었는데 이게 빙결된 적으로 간주한다고 되어 있었음. 이게 문제가 되어 정확히 명시한다는 얘기임. 보호막 생성시 더이상 모든 적에 대해 빙결된 것으로 취급하지 않음, 빙결된 적에게만 25% 데미지 증가 요소를 가짐)
좀 더 확인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14. 히드라 연소 버그 수정(위에 언급했습니다)

15. 단검 도박 안되던 문제를 수정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