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틀릿도 때려치우고, 할게 없어서 예능용 빌드를 연구하다가

이번에 새로 나온 흡혈귀의 힘, 분주의 위상을 이용해서 

스킬 쿨을 무한으로 돌리는 빌드들을 구상하게 되었습니다

그리하여 프리시즌부터 많은 분들의 로망이었던 

"무한 무적" , 일명 무한 화염 보호막 빌드를 완성시킬 수 있었습니다





일단 평타만 계속 치면 무한 무적인데, 무한 저지불가까지 있어서 cc기도 안걸립니다

그래서 평타를 계속 치기만 한다면 이론상 그 어떤 적이라도 이길 수 있습니다
(말파스의 아들도 가능)






패턴 안피하고 릴리트 잡기







1. 장비




화염 보호막을 무한 유지하는 것에 초점을 두고

화염 보호막의 쿨타임 감소를 위한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그리고 화염 보호막의 지속시간을 늘리기 위해 화염 보호막 스킬의 등급

이렇게 두 가지 옵션을 최대한 챙기는 방향으로 템을 맞춰봤습니다



- 투구에 샤코 대신 안다리엘도 써봤는데, 

샤코는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와 화염보호막 등급을 동시에 올려주기 때문에

샤코가 빠지자 화염 보호막 쿨도 길어지면서 지속시간까지 짧아져서 무적 무한 유지가 안되버립니다




- 가슴 방어구로는 서슬 판금을 써보았습니다

디아블로 4의 가시 피해는 

내가 데미지를 입었을때 그 일부를 되돌려주는 것이 아니라

내가 데미지를 입든 안입든 상관없이 공격을 받았으면 

그 대상에게 내 가시피해의 수치만큼 데미지를 입히는 식이라

무적이 발동된 상태에서 공격을 받아도 가시 피해를 입힐 수 있습니다




그래서 낭만을 위해 서슬판금을 입고 가시 소서(...)를 해봤습니다

서슬판금 외에 무한의 의복도 좋을 것 같습니다만, 

순간이동을 쓰는거 자체가 평타를 계속 치는것에 방해가 되기 때문에 

그냥 맘 편하게 서슬판금을 입었습니다



- 반지는 크팔탈라샤 고정입니다

이 빌드는 화염 보호막 재사용 대기시간의 감소가 필수적인데, 

반지에서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를 챙길 수 있는 템이 저 둘 뿐이기 때문




- 무기는 크팔의 원활한 발동을 위한 행운 적중을 챙기기 위해 마법봉을 썼고,

위상은 재빠른 위상을 넣었습니다.

평타 공속이 빨라야 분주의 위상을 더 자주 발동시켜서 화염 보호막 쿨을 더 빨리 줄일 수 있습니다


+ 고대 불길의 위상은 쓰지 않음. 

이 빌드는 사냥속도가 느리고 잡몹을 잘 못녹여서 에수의 흉포함이 상시 유지가 안되기 때문





- 중심점에서는 기본스킬 공속을 꼭 챙기도록 합시다

공속이 빨라야 쿨감이 잘됨

위상은 서슬 판금의 가시 피해로 재미를 더 보기 위해 바늘불꽃 위상을 넣었습니다

만약 서슬 판금을 안쓰실거라면 대신 검의 달인 위상과 같은 데미지 위상을 넣으시면 됩니다



- 목걸이에서의 옵션은

방어 스킬 등급 +3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걸신들린불길 +3

이 셋이 필수적이고


마지막 한 칸으로는 
이동속도 or 지능% or 가시 or 보호막 시 행운적중
정도가 좋은 것 같습니다

위상으로는 가장 데미지 고점이 높은 폭풍격화의 위상을 넣습니다

만약 내가 파밍이 덜 되어서 

재사용 대기시간 수치가 낮거나

화염 보호막 등급을 많이 못챙겼다면

화염 보호막 쿨타임을 더 많이씩 줄이기 위해 분주의 위상을 목걸이에 껴도 됩니다



- 신발에서는 분주의 위상을 넣고 화염보호막 등급 +4를 꼭 챙겨주도록 합시다

이 빌드는 순간이동을 스킬로써 쓰지 않고, 오직 마법부여로 얻은 피하기 순간이동만 쓰기 때문에

접두옵으로 "공격 시 피하기 쿨타임 감소" 옵도 챙기면 좋습니다





2. 스킬





스킬 지정
히드라 화염보호막 순간이동 벼락불 [ 빈칸 ] 화염탄

마법 부여
얼음칼날 순간이동




분주의 위상으로 오직 화염 보호막의 쿨타임만 줄여야 하기 때문에

다른 스킬들은 전부 쿨타임이 없는 스킬로만 구성했습니다


순간이동은 몹이 없는 이동 구간에서의 이동을 위해 스킬 칸에 지정한 것이니

전투 중에는 절대 절대 절대 스킬로 지정한 순간이동을 써서는 안되고,

오직 마법부여로 얻은 피하기 순간이동만 써야합니다


분주의 위상은 내 스킬 중 1개의 쿨을 랜덤하게 줄여주는데, 

이때 순간이동을 써버리면 운 없게도 화염 보호막에 쿨감효과가 안가면서 무적 타임이 비어버리고, 

바로 끔살당하게 됩니다




- 분주의 위상을 무한으로 발동시켜야 하기 때문에 평타로만 데미지를 넣어야 합니다

그래서 주력 스킬로 전기 채찍 아니면 화염탄 둘 중 하나를 골라야 합니다

저는 전기 채찍은 이미 질리도록 해봤기 때문에 화염탄을 선택했습니다


+ 벼락불을 사용스킬로 지정해논 이유는 가끔 탈라샤 3스택 유지가 안됬을때, 

원거리에서 번개 데미지를 넣어서 다시 3스택을 채우기 위함입니다

다른 번개 스킬인 연쇄번개번개줄기를 써도 되나, 

빌드 자체가 평타 공속을 많이 챙겼기 때문에 

공격 모션이 가장 간결한 벼락불로 했습니다





화염탄을 쓰기로 했기 때문에 핵심 지속 효과로 연소를 찍었습니다

만약 전기 채찍을 쓰실거라면 비르의 숙련을 찍으시면 됩니다
 



+ 고대 불길의 위상을 끼고 에수의 흉포함을 찍어도 되나, 

그렇게 되면 그냥 평범한 전기 채찍 법사가 되어버리면서

분주의 위상으로 화염 보호막 쿨만을 돌리기 위해 궁극기를 억지로 포기해야 하는? 

이상한 빌드가 되어버리기 때문에

컨셉 유지와 낭만을 위해 일부러 에수의 흉포함은 안찍도록 합시다!





3. 정복자


 

전술가 정령술사 마법부여사 불길탐식자 횃불 파괴 세력권 착취



무난하게 비물리 피해 300%를 맞추면서 8보드를 챙기는 식으로 짜봤습니다

이번에 마법부여사 문양이 지능 5당 비물리 피해가 10%로 버프되었기 때문에

마법부여 전문가 보드에서 황폐 , 정령술사 희귀 노드를 뺄 수 있었습니다



다만 비물리 피해 300%를 정확하게 채우기 위해선 

본인의 탈라샤 반지비물리 피해 몇프로짜리냐를 보고 

마법부여사 문양에서 지능을 추가로 찍거나 빼는 식으로 미세조정하셔야 합니다




- 저는 화염탄을 메인 스킬로 채택했기 때문에 연소 본능을 찍어줬습니다

크팔 데미지를 위해 작열하는 열기도 찍을까 고민했지만 

포인트를 아껴서 문양을 하나 더 써서 총 딜량을 올리기 위해 그냥 포기했습니다





4. 청지기 





정석적인 아드 폭증 + 창시 , 폭풍우 + 영밤 조합입니다



이 빌드는 분주의 위상의 랜덤 스킬 쿨감효과를 오직 화염 보호막에만 집중시키기 위해

쿨타임이 있는 다른 스킬들 (번개창 , 서릿발 등) 을 못쓰기 때문에

취약은 청지기로밖에 걸지 못합니다

그래서 파괴 지원방사 지원을 넣어서 광역 취약을 챙겨줬습니다




5. 플레이 방식






위에서 설명드렸지만

분주의 위상은 내 스킬 중 한개의 쿨타임을 랜덤으로 줄여주기 때문에

화염 보호막을 무한 유지하기 위해선

화염 보호막 외 다른 스킬의 쿨타임이 돌아가면 안됩니다

그래서 순간이동도 스킬로써의 순간이동은 쓰지 못하고

마법부여로 얻은 피하기 순간이동만 쓸 수 있습니다







예능 빌드이기 때문에 당연하게도 메타 빌드에 비해 사냥 속도가 느리지만

일단 모든 게임에서 가장 사기적인 능력이라고 평가받는  

"무한 무적" 이 실현 됬다는 점에 의의를 두고 싶습니다

또 pvp 지역에서 파편을 모은 후 정제소에서 이런 식으로 안죽고 버티기만 해버리면 

말도 안되는 억까 플레이가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플리커 "무한 이동기"에 이어 "무한 무적"까지, 

게임의 근간을 흔들어버리는 기술이 두 개나 등장한걸 보면

저번 시즌부터 유저 민심을 되찾기 위해 과도하게 게임에 사탕만을 쏟아붓다보니

점점 게임이 망가져가는게 아닌가 싶습니다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