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글은 저티어 중에도 많은 판수임에도 불과하고 티어가 낮거나 점수가 올라가지않고 정체되어 있는 사람이 읽으면 괜찮을 것같아서 작성했습니다.

플레이상인 분들은 이런 생각을 가지고 게임하는 사람도 있구나~정도로 생각하시고 봐주세요

첫번쨰 자. 나는 판수가 많음에도 불과하고 점수가 오르지 않는다. 뭐가 문제인걸까??? 피지컬이 문제인걸까..??

이에 대한 대답은 X입니다. 영원회귀 자체가 피지컬이 그렇게 많이 요구하는 게임은 아닙니다. 물론 피지컬이 필요없다! 이것은 아니지만 유사장르인 롤에 비해선 이게임은 피지컬보단 뇌지컬부분이 좀더 필요한 게임이라고 전 생각합니다.
롤이 50:50 이라면 영원회귀는 6:4 ~7:3정도로 뇌지컬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피지컬이 좋으면 1:1 교전에서 유리할수 있겠지만 이게임은 1:1 게임이 아닙니다. 서바이벌입니다 하나의 교전을 하고싶어도 근거있는 플레이가 필요합니다. 여기서 근거있는 플레이란 시야 입니다. 이게임은 시야가 매우 중요합니다.
 
본인이 1:1 교전을 하고나서 가까스로 이겼지만 하이에나 당해서 죽는 빈도가 많다..? 그렇다면 그싸움을 하기전에 CCTV 를 먼저 키고 싸워보세요. CCTV를 키고 지역에 몇명의 사람이 있는지 파악하는것이 중요합니다. CCTV는 많이 켜져있을 수록 좋습니다.

한 지역에 들어갔을때 우선적으로 중요한것은 CCTV를 키는것입니다. 저는 초반3~4루트 파밍부터 CCTV를 키는 편입니다. 3루트 정도되면 거의 모든캐릭터가 무기가 나올 확률이 높기때문에 교전 이 일어날수 있습니다. 그렇기때문에 CCTV를 키고 하이에나 각을 보거나 잡을수 있는상대를 찾는편입니다.

두번째 본인의 루트만 알고 있지말고 상대방의 루트도 알자.

본인의 루트경로 중에 만나는 약한캐릭 OR 강한캐릭을 아는것이 중요합니다. 가장 쉬운예로 2루트 모래사장의 건곤시셀라 1일차 낮의 공장 폴라리스 아야(요즘죽었지만..) 1일차 밤의 모고공_실비아 등등 시작할때 캐릭터를 보고 본인 경로에 무슨캐릭터가 올지 생각을 해야합니다. 날빌루트는 초반 그경로에 있는 캐릭터를 죽일려고 만든 루트입니다. 당연히 피해주셔야 합니다. 피하기만 하면 이캐릭터들은 중후반에 썩기때문에 초반에 조심하면서 플레이합시다.

세번째 본인이 이기는 캐릭터와 지는 캐릭터를 확실하게 알기.

이게임은 아쉽게도 절대상성이란게 존재합니다. 숙련도 시스템이 있지만 캐릭터 상성으로 그격차가 줄어드는 경우도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실비아 와 키아라는 중후반 풀탬으로 만날경우 대부분 키아라가 씹어먹습니다. 실비아가 도망갈수는 있지만 절대로 궁있는 키아라를 이길수 없습니다. 비슷한예로 재키와 혜진 쇼이치와 유키 정도가있는데 본인이 게임하면서 이캐릭터를 이겨본적이 없는것같다 싶으면 싸움을 피하세요 괜히 숙이 높다고 견적 보려다가 역관광당하고 죽는경우가 많습니다.

여기까지는 초짜들도 알고있는 팁이였고 이제 좀더 생각하는 팁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심화 첫번째 트럭동선을 짤때는 오브젝트를 이용하자

본인이 초반 루트 단계에서 2~3킬을 먹었습니다. 나름 강한것 같고 애들을 더죽여서 킬점수를 올리고싶습니다. 하지만 열심히 돌아다녀도 애들은 보이지 않습니다. 결국 썩었고 다른 트럭에 치여 죽은경험 한번쯤은 있으실겁니다.

초반에 강해서 사람을 찾으러 돌아다니는것이 나쁜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언제나 보험을 깔아야합니다. 그보험이 바로 오브젝트입니다. 여기서 오브젝트는 CCTV, 생나 , 늑대 , 곰, 위클라인 입니다. 본인이 강할때 사람을 찾으러 가는것도 좋지만 근거있는 탐색을 해야합니다. 생명의 나무는 좋은 교전이유 입니다. 생나가 필요한 캐릭터는 분명히 있고 꼭 먹으러 올겁니다 .그렇기 때문에 미리 가있어서 CCTV를 먹고 생나 캐러오는 캐릭터를 잡아보세요 주의해야 할것은 생나를 노리는 사람이 많을경우 하이에나를 당할수도 있습니다. 

자 그럼 생나가 없는데 어떻하죠? 라고 말하실수 있습니다. 그때는 늑대젠되는 지역으로 돌아다녀보세요. 늑대의 젠시간은 4분입니다. 첫늑대를 바로잡았으면(게임시작 2분) 6분20초쯤에 2분째 늑대가 나옵니다. 이늑대를 잡았으면 3번쨰늑대는 10분~12분 사이에 나올것입니다. 이게임을 숙작할려면 사람죽이는것 외에 야동을 잡아야합니다. 그중 늑대는 좋은 숙작제물이죠 본인이 강할떄 늑대젠시간마다 늑대 통제를 해보세요. 사람을 못찾아도 늑대를 통한 숙작으로 썩지않는 든든한 보험도 있습니다.
그외 곰의 젠시간 게임시간 3분(젠쿨은 5분입니다)

심화 두번째 위클라인 싸움을 해야할때와 하지말아야할때

위클라인박사는 매우 좋은 오브젝트입니다. 롤로치면 바론, 장로드래곤급이죠 위클라인 박사를 먹기쉬운 캐릭터가 있고 잘못먹는 캐릭터가 있습니다. 잘먹는 캐릭터로는 아드리아나. 피오라 . 쌍검재키. 아야. 엠마.시셀라 로지 정도 있습니다.본인이 초반에 킬을 잘먹고 숙작도 상위권에 속하면 위클라인이 나오는 시점에 앞서 미리 번화가에서 시야를 먹고 위클라인싸움을 해보세요. 아드리아나. 엠마 .시셀라. 아야등은 위클을 먹었을경우 망한게임도 살아나기 때문에 트럭전복되기 싫으면 견재해야 합니다.

위에는 당연히 잘컷으면 하는 플레이 방식이고 본인이 못컷을 경우에 알아봅시다. 

본인의 캐릭터가 생존기가 빠방하고 흔히말하는 하이에나에 특화되어 있다? 그렇다면 한번 위클라인 뒷꽁무니를 쫓아다녀보세요. 교전+위클먹다 피빠진유저를 하이에나해서 킬점수를 올릴수 있는 기회가 생길겁니다. 당연히 위클을 쫓아다니면서 아무일도 안하기때문에 썩을수 있습니다. 다만 주변에 아무도 없다면 위클라인을 먹고 재기의 발판으로 삼아보세요.

본인의 캐릭터가 생존기가 적어 불리할때 도망치기 힘들때에는 당연히 위클싸움에 안끼는것이 중요합니다. 위클라인을 유저가 발견하면 위클라인이 어디있는지 채팅창으로 알려줍니다. CCTV로도 발견시 표시가 나오지만 그뜻은 그지역에 사람이 있다는 뜻이고 본인이 못컷다면 위클과 가장먼 지역으로 이동하여 야생동물을 잡거나 덫을 제작하여 후반도모를 준비하세요.

심화 세번째 하이퍼루프의 사용법

하이퍼루프는 좋은 이동수단입니다. 하지만 나오는곳이 랜덤이고 어쩔땐 루프를 탔는데 아야풀차징 궁을 맞고 죽거나 현우한테 벽궁을 맞고 죽을수도 있습니다. 하이퍼루프를 사용할때는 시야가 있는곳으로 타줍시다. 기본과정 첫번째와 연결되는 부분입니다. CCTV를 시야 먹는것을 습관화 하면 하이퍼루프를 탈때 좀더 심적으로 편하게 사용할수 있습니다. 본인이 트럭모는 중이고 체력작과 숙작이 잘되어 있어서 기습을 당해도 괜찮다 싶으면 루프를 사용해도 상관이 없지만 본인이 애매하고 다른 트럭이 운행중이라면 루프사용보단 걸어다니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다만 도저히 루프를 써야하는 상황이 온다면 금지예정 구역으로 루프를 탄후 안전지역까지 걸어가시는걸 추천해드립니다.
결과론일수도 있지만. 트럭운행중인 유저는 안전지대에서 CCTV를 먹고 유저를 찾아야 하기때문에 금지예정 구역에 있을 확률이 적습니다.

루프관련 마지막팁은 루프를 조작할때 그지역에서 텔포발판(?)이 생성됩니다. 화면 고정을 풀고 마우스로 본인이 어디서 텔포하는지 찾는것도 한방법입니다. 본인이 텔탈 지점을 알고있으면 기습을 당해도 대처할수있는 기지를 발휘할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대충 생각나는 팁을 끄적여 보았습니다.부족하지만 부디 이글이 여러분의 실력향상에 도움이 됬으면 좋겠습니다.

글이 도움되셨으면 좋겠고 트위치 에서 누캐라는 이름으로 활동하고있습니다. 한번씩 놀러와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