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루미아 섬의 생존자 여러분.

2024년 2월 3일(토), 4일(일) 양일간 ‘이터널 리턴 시즌2 파이널’이 진행됩니다. 지난 시즌1 파이널에 오셨던 분들은 어떤 행사인지 아시겠지만, 아직 행사에 와보신 적이 없거나 이번에 처음 오려고 계획을 세우고 계신 분들을 위해 행사에 대한 모든 것을 담은 안내를 준비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이터널 리턴 시즌2 파이널에 대한 내용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이터널 리턴 시즌2 파이널이란?

이터널 리턴 시즌2 파이널은 정규 시즌2의 최강자를 가리는 이터널 리턴의 시즌 파이널 행사입니다. 시즌 파이널은 각 시즌의 최강자를 뽑는 자리로, 이번 시즌2 파이널은 대전시에 위치한 이스포츠 상설 경기장인 ‘대전 드림 아레나’에서 진행됩니다. 


1. 행사명 : 이터널 리턴 시즌2 파이널

2. 일정 : 2024. 2. 3.(토) ~ 2. 4.(일)

3. 장소 : 대전드림아레나(대전광역시 유성구 대덕대로 480 첨단과학관 북관)

4. 주최/주관 : 주식회사 님블뉴런, 대전광역시,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

5. 후원 : 카카오게임즈, WD BLACK

6. 입장 방식 : 자유 입장 (무료)


DAY 1 - 2월 3일(토)

DAY 2 - 2월 4일(일)

11:00 ~ 13:00 KST

현장 이벤트존 이용 가능

루미아 야시장 / 공식 굿즈샵 이용 가능

11:00 ~ 13:00 KST

현장 이벤트존 이용 가능

루미아 야시장 / 공식 굿즈샵 이용 가능

13:00 ~ 14:00 KST

관객석 입장 가능

13:00 ~ 14:00 KST

관객석 입장 가능

14:00 ~ 18:00 KST

준결승전(6라운드 포인트제)

14:00 ~ 19:00 KST

결승전(55포인트 체크포인트)



※ 시즌 파이널에는 어떻게 입장할 수 있나요?

이터널 리턴 시즌2 파이널은 자유 입장으로 운영됩니다. 이번에는 한파를 대비하여 경기장 입구와 마주보고 있는 콘텐츠코리아랩 1층을 개방하여 참관객 여러분들이 대기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준비중입니다.


많은 인파가 몰리는 2층의 ‘루미아 야시장’의 경우 따로 대기열을 운영하오니, 오전 9시 쯔음부터 카카오톡으로 대기 인원 등록 이후에 별도의 입장 안내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오후 1시부터 입장 가능한 관객석의 경우에도 별도의 예매 없이 자유롭게 입장 가능하니, 많이 오셔서 대회 관람도 하시고, 응원하는 팀과 선수에게 힘을 불어넣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참여하는 팀은 어떻게 선발되었나요?

시즌2에는 세 번의 S티어 대회인 ‘이터널 리턴 마스터즈’와 한 번의 A티어 대회인 ‘FONC Monthly Cup’을 통해 포인트를 쌓은 10개 팀과, 마지막 두 자리를 두고 치열한 경기를 펼쳐 진출한 2개 팀으로 총 12개 팀이 시즌 파이널에서 겨루게 됩니다.


가장 최근에 진행된 마스터즈인 페이즈3에서 압도적인 모습을 보여주며 우승을 차지한 프로팀 ‘미래엔세종’, 멤버가 모인지 얼마 되지 않았지만 저력을 보여주며 LCQ를 통해 진출한 MUDKIP, 디펜딩 챔피언인 Asher와 이에 도전하는 Shark, Tricksters등 다양한 팀들이 이번 시즌2 파이널에 출전합니다.




※시즌 파이널 경기는 어떻게 진행되나요?

이터널 리턴 이스포츠를 처음 즐기시는 분이라면 경기 안에서 어떻게 점수가 계산되는지 조금 생소하실 수 있습니다. 알고보면 굉장히 간단한데요, 매 라운드 아래와 같은 기준으로 점수가 부여됩니다!


  • 각 팀은 전장 킬을 제외한 합계 킬인 ‘필드 킬’을 기준으로 각 킬당 1점의 킬 점수를 받습니다.
  • 각 팀은 자신들의 최종 순위에 따라 1위는 8점, 2위는 5점, 3위는 4점, 4위는 3점, 5위는 2점, 6위는 1점의 순위 포인트를 얻습니다.
  • 이렇게 한 라운드 동안 벌어들인 점수를 모두 더해서 각 팀의 총점이 정해지며, 별도의 우승 조건이 없을 경우 총점에 따라 순위가 정해집니다.

이번 시즌 파이널은 시즌1과 동일하게 준결승에 해당하는 1일차, 그리고 결승전에 해당하는 2일차로 따로 운영이 되는데요, 각각의 진행 방식은 아래와 같습니다.

 

일자

방식

1일차

6라운드 포인트제

2일차

55점 체크포인트제


1일차에는 5번 시드인 Shark부터 12번 시드인 ChaeJJickPT까지 총 여덟 팀이 경기를 펼치게 됩니다. 1일차에서 4위 안에 들어야지만 2일차에 진출할 수 있기 때문에 모든 팀들이 자신의 모든 것을 쏟아부을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2일차에는 1번 시드인 MIRAEN SEJONG부터 4번 시드인 Favor까지 네 팀과, 1일차에서의 상위 네 팀까지 총 여덟 팀이 경기를 펼칩니다. 체크포인트 룰로 진행되는 만큼, 마지막까지 포기하지 않는다면 어느 팀이 우승해도 이상하지 않은 경기가 나올 것 같네요.



※ 현장 이벤트 부스 안내

 

시즌 파이널 현장에서는 소소한 기념품을 얻을 수 있는 재밌는 이벤트들을 즐길 수 있습니다. 특히 이번에는 아디나의 운세뽑기 부스에 참여하기 위한 교환권을 각각의 이벤트들에 참여하여 얻은 뒤, 운세뽑기를 통해 특별한 경품의 행운에 도전할 수 있습니다. 과연 어떤 이벤트들이 있는이 한 번 알아보시죠!


아디나의 운세뽑기

교환권이 있다면 아디나의 운세뽑기에 도전하세요! 특정 운세를 뽑으면 이터널 리턴 아트웍 포스터 혹은 청룡의 해를 기념해 나온 리 다이린, 아디나 키링을 드립니다.




이리네컷 포토부스

시즌 파이널에서만 찍을 수 있는 특별한 사진!  

시즌 파이널 포토 부스에서 특별한 커스텀 디자인으로 제작된 사진을 무료로 찍으실 수 있습니다!
픽셀 아트 띠아와 함께 소중한 추억을 사진으로 남겨보는건 어떨까요?





띠아의 페이스페인팅

시즌 파이널은 이터널 리턴을 사랑하는 모든 사람들의 축제라고 할 수 있죠. 이 축제를 더 즐겁게 즐기기 위해 페이스페인팅으로 이터널 리턴에 대한 사랑을 표현해보는건 어떨까요? 페이스페인팅은 모든 관객들이 무료로 받으실 수 있습니다!




WD 스쿼드 존

SSD의 강자 WD BLACK이 함께하는 이벤트로, 시즌 파이널 현장에 온 친구, 동료들, 혹은 같이 이터널 리턴에 대한 열정을 가진 처음 본사람과도 함께 스쿼드를 플레이할 수 있는 코너입니다. 참여하시는 모든 분께는 ‘운세뽑기 교환권’을 하나 드립니다.




※ 모두 함께 즐길 수 있는 무대 ‘스테이지 루미아’

 

시즌1 파이널 현장에서 여러분과 함께 호흡하기 위해 준비된 특설 무대 ‘스테이지 루미아’가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이터널 리턴의 중계를 맡아주시는 중계진 분들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여러분에게 상품을 나눠줄 예정인데요, 이번 시즌 파이널부터 처음 도입되는 현장 이벤트인 만큼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져주셨으면 좋겠습니다. 해당 무대에서는 양일 모두 대회 종료 후 모든 참여 선수들의 경기 소감을 들어볼 수 있는 간단한 인터뷰 & 팬미팅도 진행될 예정입니다. 각 코너별 진행 일정은 아래와 같습니다.

 

시간

이벤트

11:30 ~ 12:00

이심전심 몸으로 말해요!

(제한 시간 내에 주어진 제시어 맞추기)

12:00 ~ 12:30

실험체 연상 퀴즈!

(이터널 리턴 퀴즈 맞추기)

12:30 ~ 13:00

루미아 갓 탤런트

(성대모사, 춤, 노래 등 무엇이든 가능합니다)

경기 종료 후

참가 팀 인터뷰 및 팬미팅

(8위부터 1위 순서대로 진행합니다)



※ 시즌1 파이널 코스프레 가이드라인

 

대전을 루미아섬으로 만들기 위해 언제나 많은 분들이 다양한 코스튬을 입고 행사장을 찾아주시고 있습니다. 혹시라도 이 참에 코스프레를 도전하고 싶으신 분들을 위해 현장에 마련된 코스튬 플레이어들을 위한 편의시설 등을 소개합니다.



 

먼저 자율 운영되는 남/녀 탈의실입니다. 경기장 1층을 쭉 가로질러오면 코스어분들을 위해 마련된 탈의실을 발견하실 수 있는데요, 각각 남자 탈의실과 여자 탈의실 한 동씩 운영되고 있습니다. 바로 옆에 있는 분장실은 메이크업과 자율적으로 짐을 보관하는 용도로 사용하실 수 있는데요, 자율운영인 만큼 도난 방지를 위해 귀중품은 꼭 따로 지참하시기 바랍니다.



 

열심히 준비한 코스튬을 입고 행사장에 방문해주신 모든 분들께는 주요 오프라인 행사마다 행사명이 각인된 특별한 뱃지를 나눠드리고 있는데요, 이번 뱃지의 테마는 바로 레니의 신규 스킨인 '군악대 레니'입니다.뱃지는 코스프레를 한 상태에서 안내데스크에 방문하여 받을 수 있는데, 한 사람이 양일 중 한 번만 받을 수 있으니 참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새로워진 포토카드와 픽셀아트 띠아 티셔츠까지 준비되어 있는 ‘공식 굿즈샵’

이터널 리턴의 공식 굿즈를 만나볼 수 있는 ‘공식 굿즈샵’이 행사장 2층에서 운영됩니다. 이번 전투 메이드 시즌에 제작된 시즌 굿즈들을 비롯해, 기존에 판매하던 포토카드 외에 새로워진 포토카드 VOL2, 그리고 시즌2 파이널 현장에서 처음 선보이는 ‘픽셀아트 띠아’ 티셔츠까지 다양한 상품들이 준비되어 있으니 좋아하는 굿즈가 있다면 이번 기회에 손에 넣어보는 것이 어떨까요?




※ 다양한 굿즈들이 한 자리에 있는 ‘루미아 야시장’

이번으로 6회째를 맞는 ‘루미아 야시장’은 유저분들이 직접 준비한 다양한 2차 창작물을 선보이는 인기 행사 중 하나입니다. 대전 드림 아레나에서 펼쳐지는 이번 루미아 야시장에서는 총 20개 부스가 입점할 예정입니다. 루미아 야시장에 입장하기 위해서는 별도의 대기 번호를 받아야 하는데요, 행사장이 열리기 전부터 대기는 등록할 수 있으니 등록하고 자유롭게 다른 콘텐츠들을 즐기다가 본인 차례가 되면 입장하셔서 둘러보시면 됩니다.



그렇다면 과연 이번 루미아 야시장에는 어떤 상품들이 준비가 되어있을까요? 각 부스에서 준비한 다양한 상품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홍보지를 아래 표에서 확인해보세요!


1

루미아섬 표류자

링크

11

메이드의 초콜릿공장

링크

2

크레딧자판기

링크

12

여긴 앙평 안해서 좋다

링크

3

루미아 베이커리

링크

13

더블엘대전점

링크

4

코발트 보급상자

링크

14

부스 이름을 못정함

링크

5

made. In

링크

15

루미아 웨딩홀

링크

6

루미아 구쭈상점

링크

16

데레와 야근 대장간

링크

7

소세지 승희볶음

링크

17

이리나이카

링크

8

뒷골목 암거래

링크

18

샤랄랄랄랄라

링크

9

실험체가 굿즈를 숨김

링크

19

픽셀 아트, 좋아해?

링크

10

루미아 잡화상점

링크

20

루미아 섬 메이드 연구소

링크


※ 금강산도 식후경! 여러분의 허기를 채워줄 푸드트럭

매번 행사장에 찾아오는 푸드트럭이 이번에도 여러분의 허기진 배를 채워주러 올 예정입니다. 이번에는 스테이크 트럭, 분식 트럭, 음료 트럭의 세 종류가 운영되니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



※ 중계진 라인업 및 온라인 방송 안내

 

이터널 리턴 이스포츠 경기들은 각 국가별 해설들과 함께 다양한 언어로 만나볼 수 있습니다. 과연 각 국가별로 어떤 중계진들이 중계를 준비하고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한국

천시아 / 신일 / 황블린 / 김인영  / 이비스 / 농루트

중국어(간체)

 麻辣咩咩 / M1yamura / 丸见星罗 / 49

중국어(번체)

司締 / 風絮 / Linkage 

일본어

局員 / 角煮 

영어

 Circadia / ShuviSenpai

 

또한 중계는 각 언어별 채널에서 시청 가능합니다. 모든 트위치 채널에서 이후 설명드릴 드롭스 캠페인을 획득하실 수 있으니 트위치에서 시청하시는 경우 드롭스 안내를 꼭 읽어보시고 혜택도 받아가시길 바랍니다.




※ Twitch 드롭스 캠페인

 

Twitch 방송을 시청하는 것 만으로도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Twitch 드롭스, 이번에는 정말 특별한 보상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정규 시즌1의 우승자이자 이번 시즌 파이널의 디펜딩 챔피언인 Asher팀의 시즌1 멤버들인 Narvic, Noguri, Mangnani, Haemyu 선수의 헌정 이모티콘/프로필아이콘 뿐만 아니라 이터널 리턴 방송을 언제나 구수한 입담으로 이끌어주시는 신일 캐스터의 인게임 아나운서 팩이 준비가 되어있는데요, 날짜별로 어떻게 아이템이 지급되는지 아래 표로 만나보시죠.

 

[시즌1 파이널 우승자 이모티콘 4종]

인게임에서 사용 가능한 이모티콘 아이템

1일차 방송 1시간 시청 시 획득 가능

[시즌1 파이널 우승자 프로필 아이콘 4종]

인게임에서 사용 가능한 프로필 아이콘 아이템

2일차 방송 1시간 시청 시 획득 가능

[신일 캐스터 아나운서 팩]

인게임에서 사용 가능한 아나운서 팩 아이템

1일차 혹은 2일차 방송 1시간 시청 시 획득 가능

[시크릿 박스]

확률적으로 NP나 A코인 중 하나를 얻을 수 있는 아이템

1일차 혹은 2일차 방송 1시간 시청 시 획득 가능

(하루 최대 3회, 양일 최대 6회)


Twitch 드롭스는 계정 연동이 되어있는 경우에만 받을 수 있으니, 혹시 연동이 안되어있는 경우 이터널 리턴 드롭스 연동 페이지(링크)에서 꼭 연동을 해두시기 바랍니다.

 




이제 시즌2 파이널 행사가 정말 코앞까지 다가왔습니다, 딱 한 주만 기다리면 대전에서 여러분을 만날 수 있는데요, 이번에도 많은 생존자 분들이 대전에 찾아와서 다양한 행사를 즐겨주셨으면 하는 마음에 이터널 리턴 이스포츠팀에서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찾아오셔서 이벤트도 즐기시고, 즐거운 추억을 많이 만드셨으면 좋겠네요!



그럼 저희는 다음 주말, 대전에서 뵙기를 기대하면서 가이드는 여기서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대전에서 뵐게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