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원회귀 18번째 캐릭터 실비아와 함께 0.20.0 업데이트가 진행 됩니다.

업데이트를 위해 서버 점검이 진행 됩니다.


서버 점검 시간 (KST)

  • 2020.11.25 15:00 ~ 17:00 (2시간)
    - 서버 점검 중에는 게임을 이용할 수 없습니다.
    - 원활한 업데이트를 위해 점검 완료 후 스팀 런처를 재시작 해주세요. 



새로운 캐릭터 - 실비아

18번째 캐릭터 실비아가 루미아 섬에 도착했습니다.

  • 그란투리스모 (패시브)
    실비아는 연구소를 제외한 새로운 지역에 진입 할 때마다 공격속도가 1/2/3%만큼 증가합니다.
    15개 지역을 모두 탐색하면 스킬 증폭이 15% 증가합니다.
    30초 마다 다른 지역에 진입하면 1초 후 연료를 10/12/14만큼 획득합니다.
    바이크에 타지 않은 상태에서 3초 마다 1의 연료를 획득합니다.

  • 스피드건 (Q)
    실비아가 대상을 지정하여 스피드건을 쏘아 경로 상의 적들에게 25/45/65/85/105 (+공격력의 40%)
    피해를 입히고, 자신과 경로상의 아군들에게는 40/60/80/100/120 (+공격력의 30%)의 체력을 회복시킵니다.
    자신을 제외한 스킬에 적중한 대상의 수만큼 각각 5의 연료를 획득합니다.
    - 쿨다운 7.5/6.75/6/5.25/4.5초
    - 대상 지정 거리 5m, 피해 범위 7m, 너비 1m
    - 스태미너 소모 50/60/70/80/90

  • 피니시라인 (W)
    실비아가 지정한 위치에 피니시라인을 생성하여 라인에 닿은 적에게 40/50/60/70/80 (+공격력의 30%)
    피해를 입히고, 이동속도를 2초 동안 40/45/50/55/60%만큼 느려지게 합니다.
    이동속도 감소 효과는 한 번만 적용됩니다.
    - 쿨다운 15초
    - 사거리 7m,  너비 5/5.5/6/6.5/7m
    - 스태미너 소모
    25/35/45/55/65

  • 스페어휠 (E)
    실비아가 지정한 방향으로 스페어휠을 굴려 적중한 적에게 거리에 따라
    70/85/100/115/130 (+공격력의 60%)에서 최대 154/187/220/253/286 (+공격력의 132%)의 피해를 입힙니다.
    적이 3m 안에서 적중되면 밀려납니다. 3m 밖에서 적중하면, 적중한 거리에 따라 2~24의 연료를 획득합니다.
    - 쿨다운 12/11/10/9/8초
    - 사거리 15m, 너비 1m
    - 스태미너 소모 50/60/70/80/90

  • 기동전 (R - 궁극기)
    실비아가 바이크에 탑승하여 1초마다 5의 연료를 소모하며,
    기본 이동속도가 0.2/0.25/0.3만큼 증가하고 바이크 스킬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쿨다운 3초
    연료가 30이상일 때 스킬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바이크 상태에서는 기본 공격과 무기 스킬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처음 바이크 모드로 변경하면 1.5초 동안 예열을 합니다. 예열 시간 동안 이동속도가 50% 감소합니다.
    바이크 탑승 시 방어력이 10/17/24 증가합니다.
    바이크는 10도 이내의 선회각으로 이동하면 속력이 서서히 증가하여 최대 70%까지 증가합니다.
    10도 이상 회전하면 회전각에 비례해 최대 80%까지 감속합니다.

  • 파워슬라이드(바이크 탑승 Q)
    실비아가 바이크로 선회하며 범위 내의 적들에게 60/102/144/186/228(+공격력의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 쿨다운 3/2.75/2.5/2.25/2초
    - 연료 10 소모
    - 피해 범위 2.5m

  • 프론트 플립 (바이크 탑승 W)
    실비아가 바라보는 방향으로 점프하여 범위 안의 적들에게 90/130/170/210/250(+공격력의 60%)의 피해를
    입히고 0.5초 간 공중에 띄웁니다.
    - 쿨다운 10/9/8/7/6초
    - 연료 10 소모
    - 사거리 3m, 피해 범위 1.75m

  • 윌리 (바이크 탑승 E)
    실비아가 지정한 적에게 바이크의 앞바퀴를 들며 돌진하여 40/65/90/115/140(+공격력의 60%)의 피해를 주고 1m 만큼 밀어냅니다.
    바이크의 현재 이동속도의 6/10/14/18/22배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 쿨다운 14/13/12/11/10초
    - 연료 10 소모
    - 사거리 4m

  • 기동전 (바이크 탑승 R)
    실비아가 바이크에서 내리며 스킬들이 변경됩니다.
    3초 이내의 다음 기본 공격은 125/150/175%의 피해를 줍니다.
    - 쿨다운 3

시스템 
  • 닉네임 숨기기
    이제 환경 설정에서 닉네임 숨기기를 선택하면 다른 플레이어들에게
    자신의 닉네임을 보여 주지 않고 임시 닉네임으로 표시하여 보여줍니다.
    - 임시 닉네임은 실험체1, 실험체2와 같이 표시됩니다.
    - 사망 시 결과 창에서는 자신을 죽인 플레이어의 원래 닉네임과 임시 닉네임을 보여줍니다.

  • 매치메이킹과 LP
    랭크 대전 도입 전 매치매이킹 레이팅에 대한 몇 가지 실험을 진행하고자 합니다.
    - 솔로 모드의 LP 계산에서 플레이어 처치의 반영 비중을 조금 높였습니다.
    이를 통해, 다양한 상황에서 플레이어가 좀 더 전투적인 선택을 하도록 유도하고자 합니다.

    - 변경된 기준이 특정 캐릭터에게 불리하게 작용할 수 있지만, 평균 획득 LP가 캐릭터 밸런스의
    중요한 기준이기 때문에 점차 변경된 기준에 맞게 조정될 수 있을 것입니다.

    - 듀오 및 스쿼드 모드에서 사전구성팀이 받는 페널티를 조금 완화합니다.

  • 매칭 후 작업 표시줄 아이콘 알림  (변경)
    매칭이 완료되면 이제 영원회귀 화면을 윈도우 최상단으로 올려주는 기능이 최종 QA 과정에서 문제가 발생되어 제외되고, 매칭 완료 시 작업 표시줄 아이콘이 반짝이는 기능만 적용되었습니다.

  • 조작감 개선
    스킬 시전이 이제 이동 명령을 취소시키지 않습니다.
    이동 중 스킬 사용 시 좀 더 부드럽게 동작합니다.
    단, 일부 스킬은 이동 명령을 취소하는 게 더 매끄러워서 제외됩니다.

  • 단축키
    단축키 P - 게임 중 사전 설정된 루트 리스트를 on/off 할 수 있습니다.

  • 최적화
    인게임의 캐릭터 리소스(매쉬, 텍스쳐, 본, 애니메이션)에 대한 최적화 작업을 지속적으로 진행합니다.
    지난 번 아이솔에 이어, 이번에는 매그너스가 적용됩니다.
    리소스 최적화가 이뤄진 캐릭터들이 발생시키는 부하가 줄어들기 때문에 더 많은 캐릭터들이 적용될 수록
    전체적인 부하가 줄어들 예정입니다.

캐릭터 
       
        
  • 아드리아나
    듀오 모드에서 주는 피해 95% —> 92%
    스쿼드 모드에서 주는 피해 86% —> 85%

    방화 (Q)
    - 기본 피해 12/14/16/18/20 —> 12/15/18/21/24
        
  • 아야
    듀오에서 주는 피해 90% —> 85%
       
  • 키아라
    듀오 및 스쿼드 모드에서 주는 피해 100% —> 97%
  • 피오라
    피오라 양손검은 승률이 높지만 표본이 매우 적고 솔로 800점 이상에선 거의 채택되지 않으므로,
    이번 업데이트 대상에서는 제외됩니다.

    팡뜨(Q)
    - 시전 시간 0.4 -> 0.33초
    - 기본 피해 40/75/110/145/180 —> 40/80/120/160/200
    - 쿨다운 11/10/9/8/7초 —> 9/8/7/6/5초

        
  • 하트
    체력 재생 1.1 —> 0.8
    레벨 당 체력 재생 0.09 —> 0.07
        
  • 혜진
    오대존명왕진 (궁극기 - R)
    - 충돌체 피해량 100/140/180 —> 80/130/180
         
  • 아이솔
    은밀기동 (E)
    - 쿨다운 23/21/19/17/15초 —> 23/20/17/14/11초
         
  • 나딘
    듀오 모드에서 주는 피해 90% —> 93%

         
  • 쇼이치
    기본 공격력 33 —> 30
    레벨 당 공격력 2.5 —> 2.9
    레벨 당 체력 75 —> 78

    강화된 표리(Q)
    - 적중 시, 일반 표리(Q) 쿨다운이 지나도 바로 사용되지 않는 버그 수정

    무자비 (R)
    - 이제 쇼이치가 바라보는 방향에 따라 바뀌지 않고 항상 동일한 각도로 사용됩니다.

무기 

  • 단검

    군용 나이프 (고급)
    - 공격력 11 —> 14 

    장미칼 (희귀
    - 공격력 16 —> 20

    초진동 나이프 (영웅)
    - 공격력 46 —> 50

    카른웬난 (영웅)
    공격력 22 —> 26


  • 도끼

    파라슈 (영웅)
    - 쿨다운 감소 15% —> 10%




  • 롱기누스의 창 (전설)
    - 공격력 150 —> 140


  • 톤파

    택티컬 톤파 (영웅)
    공격력 60 —> 65

  • 권총
    무빙리로드 (D - 무기 스킬) 가 초반에 가지는 위력을 약화시킵니다.

    무빙리로드(D)
    - 쿨다운 40/25초 —> 50/25초
    - 이동속도 증가 50%/70% —> 35%/70%
    - 레벨 당 스킬증폭 1.5% —> 1.7%

  • 방망이
    구원의 여신상 (영웅)
    - 체력 재생 1.5  —>  1.2

  • 망치
    마법봉 (영웅
    공격력 70  —>  65

  • 기타 (Guitar - 무기)
    Love &....(무기스킬 - D)
    투사체 속도 12 m/s —> 11 m/s

  • 저격총
    공통
    - 사거리 7m —> 6.7m

    NTW-20 (영웅)
    - 이동속도 -0.15 —> -0.1
    - 스킬 증폭 27% —> 22%

    폴라리스 (영웅) / Tac-50 (영웅
    - 이동속도 -0.1 —> -0.07

    사사성광 (전설)
    - 이동속도 -0.15 —> -0.1
    - 스킬 증폭 36% —> 30%

방어구 

  • 다리
    부케팔로스 (영웅)
    - 이동속도 0.3 —> 0.33

특수
  • 설치
    감시 카메라 (일반)
    감지 범위 8m →  7m

    망원 카메라 (고급)
    감지 범위 15m13m

루미아 섬 - 맵 (Map)

  • 번화가
    번화가가 좀 더 번화해집니다.
    번화가에서 상자가 적은 골목길 방향에 상자 3개가 추가됩니다.
    번화가 등장 아이템 중
    배터리, 못, 손목시계, 옷감, 슬리퍼, 머리띠, 타이즈, 트럼프카드, 오일, 부채, 만년필, 유리병이 각각 1개씩 추가 됩니다.

  • 연못
    보안 콘솔 (CCTV)
    연못 지역의 최종 안전지대가 지형 고저 차에 의한 착시현상으로 외곽선이 명확하지 않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보안 콘솔의 위치를 조금 이동합니다.
    콘솔 위치 변경에 따라 주변 상자 위치가 일부 조정됩니다.

버그 수정
  • 저격 무기 스킬 사용 시 닉네임이 체력바 뒤로 내려가는 문제 수정
  • AI 대전에서 AI가 장착한 장비 아이템의 스탯이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최종 QA 과정에서 문제가 발생하여 제외되었습니다.
  • 게임 시작 시 나오는 게임 플랜창(P)이 삭제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