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타 알렉스가 애초에 힙스터픽도 아니고 님블이 설계한 의도대로 따라갔을 뿐인데
어느날부터 갑자기 스증이 대세픽이 되고 평타 알렉스는 요즘 거의 신경도 써주지 않는 것 같더라고요.
스증 알렉스 너프한다고 뜬금없이 너프한 근거리 E 패시브 치명타 확률이라도 돌려주면 감사할텐데 말이죠..

저는 데미갓 구간에서 게임을 해보면서 지금까지 평타 알렉스를 하는 사람을 만나본 적이 없습니다.
아무래도 평타 알렉스를 하는 사람이 없다보니 관련된 의견이 나오지 않는 것 같습니다.

제가 알렉스를 잘한다는건 아니지만..
저는 개발팀이 평알렉스의 문제점을 알아주기라도 했으면 좋을 것 같아서 이런 실력의 저라도 써봅니다..

평알렉스의 문제점은 딱 하나로만 정리해도 될 것 같습니다.

근거리 평타가 너무 약하다.

 진짜 문제점은 이거 딱 하나인데 문제점이 너무 커서 심각합니다.
제 개인적으로 1티어~5티어까지 있다면, 평타 알렉스는 4티어 중반이 아닌가 싶네요. 

근거리 평타를 때릴바에 근거리 무기로 상대한테 Q로 접근해 도발만 걸고 원거리 무기로 바꿔서 딜 넣는게 더 안정적이고 딜도 잘 나옵니다. 근거리 딜을 한다고 평타 때려봤자 오히려 상대가 스킬을 쉽게 맞출 수 있는 각만 줄 뿐이니까요. 근거리의 리스크를 감수하고 근거리 평타를 때리는게 의미가 없다는겁니다. 

제 개인적인 생각인데 지금 양손검의 암흑기가 영향이 크다고 생각합니다. 
요즘 평타 알렉스가 양손검 말고 톤파를 쓰는게 더 효율이 좋은게 그 결과입니다.

알렉스의 근거리 평타 비중을 올려주는 것이 평알렉스만 살릴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라고 생각하는데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솔직히 지금 알렉스는 잘못 건드렸다가는 스증 빌드가 너무 급격하게 좋아지는 상황이 나타날 수 있어서
개발팀 입장에도 건드리는게 좀 힘들 것 같습니다. 

스증 알렉스에게 영향을 덜 가게하고 평타 알렉스를 살릴 수 있는 방법은 근거리 평타 비중을 올리는거 아니면 안될 것 같다고 생각하네요. 

양손검을 살리자하니 유키가 너무 크게 뜰 가능성이 높고
알렉스 자체의 기본 스펙을 올리면 스증 알렉스가 큰 수혜자가 되고.

스증 알렉스를 대상으로 하는 너프로 인해 평타 알렉스가 계속해서 간접 너프를 먹고 있는데.
어디까지 계속해서 간접 너프를 먹을지 조금 걱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