뭔가 쾅쾅 떨어지는데 저게 뭔원리지??? 하다가 일 트위터발 기믹메모 시트 보고 번역해왔습니다

궁금하신분 계시면 보셔도될듯
팁게같은데 가기에는 좀 대충 번역해서 자게에 올립니다



종말의 용시 (광역) - 니드호그 등장 (천체강하 모션)

타천의 드래곤 다이브 (화룡 강타) - 주사위, 디버프 부여

주사위 1 : 퍼스트 타겟 (3명), 9초
주사위 2 : 세컨드 타겟 (2명), 19초
주사위 3 : 서드 타겟 (3명), 29초

순서대로 넓은 범위의 AOE로 분신들이 해당 캐릭터를 찍으며 불내성저하 디버프 부여 (10초)
디버프가 종료될 때 아래의 타겟팅 디버프에 따라 채워야 하는 기둥의 위치가 결정
기둥 기믹을 처리할 때도 불내성저하 디버프가 생기므로 내가 유도한 기둥에 내가 들어갈 수 없음

타겟팅 : 다크 하이 점프 - 대상자 발 밑에 기둥 출현
타겟팅 : 다크 스파인 다이브 (척추 강타)  - 대상자 전방에 기둥 출현
타겟팅 : 다크 일루십 점프 (교묘한 점프) - 대상자 후방에 기둥 출현

기둥 위치 결정 거리는 필드의 1/3 거리 정도로 상당히 길음
캐릭터가 맵 외곽 경계에 서 있으면 보스 타겟팅 원까지 닿을 정도의 거리

타겟팅 : 다크 어쩌고 디버프는 인원수가 정해져 있지 않으며, 같은 주사위더라도 각자 다르게 나타날 수 있음
공영 3층의 강제이동 기믹처럼 완전히 랜덤

꼬리발톱의 연선 - 다이나모 체리엇
발톱꼬리의 연선 - 체리엇 다이나모

1) 연선 기믹의 캐스팅 완료와 동시에 주사위 1번 착탄/기둥 위치 결정+1번을 제외한 랜덤 대상자에게 쉐어
2) 연선 중 첫 기믹 실행
3) 연선 중 둘째 기믹 실행+주사위 1번 기둥 처리 (주사위 3번 대상자가 처리)
4) 주사위 2번 착탄/기둥 위치 결정
+기둥 위치로부터 기둥을 밟은 사람을 향해 캐스팅 시작시 방향이 결정되는 직선AOE '게이르스코굴' 유도 후 회피
5) 게이르스코굴 캐스팅 완료와 함께 두번째 연선 기믹 캐스팅 시작
6) 주사위 2번 기둥 처리 (주사위 1번 대상자 중 2인이 처리)
7) 주사위 3번 착탄/기둥 위치 결정+2번째 게이르스코굴 유도 후 회피+3번을 제외한 랜덤 대상자에게 쉐어
8) 두번째 연선 중 첫 기믹 실행
9) 주사위 3번 기둥 처리 (위에서 2기둥을 처리하지 않은 주사위 1번 1인+주사위 2번 2인)+두번째 연선 중 둘째 기믹 실행
10) 게이르스코굴 유도 및 회피

드라켄 랜스 (ドラッケンランス) - 랜덤 타겟을 향해 전방 부채꼴 범위 AOE



X자로 기둥 4개 출현 (각 기둥마다 인원수는 1~3명으로 랜덤, 사진처럼 1133이 아니라 1232로 나올수도 있음)
이후 보스와 4개 분신중 하나로부터 탱버선이 하나씩 등장 (총 2개)
탱버선이 등장하지 않은 3개 분신은 게이르스코굴을 사용 (기둥에 들어갔던 사람들이 유도)

드라켄 랜스 한번 더 사용한 후 니드호그의 HP를 다 깎으면 사룡의 눈 페이즈로 진행


<사룡의 눈 페이즈>

알피노, 이젤, 오르슈팡 출현

이젤→알피노에게 선이 연결되며 알피노 주변 파티원에게 버프 부여 (무녀의 마음) :왼눈 공격 가능
오르슈팡→파티원 중 한명에게 선이 연결되며 주변 파티원에게 버프 부여 (맹우의 마음) :오른눈 공격 가능

이 둘은 파티원들이 모두 알피노 주변에 겹쳐서는 것으로 중복하여 받을 수 있음
왼눈 (동쪽) HP 100%/ 오른눈 (서쪽) HP 50%으로 출현

각 눈들은 어글 1위에게 평타를 주기적으로 때린다

괴로움의 포효 (苦悶の咆哮) - 에스티니앙으로부터 전체광역+고통 디버프

사룡의 발톱 (邪竜爪牙)

8인에게 4명씩 랜덤으로 두가지의 디버프를 부여 (탱힐 상관X)

붉은 사슬 (사룡의 발톱) : 대상자가 피해를 받을 때마다 왼눈에 데미지 (추정)
파란 사슬 (사룡의 엄니) : 대상자가 피해를 받을 때마다 오른눈에 회복

따라서 평타를 제외한 구슬 처리 및 환영 강타 데미지는 '붉은 사슬' 디버프 보유자가 처리한다.

각 눈의 주위에 노란 구슬 1개, 파란 구슬 2개 (총 6개)가 등장
두 디버프는 서로 다른 대상자가 캐릭터를 비비면 서로 바뀌며, 3초간 변경 불가 디버프가 붙음

노란 구슬 : 등장 직후 한단계씩 커지며, 3단계가 넘기 전 터트려야 폭발하지 않음
- 탱커가 혼자 터트리기 / 탱커 제외 2명 쉐어뎀으로 터트리기 가능 (탱커 혼자 처리시 약 5만 데미지)
파란 구슬 : 등장 직후 한단계씩 커지며, 터트리지 않으면 폭발 (추정)
 - 혼자 터트리기 가능 (딜러 혼자 처리시 약 2만 데미지)

구슬을 터트릴 시 불내성 저하 디버프에 걸린다 (연속으로 터트릴 수 없음)
노란 구슬이 파란 구슬보다 먼저 터진다

환영 강타 (ミラージュダイブ)

붉은 사슬 (사룡의 발톱)을 가지고 있는 랜덤 2명에게 좁은 원범위 큰 데미지
타격 속성 내성 저하 디버프 부여 (13초) (두번 맞을 수 없음)
매 5초마다 총 4번 날아온다

환영 강타를 맞은 붉은 디버프와 파란 디버프가 접촉→디버프 교환을 반복하여
8명이 골고루 맞도록 처리해야 함

분노의 파동 (憤怒の波動) 광역 (총 2회)


대충 번역하기도 했고 시트 내용도 추정인듯 실시간으로 조금씩 달라지고 있어서
크게 틀린 내용이 아니면 이후에 수정할 예정은 없슴다

참고로 원본 시트는 여기
https://docs.google.com/spreadsheets/d/1FSIf5JBWjLsivX6ADM_K3IUy8tjYHH-InNr_Yw-F1tk/htmlview?pru=AAABgJSv1MQ*MD4aP4kAIfo6uvZHsCip9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