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필력이 부족하여 "나다 씹새끼들아." 가 아닌 각 문단별 코멘트 및 개인적 의견을 적은 글입니다.



안녕하세요, 모험가 여러분.
파이널판타지14 한국판 운영팀입니다.
 
지난 5월 14일 유튜브 채널 ‘G식백과’에 등록된 파이널판타지14의 프로모션 영상에 대해 안내 말씀 드립니다.
 
먼저, 저희가 모험가분들끼리 문제가 생길 수 있는 키워드를 홍보에 사용한 것을 사과 드립니다.
많은 논쟁과 다툼이 일어날 수 있는 원인을 제공한 것은 전적으로 저희의 실책이며 잘못입니다. 대단히 죄송합니다.
→ 게임 내에서 싸우는것도 아니고, 게임 밖에서 싸우는건데 무슨 상관임? 평소엔 게임 내 스크린샷, 정보로만 판단한다더니 이런 건에선 말이 왜 다름? 아 트위타 사찰하셨나? 왜 사찰해요?
 
한국판 운영팀은 여러 차례의 미숙한 운영으로 많은 모험가분들께 큰 실망을 드린 바 있고 그러한 과정에서
한국판 운영팀이 공정하지 않고 편파적이라는 인식이 생겼다는 것 역시 잘 알고 있습니다. 
→ 잘 알고 있는데 왜 밑에선 자기들 멋대로 판단함?
 
이는 전적으로 한국판 운영팀의 과오이며 앞으로 꾸준하게 극복해 나가야 할 과제라고 생각하고 있기에
그간 진행해 보지 않았던 방법으로 이러한 인식을 개선해 나가고자 하는 의도에서 이번 프로모션을 진행하였습니다.
→ 그간 진행해보지 않았던 방법 = 이번에는 한번 신선한 방식으로 충격을 줘보겠다는 의도가 이미 깔려있었던거 아님? 목표에 성공했는데 왜 철회함?

파이널판타지14 내에는 타인에게 극단적인 혐오를 표출하거나 이를 조장하는 분위기가 형성되어 있을 것이라고
인식하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그러나 실제로는 그렇지 않으며 누구나 차별과 불공평함 없이 즐길 수 있는 게임임은 물론 운영팀 역시 중립적인 입장에서 공정하게 운영하고 있다는 점을 체감할 수 있을 거라 판단하여 알리고자 하였습니다.
→ 메갈, 남혐이 공정의 대상임? 그럼 일베, 여혐 종자들도 인정해줘야지? 그래야 공정한거 아님?
→ 메갈싫어요는 쳐버리고 림사에 떡 판치는 <느><개><비>는 놔두는게 공정임?
→ 커뮤니티 반응 그렇게 살펴서 사과문 쓰는것들이 공정을 체감할 수 있을거라 판단했다고??
   어디에 공정하게 운영한다고 칭찬하는 글이 있었음?? 커뮤니티팀 모니터링 제대로 안한다는거 지금 셀프 인증 하는거임?
→ 글에 따르면 극단적인 혐오를 표출하거나 조장하는 분위기가 없다는걸 알리고자 한게 광고의 목적 아님? 그걸 잘 표현한 광고인데 왜 내림? 메갈 없다메? 너거가 메갈 없다고 홍보하고 싶다메?

그러나 저희의 서투른 판단으로 공식 홈페이지 및 여러 커뮤니티에서 모험가분들끼리 일어나지 않아도 되는 분쟁이 일어나는 원인이 되었고 많은 분들께 불쾌감을 드리게 되었습니다.
→ 원래 항상 있었던 분쟁인데 뭔 일어나지 않아도 되는 분쟁이야 시벌 ㅋㅋ
→ 아~~ 스스로는 메갈겜 아니라고 생각했는데 메갈겜 분쟁 나니까 불-편했던건가? 그런거?

이는 명백한 저희의 잘못이며 판단 부족입니다. 다시 한번 깊이 사과 드리며 해당 영상은 업체 측과 조율을 거쳐
가까운 시일 내로 내리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일에 대해서는 해당 채널이 아닌 저희에게 모든 책임이 있다는 점
이해해주시길 바랍니다.
→ 스스로 설정한 목표에 성공한 광고인데 왜 내림?

또한, 본건과 관련하여 액토즈소프트 및 스퀘어에닉스에 다수의 항의나 문의를 보내주시고 계십니다.
문의 하신 사항에 대한 답변은 본 공지를 통해 대체하고자 합니다.
 
향후 저희가 진행하는 모든 사항에 대해 보다 깊이 고민하고 신중하게 진행하여 모든 모험가 분들이
파이널판타지14 게임에만 집중하실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 게임에 집중 = 존나 개꼽주고. 느개비니 핸남충이니, 게임 내 아이템(ex 수영복)도 마음대로 못입는 그런 문화가 집중할 수 있는 환경임?
→ 아 액토즈가 제공하는 게임에 집중하는 환경이 그런 환경이구나~ 존나 남 눈치봐야하는 게임 병신 같네요ㅎㅎ

한국판 운영팀은 게임에서 발생하는 모든 비하, 혐오, 증오와 갈등, 분쟁 등을 조장하는 모든 발언과 행위를
단호하게 반대합니다. 지금까지와 같이, 앞으로도 철저히 중립적인 입장에서 운영정책에 의거하여 공정하게
운영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 중립병 걸려서 쿨하게 중립표방 하고 싶지만, 과거 사례들을 통해서 기울어진 중립이라는 점 잘 알겠습니다.




중립을 표방하지 말고, 강력한 의지로 모든 분탕종자들에게 철권을 내리치겠다는 식의 사과문을 써야지
무슨 애매한 중립병 걸려서 말 끝마다 중립 중립 중립. 중립이 밥멕여줌? 아무도 인정안해주는 중립이 무슨 의미임?
중립을 할때가 있고 안할때가 있지 지금 시점에서 아 나 중립입니다~ ㅋㅋㅋ

그리고, 공지를 써도 지금 쓰는걸 보면 존나 주변 참모들 정치 감각 1도 없는듯
사과문 쓰자고 말 꺼낸 놈과 그리고 이렇게 방향성 잡아서 초안 작성한 놈도 쳐라.
유저들이 원하는게 뭔지 1도 모르는 놈들 데리고 어떻게 일함?

딱 들어라,
'죄송하다, 우리 떄문에 싸우게 만들어서 미안하다.'
'우리는 중립이고 공정하다.'

식의 회피성 중립 코스프레 사과문이 아니라
지금 너네가 해야할 말은

0. 어떠한 외압에도 흔들리지 않겠다.
1. 어떠한 분탕에도 철저히 대응해서 부숴버리겠다는 의지 표명
2. 과거에 잘못 대응해서 미안했고 앞으로 잘하겠다 믿어달라는 의지 표명

라고 딱 쓰고, 묵혀놨던 블랙리스트들 모두 정지 딱 때릴 때다

애매하게 중립 잡고 양쪽에서 쳐맞지 말고
잘 모르겠으면 대놓고 대표적으로 이슈되는 메갈과 일베 관련 모두 배격한다고 대놓고 하던가.
이럴 악도 깡도 없는 놈들이 뭔 공정한 관리를 하겠다고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