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영진이 잘못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건 한섭에서 결제해주시는 여러분들이 맞습니다.
애초에 도와주지 않았으면 공식방송에서 한숨쉬는 일은 없었겠죠.
굶어뒤지게 생겼는데 배짱부리는사람이 얼마나 있겠습니까
.
겨우 취미생활도 못하냐고 반박하실수 있을것같은데, 취미생활이 겨우 게임만, 하물며 파판14만 존재하진 않습니다. 게임도 여러게임이 있고 취미도 여러종류가 있습니다. 경제여건이 풍족하지 못한다고 해도, 돈 안드는 tv시청, 유튜브시청으로 시간보내기도 취미생활입니다. 오히려 이상황에서 조차도 한섭에 대해 못놓는분들은 거의 한섭의존수준이 아닌가 싶습니다.(거의 중독수준) 혼자서 하는 패키지게임도 아니고 사람들과 섞여서 함께하는 알피지겜의 이미지가 이따군데도 못잃어 하는건 많이 이상해보이네요.

돈쓰시고도 욕먹는 상황에서, 게다가 커뮤니티 상황은 안봐도 불타고있는 상황에 어떤 의도인진 모르겠으나 굳이 불로 뛰어드는 나방같이 글을쓰시고 스트레스를 왜 받는지 모르겠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굳이 커뮤니티에서 글쓰고 똑같이 발화할 시간에 한섭에서 게임이나 하시는게 좋지 않을까요? 자정작용이 안된다는건 뻔히 아시지 않습니까. 하물며 관리자가 없는 곳에서 ㅋㅋㅋㅋㅋㅋ
인겜내에서도 링크쉘이나 서버초월링크쉘도 있지않습니까? 그걸 적극 이용하셔도 모자랄 판에 굳이 여기서 기싸움하시는것도 이해가 안가네요.

(짤이 없는데 누가 올려주셨으면 좋겠음)
운영진에 대해서 똑같이 화는 내는데 아무런 행동도 하기 싫으시면서 스트레스를 받으면서까지 굳이 커뮤니티를 하실필요가 없습니다. 애초에 한섭에서 하실분들은 조용히 하고계시니 "게임"에서 대화를 나누던가 하세요. 굳이 파벤에서 대화를 나눠야할 이유라도 있습니까.
헌데, 한섭운영상황엔 분노하시면서 게임은 계속 하시겠다는 말씀들을 보면 
느낌상 메갈은 안하지만 한남충에는 동의하는 부분입니다 스샷을 보는 느낌이에요
효과가 있을지 없을지는 모르겠지만 불매운동이라도 했으면 뭔가 제스쳐는 취했습니다. (하물며 2차사태의 펜페화불조차도)
여러분들이 결제를 해주셔서 저렇게 배짱장사를 하는겁니다.
지식백과 광고를 내리기전에 트위터에서 불매운동을 했었고, 그 불매운동을 비웃었던 분들이 많았었죠. 헌데 트위터에서는 조직적으로 수가 작더라도 단체행동을 했습니다. 운영진이 메갈편이든 아니든 어쨌든 단체행동을 했다는 점에서는 오히려 커뮤니티에서 속앓이만하고 운영진에게 돈을 갖다주는 분들보단 낫다고 보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