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적인 상황을 정리 했는데 기억에 의존해서 작성하는 것이라 실제와 좀 다를 수 있습니다...
문제가 된다 싶으면 삭제하겠습니다, 너그럽게 양해해주세요.

(1) 15일 초보자 채널에 초보자 딱지가 붙은 사사게 원글 작성자 "백마가 홀리를 안쓰면 뭐가 남죠?" 라는 질문을 남김, 대상자인 백마님 답변 그대로 칸 때문에 안쓴다는 말을 덧붙여서 올림으로 멘토들 일동 당황.

(2) 멘토 한분이 "우리 보고 그 백마님을 같이 뭐라해달란 거에요?" 라고 답변하자 홀리 외에 광역기가 뭐가 있는지 알고 싶어서 올린 것이라고 답변. 이에 멘토들 심판이나 참담한 마음 등 백마도사가 쓰는 광역기 다 알려주고 스킬슬롯을 늘릴 줄 모르는 초보자분이실지도 모르니 알려주라는 말로 정리 및 분위기 환기.


(3) 16일 금일 사사게에 글 올라왔길래 설마 하는 마음에 작성자 → 이름으로 검색, 2017년에 작성된 사사게글 발견. 댓글로 본인이 "예전에 혹시 멘토로 활동하셨던 분 아니신가요?" 라고 댓글 남긴 이후 얼마 안가 글삭제.

(4) 자게에 글 삭제 됐는데? 라는 글에 사사롭다는 여론 보고 삭제했다. 라고 원글 작성자가 댓글 남김. 다시 한번 "예전에 멘토로 활동하신 분 아닌가요? 닉네임만 같은 분인가요?" 라는 질문에 "닉네임만 같을거에요." 라고 답변. 당연히 거짓말.

이후 상황은 보시는 바와 같습니다. 저는 이분이 예전에 무슨 사고 쳐서 계정 갈아엎었는지 모르고 있었고 그냥 초보자 아닌 분이 초보자인 척 질문하고 글 올리는게 황당해서 한마디 거들었는데... 답답하고 안타깝네요. 그리고 작성자분 인벤 계속 눈팅하시는 것 같은데, 초보자도 아니면서 왜 초보자이신 척 하고 다닌건지나 해명해주세요.